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PA 의류 ZARA의 성공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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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패션 산업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성공전략 분석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Inditex사의 자라(Zara)는 자사 생산과 물류 시스템에 의한 위협적인 QR(Quick Response)과 밸류 라이스의 SCM을 가동하는 유럽 최고의 SPA기업이다. 1975년, 현 회장이기도 한 Amancio Ortega Gaona 인디텍스 회장이 내건 “저렴한 가격대의 중간 정도의 품질” 이란 타이틀로 시작한 Zara브랜드는 1970년대 말 이미 스페인의 한 도시(Galicia)안에서 7개의 매장을 갖추게 되었으며 2004년에는 전 세계 47개국에 695개의 매장을 확장 시켜 나갔다. 또한 스페인 본사에는 축구장 크기의 90배에 달하는 50만 평방미터에 완전 자동화 물류 시스템을 갖춘 로지스틱 센터가 운영,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상품을 각국의 점포별로 구분해 그 다음 주 목요일과 일요일 아침에 전 세계에 출고시키고 있다. 이렇게 어마어마한 규모로 성장한 ‘자라’는 인디텍스 그룹이 보유한 “Pull&Bear”, “Kiddy Class”, “Massimo Dutti”, “Bershka”, “Oysho” 등 8개 브랜드 중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리며 전체 그룹 매출액의 70%를 점유하고 있다.
가장 트렌디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전 세계로 유통하고 있는 자라의 성공비결은 초고속 생산, 물류, 매장 운영 체계 구축 및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을 일주일에 두 번씩 전 세계 점포에 투입하는 ‘Value Chain’에 있다. 특히 판매현장과 헤드 오피스, 사내 생산 공장을 실시간으로 연결한 네트워크는 ‘자라’의 최대 경쟁 무기이다.
참고문헌
www.zara.com
www.samsungdesign.net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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