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식 하우스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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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베이직 하우스
소개
라이프 타임 웨어 베이직하우스는
소비자의 니즈와 세계적 흐름에 맞춘
새로운 패션 산업을 이루겠다는 의지와 각오로 출범
한국에서 단 4년 만에 소매 매출 2000억원을 달성함으로써 캐주얼 브랜드 1위에 올랐다.
놀랄만한 매출 외형의 신장 뿐 아니라 최단시간 내 150개 매장을 개설한 브랜드이기도 하며,
또 가장 넓은 매장 면적을 보유한 브랜드이다.
㈜더베이직하우스 소개
일흥섬유의 부산 모라동 공장에서 시작
대표인 우종완 사장 설립 당시 36세
태광, 태창, 일흥섬유 경력이 전부
첫 매장 오픈 당시 직원 수는 고작 7명
초창기 멤버
이랜드 출신 조환수 상무
LG패션 출신 도상현 사장
연혁 및 실적
1991
08-일흥섬유 설립
2000
12-㈜더베이직하우스로 법인전환
2001
03-온라인 쇼핑몰 http://www.basichouse.co.kr 오픈
06-중국 청도지사 설립
2002
04-중국 상해지사 설립 / 09-물류센터 오픈(경남언양)
2003
마인드브릿지(www.mindbrige.co.kr)출시
2004
01-베이직하우스 회원수 20만명 돌파 / 05-볼륨캐주얼 매출 1위 부상
06-도곡동 사옥 완공, 입주 / 07-중국법인 설립
11-연간 출시 스타일 수 1000개 돌파
12-단일 브랜드로서 유일하게 연간 매출 2000억원 돌파(소매가 기준)
중국 베이직하우스 1호점 오픈(상해 쉬마오)
매일경제 상공회의소 주최 ‘유통대상’ 수상
2005
04-홍콩 베이직하우스 1호첨 오픈(city store)
09-외국인투자기업 등록 / 12-유가증권시장 등록
2006
02-신규 성인 여성복브랜드(VOLL) 런칭
04-사우디아라비아 베이직하우스 1호점 오픈
06-붉은 악마 응원복 1백만장 판매돌파
07-아르메니아 베이직 하우스 1호점 오픈 , 러시아 베이직하우스 1호점 오픈
경영이념
“ NOT BIG, BUT GOOD
(we are a good company,
not a big company!) ”
-큰 기업이 되기보다는 좋은 기업
-건강한 상품과 서비스만 제공
-건전하고 투명한 경영
-능력껏 일하고 일 한 만큼
-결과에 승복하고 재도전의 기회
SO
- 부담 없는 가격대로 손쉽게 살 수 있게 ‘절대 가격 정책’ 고수.
ST
- 해외 생산을 통해 원가를 뚝 떨어뜨렸다.
2001년부터 생산기지를 중국으로 옮겨 현지 지사를 설립,
직소싱 시스템을 강화함으로써 초저가를 가격을 유지.
백화점에 들어가지 않고 길거리 숍을 고집.
WO
- 매장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2주마다 신상품을 출고.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다양한 상품이 카테고리별로 구성.
MULTI-CONCEPT, MULTI-AGE 패션 추구한다.
WT
- 싸 보인다는 이미지를 극복하기 위해 탑 모델로 광고와 이벤트 전략.
SBS 드라마 프라하의 연인에 협찬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노출.
방송과 온라인을 연계한 마케팅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높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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