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ZARA의 문제점과 경영혁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ZARA 소개
(1) 개요
(2) 목표와 비즈니스 철학
(3) 성공전략
2. 시장 환경 분석
(1) 중저가 브랜드 선호
(2) 유통업계와 패션업계의 통합
(3) 글로벌 SPA 브랜드의 탄생
(4) 소비 트렌드의 변화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문제점과 경영혁신 방안
(1) 문제점 분석
(2) 경영혁신 방안
5.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스페인의 대표적인 중저가 의류 브랜드로 스페인 Inditex 그룹을 모기업으로 하고 있는 ZARA는 오르테가 가오냐에 의해 1974년 설립되었으며, 08년 기준 Inditex 그룹 총 매출의 65.6%를 차지하고 있으며, H&M, UNIQLO와 함께 Fast fashion market을 이끄는 세계적 기업으로써 ’08년 유럽주요 유통브랜드 중 5위, 유럽 의류업계 중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SPA 브랜드이다. 08년 기준 72개국 1,530 여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롯데쇼핑과 Inditex 그룹의 20% - 80%의 지분을 참여하여 합작형태로 ZARA Retail Korea에서 제품공급과 판매를 맡아 하고 있다. 09년 11월 기준 한국에는 총 14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Ready-to-Wear 컬렉션의 유행을 빠르게 캐치하는 것으로 유명한 스페인 브랜드 Zara는 섹시하고 드레시한 의상이 많으며, 시크한 분위기의 아이템도 간간히 눈에 띈다. 심플, 베이직 제품들이라서 누구에게나 무난하면서도 트렌디한 부분들을 적절히 가미한 상품성이 돋보인다. 유럽에서만 판매되다 최근 세계 주요도시로 판매망을 확충하면서 인기몰이를 하게 됐다. 다양한 문화권에 널리 퍼져 있기 때문에 세계의 트렌드를 모두 포함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실루엣을 선보이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톱모델을 광고 캠페인에 내세우며 활발한 글로벌 우리나라에서도 유명 연예인들이 많이 입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ZARA의 디자인 마인드는 한번 출고된 제품은 인기와 관계없이 다시 출고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 참고문헌
-
www.hankyung.com
www.qrsc.or.kr
www.kaia.or.kr
www.fastretailing.com
www.fashionchannel.co.kr
www.apparelnews.co.kr
www.samsungdesign.net
www.inditex.com
www.zara.com
www.hankooki.com
www.munhw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