[마케팅] 소주의 소비문화 환경에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1 Point (레포트의 핵심분석)2
1.2 소주시장에 대한 소개
1.2.1 소주의 역사 및 발전과정
1.2.2 소주!!! 고급술에서 서민의 친구가 되기까지…
1.2.3 소주시장 규모
1.2.4 소주시장내 점유율
Ⅱ. 본론
2.1 소주시장 트렌드 분석
2.1.1 여성소비자의 증가
2.1.2 순한 소주에 대한 선호도 증가
2.1.3 웰빙 열풍이 소주시장에 전이
2.1.4 소주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2.1.5 참고: 주류산업 관련 기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POINT
- 소주시장의 규모는 40.35%로 전체 주류시장에서 맥주에 이어 2위를 기록할 만큼
큰 시장규모를 이루고 있다.
- 소주의 최대소비자는 전체국민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서민이다.
- 오늘날 이러한 일반서민층 소비자의 소비 트렌드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 대표적인 트렌드의 변화로는 여성소비자의 증가, 순한 소주에 대한 선호도 증가,
웰빙 열풍이 소주시장에 전이, 소주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등을 들 수 있다.
- 소주시장 또한 이런 소비자의 트렌드에 부응하는 제품을 하나 둘 출시하고 있다.
- 소주시장은 지속적으로 소비 트렌드의 변화에 관심을 기울이고
제품개발에 반영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
.
결 론
- 서민의 술 소주는 서민의 소비문화를 반영한다.
- 주류시장의 소비 트렌드는 빠른 속도로 변화한다.
- 소비자의 소비성향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대처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 소주시장의 해외진출과 더불어 우리의 문화를 알리려는 노력도 필요
- 참고문헌
-
- 진로 홈페이지 : http://www.jinro.co.kr/
- 매일경제 : http://www.mk.co.kr/
- 대한주류공업협회 : http://www.kalia.or.kr/
- [고뉴스] 2005/04/26 기사
- 서울경제 2005/07/28 기사
- 서울경제 2006/02/27 기사
- [파이낸셜뉴스] 2006/09/12 기사
- 한국일보 2006/11/14 기사
- 파이낸셜뉴스 2007/05/14 기사
- [프라임경제] 2007/08/22 기사
- 노컷뉴스 2007/09/17 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