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남양알로에 해외진출 성공요인과 발전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알로에 산업
2. 남양알로에
3. 남양알로에의 성장

Ⅱ 본론
1.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2. 연구개발 활동
3. 제품유통 및 판매

Ⅲ 결론
남양알로에의 성공요인과 발전과제
본문내용
Ⅰ. 서론

알로에 원료와 더불어 건강보조식품과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남양 알로에는 제품의 세계시장 판매와 경쟁력 있는 원료 확보라는 목표를 가지고 세계화를 추진하였다. 처음엔 자연재해와 여러가지 악재로 실패를 겪기도 했지만, 꾸준한 노력과 연구로 전세계 30개국 이상의 판매망을 가지고, 원료시장의 40%를 점유하게 되었다.
여기서 우리는 남양알로에의 성장과정을 통해 성공요인을 알아보고, 향후 사업전개 방향에 대하여 전망해 보고자한다.

1. 알로에 산업

자생적으로 뿌리를 내려 살아나며 자체의 수분함유로 물을 주지 않아도 그 생명력이 지속되는 알로에. 세계 330여종 중에 우리가 약용으로 사용하는 종은 6~7종으로 그 중에서도 백합과 중의 알로에 속에 속하는 베라, 사포나리아, 아보레센스가 널리 알려져 있다.
알로에의 효능¹은 기독교 성경에도 네 군데가 나오며, 그리스의 의사가 지은 [그리스 본초]라는 책에도 나오며, 이집트의 클레오파트라 여왕이 즙액으로 목욕하고 화장도 하였으며, 예수의 시신에 알로에를 바르기도 했으며, 대만-황한의약대람, 일본-일본약국방, 본초강목개몽, 우리나라- 동의보감, 본초각목
참고문헌
참고자료 ; 장세진(1999),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박영사, pp331-351
www.aloe4you.com (남양알로에 홈페이지)
www.aloeshop.co.kr (남양알로에 인터넷 쇼핑몰)
www.dart.fss.or.kr (금융감독원)
한국경제신문 2000.6.24, 2000.10.10, 2001.4.7, 2002.1.3
매일경제신문 1998.8.1, 2001.4.6
서울경제신문 2000.6.6, 2000.6.7
보건신문 2000.10.30, 2000.11.6
식품음료신문 2000.6.2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
  • < 목 차 >Ⅰ 서론 1. 알로에 산업 2. 남양알로에 3. 남양알로에의 성장 Ⅱ 본론 1.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2. 연구개발 활동 3. 제품유통 및 판매 Ⅲ 결론남양알로에의 성공요인과 발전과제 Ⅰ. 서론알로에 원료와 더불어 건강보조식품과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남양 알로에는 제품의 세계시장 판매와 경쟁력 있는 원료 확보라는 목표를 가지고 세계화를 추진하였다. 처음엔 자연재해와 여러가지 악재로 실패를 겪기도 했지만, 꾸준한 노력과 연구

  • [국제경영] 남양알로에의 세계진출
  • 알로에 시장 석권을 목표로 미국, 멕시코, 중국에 농장, 공장과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세계 시장공략에 나섰고 이러한 글로벌한 사업활동으로 세계 30개국 500여 개 기업(세계 알로에원료시장의 40%)에 수출하는 성과로 나타났다. 이러한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활동, 연구개발 활동, 그리고 제품유통 및 판매 등을 통하여 성공요인을 알아보고, 향후 문제점과 과제 등을 전망해 보고자한다.1. 알로에 산업쓰다 혹은 빛나는 물질 이란 의미를 가진

  • [글로벌경영] 남양알로에 해외진출성공 이유와 결과
  • 알로에 제품 100여종 생산8. 현재 미국, 멕시코에 200만평 규모의 대단위 농장을 갖추고 있고, 국내에도 천안, 포천 등지에 17만 5천 평 규모의 농장 보유.【3】해외진출1. 해외진출의 배경- 국내에서는 소량으로만 생산되고, 대부분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외국업체로부터 수입 되었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저렴한 원료수급에 어려움이 있었음.- 1987년을 전후로 국내의 극심한 노사분규로 인해 임금이 치솟으면서, 남양알로에의 경영진은 해외에서 값싼 노

  • [국제경영] 남양알로에의 해외직접투자
  • -개인사례보고서-국제경영학-남양알로에 해외직접투자사례조사-Ⅰ. 들어가며남양알로에는 국내 외에서 알로에 원료와 이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 보조 식품과 화장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현재 남양알로에는 알로에에 관한 특허 50여종을 보유하고 있고, 국내 및 해외 판매망을 통하여 세계 알로에 시장의 40%을 점유하고 있다.그러나 알로에라는 식물은 우리 나라의 기후적 특성에서는 재배, 서식하기 힘든 식물이다. 이러한 관

  •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해외진출 배경과 해외진출에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 -1.남양알로에 알로에의 효능 (1) 창립동기(2) 회사연혁(3) 경영이념(4) 세계에서의 입지2.해외진출 배경과 동기(1) 수입산 알로에에 대한 사회적 위화감 조성(2) 안정적인 원료의 확보3.초기 해외진출 입지선정조건 및 진출현황(1) 미국①입지선정이유+초기 해외 진출 입지선정조건②현황(2) 멕시코①입지선정이유②현황(3) 이외지역①중국②러시아③베트남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