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mp3(주)거원시스템 iAudio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마케팅 목표
2. MP3Player 시장 현황 분석
(1) 현재 시장에 관한 정보
(2) MP3 플레이어 시장의 거시적 환경에 대한 분석
(3) 거원시스템의 미시적 환경에 대한 분석
3. SWOT분석
4. STP 전략
5. 세분시장에 대한 마케팅 4P's 전략
6. TV 광고 스토리보드
본문내용
1. 마케팅 목표
* 아이리버가 독점하고 있는 국내 MP3P 시장에서 거원의 시장 점유율 최대화
(현재 시장점유율 10% -> 25%로 확대)
* 'iAudio' 라는 제품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
-> ‘높은 음질, 굿 퀄리티는 거원' 으로 거듭나기
(현재 제품의 질에 비해 낮은 ‘거원’의 인지도를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한 ‘iAudio'라는 브랜드 이름으로 다가감)

2. MP3Player 시장 현황 분석

(1) 현재 시장에 관한 정보
-1. MP3 플레이어 회사별 시장 점유율 및 판매 순위 (2003년도)

1위. 레인콤(iRiver) 50%-휴대용 MP3 Player 주력 생산업체
* 세계시장 점유율 20%(삼성전자 11%) 국내시장 점유율 50% 수준
* 금년도 매출목표를 2003년대비 65% 늘려잡음 (2003년은 2002년 대비 187% 증 가)

2위. 거원시스템(iAudio)
*MP3플레이어(전체 매출구성 67%) 무선인터넷(32% 매출구성)
*아이오디오 라고 하는 제품으로 세계시장 점유 3% 국내시장 점유율 10%대
*유통채널을 완비하고 MP3플레이어 시장점유율 확대

3위. 삼성전자, 디지털 웨이, 덱트론, 심스라인등
*MP3시장에서는 대기업 보다 중소기업이 강세 경향
*삼성전자, 디지털 웨이, 텍트론, 심스라인 등이 9-10%대로 각축을 벌이는 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와마케팅] 아이리버 브랜드이미지 차별화전략
  • 전략 필요!소비자들의 생각Q. 아이리버의 이미지는? 세련됨투박함다재다능도전적reasonablemp3의 대표주자...아기자기하다독특하다친근하다남성적이다단단하고 알차다프리미엄...소비자들이 공감하기 제일 쉽고 + 우리만 할 수 있다!‘세계적이다’ 효과가 있을까?4년 연속 세계판매 1위 ‘세계를 휩쓴 바람’ 카피로 어필 에어컨의 세계적인 기술력을 피력LG 휘센 국내 브랜드 평가1위국내 55~60%판매1위‘세계적이다’ 효과가 있

  • [국제마케팅](주)코원시스템의 중국진출방향
  • 주)레인콤에 이어 업계 2위를 차지했으며, 조만간 다양한 첨단 플래시 메모리형 MP3 플레이어들을 연속 출시해 올 국내시장 점유율 20%를 달성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PMP(Portable Multi Player) 하드디스크형 신제품 iAudio X5‘를 출시함으로써 점차 MP3P에서의 확장 라인을 꾀하고 있다.최근 글로벌 브랜드 전략 강화를 위해 ‘거원’이라고 명명했던 기존의 회사명을 ‘코원’으로 변경하고 영문사명은 ‘Cowon Systems 현재 그대로 사용하

  • [소비자행동] MP3구매와 자기표현욕구에 관한 조사 -(레인콤)아이리버,거원등..
  • MP3 의미2) MP3 시장 성장 배경3) 소비자 분석① 주 사용층 ② 사용 목적 ③ 사용 행태 ④ 주 소비층인 10대와 20대의 소비성향에 대한 선행 이론 고찰2. 환경 분석1) 내부 환경 분석-아이리버. ① 역사② 제품 ③ 핵심전략2) 외부 환경 분석1. (주) 거원① 거원의 경영이념② CW 300의 제품 설명2. (주) 소니 코리아3. (주) 삼성3) 연구 목적 1. 심층 분석Ⅲ 결론 Ⅰ 서론‘Sorry SONY’ 국내 한 MP3플레이어 제조업체는 이렇게 도발적인 광고 문구를 내놓았

  • [마케팅]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마케팅성공전략
  • 요건이었으나 현재는 POD가 되지 못하기 때문에 강조점이 되지 못한다고 본다.① MP3 CDP의 경우에는 소비자들이 경제성 항목에 비교적 높은 점수를 부여② Flash Memory Type의 경우에는 휴대용이성이 가장 중요한 항목③ HDD Type은 음질에 대한 중요도가 높게 나타났으며, 사용 용이성도 비교적 중요한 항목 으로 나타났다4) 아이리버의 향후 전략① 콘텐츠 사업 시작② 제품군 확장 및 다기능 제품을 통한 수익모델의 다양화③ 협력, 제휴 및 광고의 강화

  • [경영성공사례] mp3 `IRiver(아이리버)와 I-Pod(아이팟)`의 성공요인분석
  • MP3 플레이어의 대표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레인콤은 회사 설립 5년 만에 I-river 브랜드로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 플레이어 세계시장 점유율 1위(30%)와 국내시장 점유율 1위(50%)의 실적을 올렸다. 다음 신문기사를 참고 하더라도 레인콤의 얘기가 가히 과장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주요 MP3플레이어(MP3P) 업체가 `제41회 무역의 날 수출 증대에 기여한 유망기업으로 선정돼 MP3P산업의 위상을 높였다.레인콤(대표 양덕준)과 거원시스템(대표 박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