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브랜드와 자기 이미지의 일치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패스트 패션 브랜드SPA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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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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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연구 목적
2. 개념 정의
3. 사전조사
4. 연구방법
1)조사방법
2)연구문제
5. 연구분석 및 결과
6. 결론
- 본문내용
-
· 제품 품질의 상향평준화
↓
‘특정 제품 브랜드이미지’
에 의해 구매 결정
·SPA 브랜드
: 소비자의 수요에 맞추어
신속하고 유연하게 상품을
제조하여 공급함
“고객들이 평가하는 SPA브랜드 이미지 와 소비자의 자기 이미지의 일치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이미지(=brand identity)
: 어떤 브랜드에 대해 대다수의 사람들이 공유하고 있는 생각
자기 이미지(=자기 개념)
: 자기개념이란 어떤 사람이 자신의 속성들에 대해 지니고 있는 신념과 그가 이들 특질들을 평가하는 방식.
브랜드 이미지와 자기 이미지의 일치성은 브랜드 충성도에 대체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유니클로의 경우, 기존에 가지고 있던 브랜드 개성을 더욱 확고히 하는 마케팅 전략 필요
베이직하우스의 경우, 스타마케팅에 의존하기 보다 브랜드개성을 창출할 수 있는 광고 등의 마케팅 전략 권장
패션브랜드의 확실한 포지셔닝이 요구되는 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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