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마케팅 사례분석및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0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처음처럼 선정배경 및 기업소개
(1) 선정배경
(2) 처음처럼 기업소개

2. 처음처럼 기업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 환경
(2) 사회문화적 환경
(3) 경제적환경
(4) 기술적환경
(5) 정치적,법적 환경

3.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분석
(1)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마케팅 4P믹스 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① PR(Public Relations)
② 판촉활동
③ 광고
④ 대인 판매
5) 서비스 전략

(3) 처음처럼 CRM전략 분석

4. 처음처럼 경쟁상황 분석
(1) 주 경쟁사와의 경쟁상황
(2) 전국적 경쟁상황

5. 처음처럼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s

6.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가격 인상에 맞서 판촉활동 강화(Threats ①에 대한 대안)
(2) 소비자가 참여하는 마케팅활동(Threats ③에 대한 대안)
(3) 특성화 된 제품군에 주력(Weakness ①, Threats ②에 대한 대안)
(4) 웰빙소주에 초점을 둔 마케팅활동(Weakness ④, Threats ④와 ⑤ 대한 대안)
(5) 현장 및 인터넷 연계를 통한 CRM (Weakness ③에 대한 대안)
(6) 수도권 외 다른 지역 점유율 향상 전략구축 (Weakness ②에 대한 대안)
본문내용
‘처음처럼’이 가장 큰 경쟁사인 진로와 가장 큰 차이가 있다면 다른 지역의 시장점유율이다. 진로는 서울시(75.4%), 인천시(80.4%), 경기(84.4%), 강원(68.2%), 충남(72.3%), 충북(73.3%), 대전(58.2%), 전북(71%)에서 인기가 높아 가장 광범위한 지역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에 비해 처음처럼은 수도권과 강원지역에서만 점유율이 높다. 자신의 주 유통지를 수도권으로 잡았기 때문에 다른 곳에 마케팅활동 자체를 적게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시장점유율 향상에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수도권 외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 점유율 향상 전략을 세우는 것을 제안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성공사례로 선정한 이유(1) 현재 전기밥솥 시장에 대한 분석@ 기존 국내 전기 밥솥 시장일본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매우 높았다. < 예 : 일본에 나간 주부들은 두 손에 들고도 모자라 밥솥을 발로 밀고 들어오는 사람도 있었다. 북한측은 일본 공항에 늘어선 주부들 사진을 찍어 남한은 밥솥도 못 만들어 일본에서 밥솥을 사간다고 선전했다. >@ 전기밥솥 시장에 대한 과거 전망전기밥솥이 1998년 수입선 다변화 품목에서 해제 : 일본 제품의 득세

  • [마케팅] 그린 마케팅
  • 마케팅 전략에 이르기까지 처음부터 다시 분석을 시작하였다. 시장조사 및 시식테스트 결과, 차별화된 제품형태 개발과, 시장에 자일리톨 껌이 자연스레 정착할 수 있는 친 건강 분위기가 조성된다면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친 건강 제품에 대한 프리미엄 가격 지불 가능성이 높아 제품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결론을 얻었다.제품 전략: 2000년 5월 말 롯데 제과는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 인체에 무해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충족을 목표로

  • 소비자 PC시장의 변화와 시장의 변화를 설명해 줄 수 있는 마케팅 이론 및 PRAXIM 분석
  • 마케팅이론 및 PRAXIM 분석PRAXIM 내부관리자의 대안  내부관리자1. 1. 린다 마커스 (소비자 사업부 새 관리자) 고개지향적 마케팅을 기본으로 소비자의 입장에서 서비스 및 마케팅을 수행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새로운 접근법으로 경쟁기업보다 신뢰할만한 더 높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을 제안한다. 단기적으로 손해를 감수해내면 장기적으로는 고객과의 친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위해서 크게 두가지를 제안했는

  • [인터넷 마케팅] 한화이글스 온라인 활동 분석 및 방안 제시
  • 전략 3. 한화 이글스의 분석 개요(별도첨부의 목적, 인터뷰내용)1) 분석 목적 2) 분석 내용 3) 분석 과정 4) 인터뷰 문항 4.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방법 분석(경쟁자 분석 포함) 1) 한화 이글스의 회원 포인트 2) 위 비교사례를 통해서 본 한화이글스의 문제점 5. 기업의 인터넷마케팅과 제안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 제시1)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마케팅 2)우리가 제안하는 인터넷 마케팅 예시 6. 결론 및 시사점 7. 참고자료 / 201. 기업소개1) 한

  • [소비자행동론] CK 향수의 감성마케팅 전략
  • < CK 향수의 감성마케팅 전략 > 목차 Ⅰ.서론 Ⅱ. 본론1. 감성마케팅이란? 2. 감성마케팅 성공사례 3. 향수시장 선정 동기 4. 향수 시장 분석 1)거시 환경분석2)미시 환경분석3)대표 향수 브랜드 이미지5. 소비자 분석 6. CK향수 선정동기 7. CK 제품 소개 및 속성 8. CK마케팅 활동 9. CK 향수 분석 1) SWOT분석2) STP분석Ⅲ. 결론1. 감성마케팅 제안 1) 제품차별화2) 광고전략Ⅳ. 참고문헌ㆍ참고 사이트 Ⅰ. 서론감성마케팅이 급부상 하고 있다.예로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