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SPA 의류 ZARA의 성공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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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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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2. 패션 산업 분석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성공전략 분석
6. 최종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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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itex사의 자라(Zara)는 자사 생산과 물류 시스템에 의한 위협적인 QR(Quick Response)과 밸류 라이스의 SCM을 가동하는 유럽 최고의 SPA기업이다. 1975년, 현 회장이기도 한 Amancio Ortega Gaona 인디텍스 회장이 내건 “저렴한 가격대의 중간 정도의 품질” 이란 타이틀로 시작한 Zara브랜드는 1970년대 말 이미 스페인의 한 도시(Galicia)안에서 7개의 매장을 갖추게 되었으며 2004년에는 전 세계 47개국에 695개의 매장을 확장 시켜 나갔다. 또한 스페인 본사에는 축구장 크기의 90배에 달하는 50만 평방미터에 완전 자동화 물류 시스템을 갖춘 로지스틱 센터가 운영,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상품을 각국의 점포별로 구분해 그 다음 주 목요일과 일요일 아침에 전 세계에 출고시키고 있다. 이렇게 어마어마한 규모로 성장한 ‘자라’는 인디텍스 그룹이 보유한 “Pull&Bear”, “Kiddy Class”, “Massimo Dutti”, “Bershka”, “Oysho” 등 8개 브랜드 중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리며 전체 그룹 매출액의 70%를 점유하고 있다.
가장 트렌디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전 세계로 유통하고 있는 자라의 성공비결은 초고속 생산, 물류, 매장 운영 체계 구축 및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을 일주일에 두 번씩 전 세계 점포에 투입하는 ‘Value Chain’에 있다. 특히 판매현장과 헤드 오피스, 사내 생산 공장을 실시간으로 연결한 네트워크는 ‘자라’의 최대 경쟁 무기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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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zara.com
www.samsungdesign.net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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