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유니클로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8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성공요인과 성과
7. 향후 과제와 전략
본문내용
UNIQLO 1호 점이 문을 연 것은 1984년 6월, 일본의 야나이 타다시 사장이 GAP을 벤치마킹하여 사업 시작 ->“GAP에서 배워 GAP을 능가하겠다!”
Unique, Clothing Wear house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
SPA 전략을 사용, 고품질 저가격을 표방하여 비약적 성장

한 업체가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과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일체화해 운영하는 매장을 의미.
제품기획과 생산, 판매에 이르는 전 단계를 시스템화함으로써, 이를 통해 물류와 고객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적재 생산을 지향하고,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함으로써 제품 공급 시간과 생산원가 절감시키는 방식이다
참고문헌
www.uniqlo.co.kr
www.samsungdesign.net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 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가와시마 고타로, 양영철 역, 비즈니스북스, 2010
사례로 배우는 일본 유통 - 김현철, 최상철, 법문사, 2006
유니크로 방식 - 나기노 준죠, 심재섭 역,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니클로 히트텍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히트텍 문제점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 유니클로 히트텍 마케팅전략 사례연구CONTENTS1. 유니클로 기업소개2. 히트텍 핵심역량과 제품소개3. SPA시장의 특징4. 유니클로 히트텍 SWOT분석5. 유니클로 히트텍의 성공비결(1) 새로운 이미지 포지셔닝(2) 기술개발에 아낌없는 투자(3)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6. 유니클로 히트텍 BCG매트릭스 분석7. 유니클로 히트텍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8. 유니클로 히트텍 마케팅믹스 4P전략(1

  • ZARA 자라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ZARA 한국진출 성공전략분석/ ZARA 향후전략제안
  • 전략 분석(1)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2) ZARA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romotion (촉진전략)4) Place (유통전략)4. ZARA의 한국시장진출 성공사례(1) 자라(ZARA)의 한국시장 진출방식(2) 한국시장 환경분석 (3C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경쟁사분석 (Competitor)-H&M(스웨덴)-유니클로3) 소비자분석 (Consumer)(3) 자라(ZARA)의 한국시장 현지화 전략1) 주요 거점도시 집중공략2)

  • [경영전략] SPA 의류 유니클로의 성공요인과 전략
  • 성공적으로 진출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특히 상품에서도 현지화를 이룩하여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컬러와 사이즈가 반영된 상품을 별도로 요청하는 등의 노력과 해외 브랜드가 소홀히 하기 쉬운 가격 우선정책을 내세워 가격 메리트를 제공했다는 부분은 그들의 성공이 우연이 아니었음을 보여준다. 또한 유통환경에 있어서도 롯데쇼핑과 합작을 통해 롯데백화점이나 롯데 마트 등 에 입점할 수 있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글로벌 유통전략성공 및 실패사례분석Ⅰ. 들어가면서『유통』은 생산한 제품 또는 서비스가 갖는 잠재적 이익을 생산자가 실현해 가는 과정이다. 동시에 생산자가 소비자 또는 최종소비자의 가치(benefit)에 접근해 가는 과정이기도 하며, 그리고 이를 달성한 용역의 중요도에 따라 중간경로에 부가가치를 획득해 가는 과정이기도 하다. 다시 말하면, 유통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기까지 원활하게 이전시키는 활동을 하고 있고 이를

  • 유니클로 UNIQLO 마케팅사례분석과 그들만의 성공전략분석및 향후전망
  • UNIQLOⅠ. 유니클로 브랜드를 말한다.1. 유니클로유니클로의 탄생SPA 브랜드란? 국내 SPA 경쟁사 현황 1) 베이직하우스2) 지오다노3) 갭(GAP)2. 유니클로의 제품분석제품종류 3. 유니클로 CEO 야나이 다다시 (1) 유니클로 CEO 야나이 다다시를 말한다. Ⅱ. 유니클로의 마케팅 1. 유니클로의 4P전략(1) Product 전략(2) Price 전략 (3) Place 전략 (4) Promotion 전략 Ⅲ. 유니클로만의 성공전략1. 유니클로 그들만의 차별화전략 (1)로고는 숨긴다(2)소품종을 대량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