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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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개 요················2∼7
선택동기
술의 종류
소주의 유래
소주의 원료와 재료
조직도 및 프로젝트 진행 일정 ····8
아치스 조직도
프로젝트 진행 일정
시장환경 분석············9∼18
경제환경분석
정치환경분석
사회문화 환경분석
법률/제도 환경분석
주류시장 현황 및 전망
소주시장 현황 및 전망
경쟁환경 분석············18∼21
두 산
보 해
대 선
금복주
소비자 분석·············22
자사환경 분석············22∼27
연 혁
기업철학
경영방침
브랜드 이미지
재무제표
시장점유율
SWOT분석
KSF(핵심성공요인)··········27
마케팅 믹스 전략···········28∼30
마케팅 목표
Target Market
제품의사결정
가격의사결정
유통의사결정
촉진의사결정
광고전략
참이슬 성공요인············30
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
붙임 2. 록본기에 우뚝선 진로재팬·····37∼40
설문지 조사 및 분석·········41∼54
추천 전략··············55∼56
단기적 전략
장기적 전략
- 본문내용
-
진로는 IMF를 맞아 그룹이 부도가 났고 회사의 운명은 깜깜한 바다 한가운데서
암초를 만난 난파선의 운명과 다름없었다. 참眞이슬露은 98년 10월에 탄생한 후
6개월만에 1억병을 돌파했을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했고, 아직 그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진로는 한때 36%까지 곤두박질쳤던 국내시장 점유율 을 41%까지
끌어올렸고 2001년 3월 말 현재 57% 수준까지 시장점유율을 높였다.
진로는 참이슬이란 전대미문의 대박 히트상품으로 그룹의 부도를 견뎌내었다.
진로가 부도이후 여러 차례 어려운 고비를 넘길 수 있었던 것도 참이슬의
선전으로 자금사정에 여유가 있었기 때문이다. 참眞이슬露이 히트상품이 되기 위해서 마케팅, 상품력, 가격 등 3박자가 맞아 떨어졌다고 한다. 참이슬이
시장점유율 57%까지 올라오기까지의 마케팅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요즘 두산의 '산'과 22도 소주의 전쟁이 일어나고 있다. 한동안 잠잠하던 소주
시장에 다시 전운이 감돌고 있다. 진로 '참이슬'의 독주가 계속되자 이에 위기를
느낀 두산이 신제품 '산(山)' 소주를 내놓은 것이다. 이에 질세라 보해도 '맑은 보해'
라는 새 소주를 내놓았다. 앞으로 참이슬의 마케팅 추천전략을 세워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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