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마케팅] 스파오 SPAO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PART 1. SPAO를 위한 기본 BASE.
(1)국내 소비 동향
(2) 패스트패션 & SPA브랜드 의 개념
(3)SPAO 소개

PART 2. SPAO & 경쟁사 분석.
(1) ZARA
(2) H&M
(3) 유니클로
(4) SPAO

PART 3. 마케팅 전략
(1) 인지
(2) 태도
(3) 행동
본문내용
-경쟁사 상황
○1ZARA
편안함과 스타일을 지향하는 추세를 보이는 최근 유럽 패션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스페인의 대표적 SPA브랜드. 때문에 젊은이들의 스타일을 대변하는 브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데, 이러한 자국과 유럽시장에서의 인기를 바탕으로 최근 북미와 아시아까지 그 세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1975년 스페인의 북서지방 La Coruna 시티 중심지에서 처음 문을 열었지만, 시작은 Confecciones Goa 회사가 처음 창립되었던 1963년이다.
현재 ZARA는 68 개국에 1,10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2008년 4월 국내에 첫 매장을 오픈했다.

주요 마케팅 전략
- 세계시장의 반응(소비자의 피드백)을 주기적으로 수집
- 시장 기반 전략
- Just-in-Time Production System
- 전 세계 곳곳에 분포한 ZARA의 공장들이 첨단의 생산기지 역할을 하는데, 이러한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2주마다 새 제품을 전 세계 매장에 공급.
- 여성의류와 남성의류, 그리고 아동복으로 구성된 3개의 라인을 보유.

매출 현황.


유통
백화점, 쇼핑몰, 가두점 병행
매출액
2009년 850억원의 매출로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했고, 2010년 점포확충과 온라인 샵을 바탕으로 1800억 원까지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 중이다. 매장의 경우, 2009년 19개까지 매장의 수를 확대했으며 2010년 27개로의 점포 확대를 예정 중에 있다.


○2H&M
최신 트렌드에 맞는 의류와 잡화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으로 명성이 높은 브랜드이다. 전세계 SPA업계에서 미국브랜드 GAP에 이어 M/S 2위를 차지고 있다. 현재 18개국에 901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격적인 마케팅전략으로 세계 곳곳에 매장확대를 시도하고 있다. 국내에는 2010년 2월 명동에 1호점을 오픈하였다.



주요 마케팅 전략
- 최소한의 가격으로 최대한의 이익창출.
- 글로벌 브랜드인 만큼 매장 또한 글로벌화를 추구.
- 전세계에 있는 모든 H&M매장은 본사에서 직영하고 있기 때문에 외부인의 경영참여는 불가능.
- 올해 전 세계적으로는 약 240개 매장이 오픈.
- 단품 중심의 캐주얼 베이직 스타일을 추구하며, 상품 개발은 평균 2개월 공급 주기는 6~8주 1회를 목표로 함.
- 전 세계 표준가격을 추구하며, ZARA대비 20%가량 저렴.


○3유니클로
‘세계적인 배이직 캐주얼 브랜드를 지향하는 유니클로는 2008년 총 매출이 5,684억엔(2009년에는 6850억엔)으로 ‘세계 6위 패션 브랜드’가 되었으며, 현재 가장 잘 나가는 일본 기업(브랜드)라고 평가할 수 있다. 소위 SPA브랜드로서 큰 주목을 받은 이 회사는 장기간 일본을 지배해온 구태의연한 유통, 소매 체질(상식)을 뒤엎고 독자적인 전략을 모색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주식회사 패스트 리테일링은 1963년 5월 1일 설립.
유니클로라는 브랜드는 1984년 6월 히로시마에 1호점을 개점.
2009년 8월 기준 일본 국내 770개, 해외 92곳의 점포를 운영 중.
2005년 9월 한국에 첫번째 매장 오픈.

주요 마케팅 전략
- 친절한 점원이 아닌 “친절한 매장”, “고객이 선택하게 하라”라는 모토 아래에 운영
매장에서 점원은 큰 역할을 하지 않고 고객이 스스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은 창고형 점포에서 점원의 도움 없이 스스로 제품을 매치하고 입어볼 수 있으며 선택할 수 있다. 이런 점포 시스템은 소비자가 종류별로 다양한 색상의 제품을 구매하도록 하기도 한다.

- 유니클로의 커뮤니케이션 전략들은 주로 히트텍과 같은 그 시기의 특정 상품들을 중심으로 광고, 이벤트, 여러 홍보 활동 등을 통해 이루어진다.

- 최근에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해 유니클락과 UTeewt를 운영하고 있다.
유니클락은 위젯이 대중화될 무렵인 2008년부터 유니클로에서 내놓은 위젯으로서, 평범한 시계에 유니클로라는 브랜드의 단순성, 중독성있는 디자인을 그대로 옮겼고, 한번 정한 위젯은 잘 바꾸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한 IMC적인 마케팅 전략 중 하나다.
UTweet란 유니클로의 트위터로 지루하고 재미없는 다른 기업들의 트위터에 비해 재미와 놀이를 전면적으로 내세웠다.

- 추가 생산, 재고 없는 시스템.
이 시스템은 제품의 순환을 빠르게 하고 “기회를 놓치면 다시는 살 수 없다“는 인식을 심어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 이를 위해 유니클로는 고객들의 수요를 예측하고 생산 30일을 전후로 판매기간 정해놓고 제품을 판매한다.

매출현황

유통
백화점, 가두점 중심으로 매장 전개, 마트비중도 늘린다. 상권좋은데는 들어간다.
매장수
2009년 44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0년 69개로 매장 수를 늘일 계획.
매출액
2009년 1800억원의 매출로 SPA브랜드들 중 가장 많은 매출을 올렸으며,
2010년 매장수의 확충을 바탕으로 매출액 24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PAO 스파오 마케팅사례조사및 마케팅 전략제안
  • SPAO에 들려서 티셔츠를 사고 싶었기 때문에 매장을 찾았지만 매장이 없었기 때문에 빈손으로 영국으로돌아갔습니다.” WHERE ARE YOU, SPAO?결론도출신설 매장의 위치메인스토어인 명동을 기점으로 각 주요 번화가(신촌, 건대, 강남역, 영등포)에 Road shop 을 세운다. 현재 스파오의 경쟁 SPA 브랜드인 유니클로, 자라 , H&M은 명동뿐 아니라 주요 번화가에 매장을 가지고 있다. *전략제안11. ALL IN ONE (E.LAND STORE) 3F4F2F1F한 건물안에 이랜드 브랜드인 스파

  • YG엔터테인먼트 VS SM엔터테인먼트콜라보레이션(전략적제휴) 전략 비교분석(스파오,유니클로와의 콜라보레이션 성공및 실패사례분석)
  • SPAO, MIXXO 런칭, SPA 브랜드 런칭을 계획 중이었다.2) 전략적 제휴 방법 - 아이돌 가수의 모델 활동 & SM 엔터테인먼트와의 업무 제휴.SPAO는 2009년 11월 오픈 당시 SM 엔터테인먼트와의 조인트 벤처 ‘아렐(ALEL)’을 설립하고 SPA 브랜드 스파오의 전체적인 운영과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아렐(ALEL, Any Location Every Look)은 어떤 상황에서도 모든 룩을 표현할 수 있다는 SPAO의 철학을 담은 이름으로 양사는 업무 제휴를 통해 사업적 파트너십 뿐 아니라 SM의 보유

  • SPAO기업분석,SPAO마케팅전략,SPA산업,유니클로분석,유니클로경영전략,SPAO경영전략,이랜드그룹,스파오경영전략
  • 마케팅, 머천다이징,. 판매 등 각 분야의 사람들이 원테이블 미팅을 통해 결정하는, 이른바 토털 프로듀서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품목보다는 베이직 위주 전략, 즉 고품질에 패션성은 있지만 기본적인 디자인 위주의 옷들을 판매한다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2008년 매출액이 5,864억 엔으로 세계 6위를 점하고 있으며 2010년 매출액 1조엔 2020년 세계 1위를 경영목표로 삼고 있다.Ⅲ. Analysis of case1. 외부분석SPAO와 유니클로는 같은 SPA시장에 속한 경쟁자

  • 스파오 SPAO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스파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기대효과
  • SPAO의 효과로 인해 이랜드 기업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기업에 대한 관심 증폭될 수 있다. 그러면 저절로 한국 기업 또한 성장할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새로운 마케팅 제안으로 인해 국내 SPA브랜드 1위를 달성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저절로 수익이 증가 할 수 밖에 없다. 또한 SPAO의 매출로 독도를 후원하기 때문에 기업의 이미지 또한 긍정적으로 향상될 수 있다.서론1.1 스파오 마케팅전략 기획배경1.2 스파오 마케팅 목표 본론2-1 환경분석2.1

  • SPAO 스파오 브랜드분석과 스파오 해외시장진출 글로벌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과 나의의견
  • 스파오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1. 서론- 스파오 SPAO 브랜드 소개 및 기업 선정 이유2. 본론2-1. 해외시장 환경분석 2-1-1. 환경분석2-1-2. 고객 분석 시장 분석(1) 고객 분석 (2) 시장 분석2-1-3. 경쟁시장 분석(1) 중국내 SPA브랜드(2) 중국내 SPA브랜드의 강⦁단점2-2. 스파오 기업내부 분석(1) 이랜드의 현황(2) 이랜드의 경영전략2-3. SWOT분석2-4. 스파오 글로벌 경영 목표설정 2-5 스파오 STP분석(1) 시장 세분화(2) 타켓팅(3) 포지셔닝2-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