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 BASIC HOUSE 베이직하우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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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도입 및 문제제기

Ⅱ. 상황분석
1. 기업분석
2. 산업분석
3. 경쟁자분석
A. 유니클로
B. 지오다노
4. 소비자분석(구매결정요인분석)

Ⅲ. 전반적 시장 상황 및 동향

Ⅵ. 문제점 및 기회요인 분석(SWOT)

Ⅴ. YOUNG BASIC HOUSE 전략
1. 마케팅 전략 수립 배경
2. 마케팅 전략
A. STP 전략
B. 4P 전략



본문내용
Ⅰ. 도입 및 문제제기
중국시장에 비해 국내시장에서의 경쟁력&브랜드 가치가 상대적으로 부족함에 따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고자 함

중국&한국시장에서의 차이
2010년 3000원대였던 Basic House의 주가가 현재가 19000원대로 상승을 했는데, 그 주가 상승요인을 살펴보니 중국시장에서의 급성장으로 인한 기업가치상승이 주요인이었다. 하지만 그에 비해 국내시장에서의 Basic House는 Brand identity 가 확고하지 않음은 물론, 인지도가 현저히 낮다.

한국시장에셔의 입지강화
이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여 Basic House가 해외시장뿐아 아니라, 국내 시장 에서 제2의 도약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고자 함

Ⅱ. 상황분석 1. 기업분석

베이직 하우스를 국내 대표 내셔널 브랜드로 꼽는 것은 단지 외적인 성과뿐 아니라 이를 가능하게 한 글로벌 스탠더드 브랜드이기 때문

SPA 브랜드란?
패션회사가 기획ㆍ생산ㆍ유통(판매)을 모두 책임지는 형태

한국을 대표하는 SPA브랜드를 표방하며 런칭, 8년째인 현재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과앞으로의 가능성을 고려하면 국내 대표 내셔널 캐주얼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음

런칭 2년차에 매출 1,000억원 돌파, 최단기간150개 매장 확보, 중국 시장 진출 후 최단기간 내최대매장 확보 등의 기록을 보유

글로벌 스탠더드 지향 제품 및 전략소싱, 유통, 물류, 마케팅 파워에서 막강한 경쟁력 확보
절대가격 정책을 고수하며 엄격한 품질관리, 자체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품질대비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 제공


트렌드를 리드하는 패션브랜드는 아니지만 최신 유행을 반영한 새로운 디자인 제공을 위해 노력하면서 지속적인 디자인개발에 R&D 인력 투입
제품 및 기본전략
BASIC DESIGN
단일 브랜드로 40여명의 디자이너 보유함
연간 스타일 수만 2,000여개 제작함

2008년 당시 라인 세분화를 통해 8개 라인 개발했으나
2012년부터는 방향을 수정해 MD-SIGN, SERIES, LAB,
COTTON LOUNGE 4개의 라인으로 집약하고 최신 트렌드 상품과 퀄리티 경쟁력을 강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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