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아이리버 스토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마케팅 이슈
History of iriver
아이리버의 현황과 e-book 시장


Ⅱ. E-Book 시장 분석
Market Analysis
Competitors Analysis
Company Analysis
Trend & Customer Analysis
SWOT Analysis


Ⅲ.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Ⅳ. Action Plan
Contents
Cost
Convenience
Communication


Ⅴ. 마치면서
본문내용
다양한 데이터 포맷의 지원 : 콘텐츠 확보에 유리
PDF, epub는 물론, 각종 오피스 문서 파일도 변환 없이 바로 볼 수 있음
기능적 측면
그림파일을 볼 수 있는 코믹뷰어와 멀티테스킹 능력 등의 멀티미디어 기능
타제품에 비해 월등히 뛰어난 사용시간
디자인적 측면
아이리버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
콘텐츠 측면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책 콘텐츠를 보유한 교보문고와의 제휴
국민일보,한겨례등의 신문콘텐츠와 두산동아 등의 교육용컨텐츠 확보


02) 아이리버스토리의 문제점


반응속도 문제: 용량이 큰 파일의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리고 반응속도 느림
높은 가격대: 35만원대의 가격으로 전자기기의 주 구매층인 젊은세대가 대
체제와 비교하여 선택하기에는 매력도가 떨어짐
인터넷 접속기능의 부재: 컴퓨터를 통하여 컨텐츠 다운로드 받아야 함


현재 전자책 단말기중 가장 우수하지만 인쇄책을
통한 독서형태를 대체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평가


아이리버스토리의 마케팅 현황

“가장 책다운 전자 책” 이라는 포지셔닝을 위해 노력
제품 출시 전부터 홈페이지와 기사를 통한 적극
적인 마케팅으로 초도 물량인 2000대를 하루 만에 매
진 시키는 성과를 거둠
제품 발매 전, 스토리 체험단을 운영, 사용리뷰를 작성
하게 하여 개재함으로써 구전효과를 노림
현재 제품구매 시, 교보문고에서 서비스하는 4가지
컨텐츠를 번들로 제공하여 제품에 대한 효용을 높임



현 아이리버스토리 마케팅의 문제점


기존 아이리버 기기를 구매하고 이미 잘 알고 있는 고객들을 타겟으로 설정하
여 시장을 개척하려 하고 있으며 이러한 마케팅은 이 회사를 알고, 관심 있는
제한적인 범위의 사람들에게만 알려질 가능성이 있음. 또한 아이리버가 획득
하여야 할 인쇄매체의 주 소비자층이 이러한 인터넷 중심의 마케팅에 익숙하
지 않다는 점은 문제점으로 작용


회사의 인지도를 높이고 실질적으로 제품에 효용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마케팅으로 전환하여야 할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 iriver 마케팅전략
  • 마케팅의 효과 마케팅믹스전략 - 결론` ▷ 위험성 - 인터넷이란 매체 특성의 위험성 : 근거 없는 주장, 무조건적인 안티(anti)문화 형성, 정보의 전염성, 익명성▷ 해결책-정보를 유통하는 측면에서 루머 스토리텔링 마케팅 기법-신뢰성을 바탕으로 서로 자제하고 견제하며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 프로슈머 마케팅의 효과 마케팅믹스전략 - 결론`▷ 성공요건- 다양한 고객 경험- 고객이 항시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고객접점 채널을 구축- 다양한

  • [소비자행동론] SK텔레콤 광고분석
  • 마케팅을 통하여 전국민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월드컵으로 공감대 형성 후 기업이미지 상승 효과를 꾀한다. (Ambush Marketing(앰부시 마케팅)-매복 마케팅이라 할수 있다. ) 공식스폰업체가 되는 많은 비용을 들여야 하기때문에 여러가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가 마치 공식스폰업체처럼 인식을 하도록 마케팅 하는 전략을 말한다. 예를 들어 스포츠 브랜드의 경우 나이키는 공식 월드컵 혹은 올림픽의 공식 스폰을 하지 않지만 구축된 브랜드 이미지와

  • [광고론] mp3(주)거원시스템 iAudio 광고전략
  • 중요한 것이 포장 디자인이다.포장 용기를 재활용 할 수 있 을 정도로 세련되고 실용적인 포장 디자인을 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세계시장 공략을 위한 미국, 유럽, 중국의 대도시 위주로 시연회, 추첨을 통한 무료 제공행사, 미국의 아마존 닷 컴, 베스트 바이 닷 컴 같은 국제적인 인터넷 쇼핑몰에 배너 광고를 게재한다. 6. TV 광고 스토리보드-인지도 확대를 위한 광고. 초기 광고는 iaudio 알리기에 주력. 그러면서 iaudio의 음질 의 우수성을 강조.

  • 아이리버 환경변화의 경영 실패 사례
  • 목 차 1. 기업내용 1) 기업요약 2) 기업의 소개 3) 재무 현황 2. 경영전략 소개 1) 주요 사업 분야 2) 기업의 경쟁 환경 ① 포터의 산업구조에 의한 분석② 4Ps에 의한 분석3) 전략적 이슈 ① 과거 실패 당시 이슈들 ② 현재 시장 이슈 및 아이리버 전략 4) 경쟁기업 분석① 아마존 (킨들)의 분석 ② 애플의 분석 3. 타 기업에 대한 시사점1) 아이리버 실패에 따른 시사점 ① 과잉 A/S 투자에 따른 손실② 방향성을 잃은, 혹은 지나친 마케팅 ③ 시대에

  • [국제경영] 아이리버 `iRiver`(레인컴) 마케팅전략과 해외 경영전략
  • 아이리버의 유연하고 대처가 빠른 경영이 강점이다. 몸집이 작은 중소기업으로서 생산라인은 중국에 있고 디자인은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이노 디자인에서 맡아서 하고 있으므로 본사가 있는 서울에서는 경영적인 측면에서의 전략과 이를 보완, 수정하는 역할만 하면 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아이리버는 생산 계획, 판매, 마케팅, 브랜딩, 소비자 만족 등에 이르는 짧은 의사결정 체계를 고집하고 있다. 아이리버 자체내에서도 초기 시제품 디자인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