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아이리버 기업분석과 비전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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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기업분석
Part 2 시장분석
Part 3 마케팅분석
Part 4 전략분석
Part 6 전망 및 추천 전략
출처
기타
본문내용
ㆍ1999년  1월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ㆍ1999년  2월 홍콩 현지법인 Reigncom HK설립
ㆍ2000년  7월 국내 판매법인 (주)아이리버 설립
ㆍ2000년  8월 미국 Sonicblue사와 Multi-CODEC CD Player 공급계약 체결
ㆍ2000년 11월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 완료 및 출하
ㆍ2001년  8월 아이리버 인터넷 쇼핑몰 개점(http://www.buyiRiver.co.kr)
ㆍ2001년 12월 세계초박형 MP3 CD플레이어 "SlimX(iMP-350)" 개발
ㆍ2002년  6월 세계 최초로 Dataplay Disc를 재생하는 뮤직플레이어 "iDP-100" 개발 및 출시
ㆍ2002년  9월 전자신문 "2002년 우수마케팅" & 수상 홍콩현지법인 iriver Hong Kong설립
ㆍ2003년  4월 세계 초박형 MP3 CD Player "iMP-550"출시
ㆍ2003년  6월 Hard Disk 타입 플레이어 "H110"출시
ㆍ2003년  7월 일본현지법인 iriver Japan 설립, 대한민국 멀티미디어 대상, 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ㆍ2004년  1월 유럽현지법인 Europe Gmbh 설립
ㆍ2004년  3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BPI(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MP3부문 1위
ㆍ2004년  5월 MP3업계 최초 AS우수기업 인증마크 획득 & 최고판매기록: 월100.000대 판매돌파
ㆍ2004년  7월 목걸이 타입MP3 "N10"출시
ㆍ2004년  9월 MP3플레이어가 탑재된 전자사전 아이리버 "딕플"출시
ㆍ2005년  6월 아이리버 iFP-1000, 비지니스위크 선정 최고의 제품 &
               아이리버 iFP-895, 美PC 월드 선정 세계 100대 IT제품 선정
ㆍ2006년  5월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개발한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Clix미국서 출시
               리모콘기능이 있는 6G 하드디스크타입 E10출시, 휴대용지상파DMB TV출시
ㆍ2006년  9월 초소형 MP3플레이어 S10출시 & 한국능률협회 선정 '소비자가 선정한 우수 기업'
ㆍ2007년  4월 휴대용 DMB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B20출시
ㆍ2007년  6월 디즈니 케릭터 MP3, Mplayer 출시 
ㆍ2007년 12월 동영상 기능 최적화한 MP4P"W7"출시, DMB기능 업그레이드된 Clix+출시
             Clix+,Mplayer -미국 Chicago Althenaeum Good Design Award 전자제품 부문 수상
ㆍ2008년  2월 멀티미디어 전자사전 딕플 "D30"출시
ㆍ2008년  3월 All in One,실용주의 MP4 플레이어 'E100'출시          
ㆍ2008년  5월 Live Player, L-Player출시
ㆍ2008년  6월 USB메모리타입 MP3P 볼케이노 출시
ㆍ2008년 11월 "E100" Season2출시, 'E100'누적판매 100만대 돌파
ㆍ2008년 12월 52시간 음악 연속재생 "E50"출시 & 딕플 "D35"출시
ㆍ2009년  3월 (주)레인콤에서 (주)아이리버로 사명 변경, PMP P7, P35출시
ㆍ2009년  4월 아이리버 디자인라운지 오픈, MP4플레이어 E150출시, 콤팩트 전자사전 딕플D7출시
ㆍ2009년  5월 아이리버 도미노D&AD수상 , MP4플레이어 B30출시
ㆍ2009년  8월 MP4플레이어 E200출시
ㆍ2009년  9월 전자책 스토리 출시

"남보다 앞선 기계적 기술로 세계 최고라는 명성을 얻는것" 많은 회사들이 꿈꾸는 미래입니다. 하지만 아이리버는 다릅니다, 아이리버의 존재 이유는 1등이 아닙니다. 바로 고객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선택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전세계 고객들이 손쉽게 사용하고 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인간 중심의 제품을 만드는것, 좋은 서비스를 뛰어넘는 전설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도덕적인 회사, 신화를 잃지 않는 회사가 되는것" 아이리버가 드리는 소중한 약속입니다.
* iRiver는 이런 제품을 만들고자 합니다.
-Innovation : 혁신적인 제품을 만든다.
아이리버의 제품으로 세상을 바꾼다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제품의 기획, 개발, 생산, 판매 등 모든 단계에서 남들보다 한걸음 더 앞서 나가는 "Two Steps Forward"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Easy Access : 누구에게나 쉬운 제품을 만든다
제품의 가치는 Touching입니다.
쉽고 빠른 인터페이스와 최고의 사용편의성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Best Design : 훌륭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사용자를 생각하는 절제된 디자인에 최우선 가치를 두어 이를 통해 고객에게 소유와 사용의 기쁨을 동시에 선사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이리버, 2010년 1분기 실적 발표
  
-1분기 매출액 320억원, 영업손실 9억원, 당기순손실 17억원 기록 
-매출 호조와 적자성 재고 매출 축소로 회사 건전성 강화
-전 분기 대비 영업적자 폭 대폭 감소로 턴어라운드 가시화
아이리버(대표 이재우, www.iriver.co.kr)는 2010년 1분기 실적이 매출액 320억원, 영업손실 9억원, 당기순손실 17억원을 기록해 전 분기 대비 적자 폭이 크게 감소했다고 밝혔다. (전 분기 매출액 336억원, 영업 손실 115억원, 당기순손실 130억원) ,적자가 대폭 감소 된 데는, 매출 채권 및 재고 자산에 대한 건전성이 크게 강화됨과 동시에 1분기 출시한 신제품의 매출 호조가 크게 기여했다. 그 결과로 아이리버의 순현금 규모는 2009년 말의 약 230억원에서 2010년 1분기 말 약 330억원으로 증가하는 등 재무 건전성 또한 크게 강화되었다. 수익구조가 개선되고 재무구조의 건전성도 강화되면서, 아이리버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전자책 사업에서의 성장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리버는 2010년 매출 중 약 30%를 전자책 부문에서 창출한다는 목표로, 전자책 제품 라인업의 다양화, 전자책 콘텐츠 사업 진출, 해외 시장 진출 확대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1분기에는 법제처,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전자책 콘텐츠 활용에 관한 MOU를 체결하였으며, 자회사를 통해 전자책 온라인 사이트 book2(www.book2.co.kr)을 설립하는 등 전자책 콘텐츠 사업도 적극적으로 해 나가고 있다. 아울러 이미 진출해 있는 독일, 영국, 러시아, 중국 등의 유럽 전자책 시장에서 공격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고, 금년 하반기에 북미 지역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시장에도 진출하여 전자책의 매출 비중을 더욱 늘릴 계획이다. 기존 주력 사업군인 MP3/4 플레이어와 전자사전 시장에서는 하이엔드 급 제품에 집중하는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성을 확보 할 계획이다. 아이리버가 1분기 출시한 MP4플레이어 ‘스마트 HD’와 전자사전 ‘D1000’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히트 상품으로 자리 매김 중이다. 또한 지난 3월 진출하여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는 중국 전자사전 사업은 향후 전자책과 함께 또 하나의 주력 사업부문으로 비중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아이리버의 이재우 대표는 “2010년 1분기 영업적자 폭이 대폭 감소하고 재무 건전성이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등 수익률이 향상되고 있어, 연내 턴어라운드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온라인 전자책 사이트인 자회사 (주)북투 설립, 중국 전자사전 시장 진출, 1분기 신제품의 매출 호조 등이 하나씩 성공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올해 목표 달성을 긍정적으로 본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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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91) 아이리버9(1 )철학과 연혁9(2) iRiver의 국제마케팅 전략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마케팅전략2) 중국진출 마케팅전략3) 유럽진출 마케팅전략(4) 해외진출 실패사례1) 일본진출 실패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애플과 비교분석(2) 소니와 비교분석7. 삼성전자의 성공요인8. 삼성전자 문제점과 향후전략 제안(1) 삼성전자의 문제점(2) 향후전략제안1. 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은 1938년 이병철 선대 회장이 대구시 수동에서 자본금 3만원으로 삼성상회를 설립한데 기초하여 지난 60여 년 간 섬유, 제당, 전자, 항공 및 기계, 화학, 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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