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남양알로에의 세계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알로에 산업
2. 남양알로에
2-1. 창립배경
2-2. 연혁
2-3. 남양알로에의 성장
2-4. 남양알로에의 비젼
Ⅱ. 본론
1.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1-1. 남양알로에의 해외 진출 배경
1-2.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과정
1-3.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에 따른 성과
2. 연구개발
2-1. 연구개발 노력
2-2. 연구개발 활동
2-3. 연구개발성과
3. 제품유통 및 판매
3-1. 남양알로에 판매방식
3-2. 판매 전략
Ⅲ. 결론
1. 남양알로에의 성공요인
1-1. 기술적 우위의 확보
1-2. 가격경쟁력 우위
1-3. 알로에에 관한 전과정을 다룸
2. 남양알로에의 발전과제
2-1. 천연물질의 끊임없는 개발 - 새로운 성공
2-2. 브랜드 네이밍
2-3. 완제품 시장 공략
- 본문내용
-
Ⅰ. 서론
“세계시장을 선도한다는 것은 단순히 원료를 많이 생산한다는 것만으로 이루어질 수 없다.”
“주위에서 성과가 불확실한 연구부문에 돈을 너무 많이 쓴다고 걱정해 줄 때마다 기술로서 승부를 걸어야 한다는 마음을 다지게 됩니다.”
국내 최초의 알로에 전문기업인 ㈜남양알로에는 알로에 원료와 더불어 알로에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보조식품과 화장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1980년대 말부터 세계 알로에 시장 석권을 목표로 미국, 멕시코, 중국에 농장, 공장과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세계 시장공략에 나섰고 이러한 글로벌한 사업활동으로 세계 30개국 500여 개 기업(세계 알로에원료시장의 40%)에 수출하는 성과로 나타났다.
이러한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활동, 연구개발 활동, 그리고 제품유통 및 판매 등을 통하여 성공요인을 알아보고, 향후 문제점과 과제 등을 전망해 보고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