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캐논과 니콘의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ANON, NIKON 소개
- CANON 기업소개
- NIKON 기업소개
2. CANON 기업내부환경분석
- 가치사슬분석
- 조직구조분석
- 조직문화분석
- 자원분석
3. CANON, NIKON의
핵심역량
- CANON 핵심역량
- CANON 필요역량제안
- NIKON 핵심역량
- NIKON의 취약점
- CANON, NIKON 비교
4. CANON 전략제안
- 본문내용
-
1933년 정밀광학 연구소 개설
1934년 상표 「Canon」 출원
1937년 정밀광학공업주식회사 창업(캐논의 전신)
1942년 미타라이 타케시 사장 취임
1946년 캐논카메라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1962년 카메라 이외의 분야로 다각화 개시
전자계사기(’64), 복사기(’69)
1966년 슬로건 : 왼손에 카메라, 오른손에 사무기
1969년 사명을 캐논으로 변경
1974년 마에다 후오 사장 취임
1976년 유량기업 구상
1977년 가쿠 류미치로 사장 취임
1987년 미국 특허 추출원수 Top 획득
1992년 미타라이 초 사장 취임
1994년 미타라이 후지오 사장 취임
복사기 1000만대 생산 달성
1995년 글로벌 우량기업 구상 스타트
1997년 카메라 1억대 생산 달성
1999년 BJ 프린터 개발
2000년 울트라 콤팩트디지탈카메라 IXY DIGITAL 출시
2001년 디지털 포토 직접인쇄 프린터 세계 최초 출시
2004년 도시바와 합작, SED Inc. 설립
2005년 비즈니스 위크지선정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2005년 미타라이 후지오 포춘지 선정 ‘2005 아시아 기업인’
2006년 글로벌 우량 그룹 기업 구상 페이즈 III 실시
기업소개(NIKON)
NIKON 의 전신 : 일본광학공업 ( 광학병기 군수산업체 )
2) 1945년 군수용 광학병기제조 -> 카메라 산업
( 공장 및 종업원 감축 재출발 )
3) 기존 공기업의 형태에서 어느 정도의 기술력과 자금력을 보유하고 있었음.
인적자원 관리
실력종신주의 : <종신고용 + 성과주의>
- 60세 정년까지의 종신고용 100% 보장하되
- 연공서열 없애고 철저하게 성과에 따라 승진과 보상
일본식 충성심 극대화 + 미국식 성과
명장제도 : <금속가공,렌즈연마 등 본사의 기술인 장려>
마이스터제도 : <셀방식 전환에 따라 다능공 육성>
생산 현장의 사원 고무, 기술력 향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권력과 리더십 사례/ 분석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