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브랜드와 자기 이미지의 일치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패스트 패션 브랜드SPA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 목적
2. 개념 정의
3. 사전조사
4. 연구방법
1)조사방법
2)연구문제
5. 연구분석 및 결과
6. 결론

본문내용
· 제품 품질의 상향평준화

‘특정 제품 브랜드이미지’
에 의해 구매 결정

·SPA 브랜드
: 소비자의 수요에 맞추어
신속하고 유연하게 상품을
제조하여 공급함

“고객들이 평가하는 SPA브랜드 이미지 와 소비자의 자기 이미지의 일치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이미지(=brand identity)
: 어떤 브랜드에 대해 대다수의 사람들이 공유하고 있는 생각

자기 이미지(=자기 개념)
: 자기개념이란 어떤 사람이 자신의 속성들에 대해 지니고 있는 신념과 그가 이들 특질들을 평가하는 방식.


브랜드 이미지와 자기 이미지의 일치성은 브랜드 충성도에 대체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유니클로의 경우, 기존에 가지고 있던 브랜드 개성을 더욱 확고히 하는 마케팅 전략 필요

베이직하우스의 경우, 스타마케팅에 의존하기 보다 브랜드개성을 창출할 수 있는 광고 등의 마케팅 전략 권장

패션브랜드의 확실한 포지셔닝이 요구되는 바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방안
  • 패션’이 친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면서 이에 맞서 ‘패스트 패션’이 빠른 회전율과 중저가의 이미지로 시장공략에 나섰다. 패스트 패션은 흔히 SPA브랜드로 불리며, 전 세계 시장에 빠른 속도로 퍼져나가 자리매김 하고 있다.패스트 패션 업계가 성공적으로 시장을 장악할 수 있었던 전략은 바로 최신의 트랜드를 반영한 제품을 중저가로 최대한 빠르게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패스트 패션 제품들의 퀄리티는 중상위 정도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 브랜드 싫증저가 이미지특정 제품 매출 집중저가 전략으로 품목당 마진의 폭이 작음넓은 점포의 효과적 관리 어려움기회(Opportunity)시장 확대 가능성캐주얼 시장의 확대글로벌 트렌드 (패스트패션)전세계적 세계 불황 – 저가격 상품선호단축되는 제품 수명주기- SPA브랜드에게 시장기회 포착 기회 부여국내 의류 브랜드들의 눈에 띄는 약세위협 (Threat)중국내 인건비 향상(90% 중국 현지 생산)패션성을 가미한 SPA기업 등장(Zara, H&M)국내 대기업

  • 이랜드 중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이랜드 SWOT,STP,4P전략분석과 이랜드향후방향및 나의의견(베이직하우스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 패션 시장의 포화로 인한 위기와 해외시장 진출 모색 (중국시장진출)4) 중국 시장 SWOT 분석5) 이랜드의 중국시장에서의 STP & 4P 분석(1) STP 분석(2) 4P 분석6) 이랜드 중국시장 성공요인 분석7) 이랜드와 더베이직하우스의 성공 요인 비교 분석(1) 진출 방식: 기존브랜드 진출과 신생 브랜드 진출 (2) 중국 소비자들만을 위한 현지화 여부(3) 브랜드 이미지 구축(4) 사회공헌4. 중국 SPA 시장으로의 진출1) SPA 시장 개관2) 중국 SPA 시장 3C 분석3) 이랜드의 SWO

  • SPA브랜드의 단점과 성공요인 ; SPA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 SPA브랜드는 백화점 등의 고비용 유통을 피해 대형 직영매장을 운영, 비용을 절감시킴으로써 싼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고, 동시에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하고 빠르게 파악하여 상품에 반영하여 고객의 수요와 시장 상황에 따라 1~2주 만에 ‘다품종 대량공급’도 가능하여 패스트패션(Fast Fashion)이라고도 부른다(이유순, 2012).SPA는 발상 및 구상 시점에서 점포의 이미지, 판매력, 소비자들의 반응을 고려한 상품화(Merchandising)와 상품 디자인 개발을 기본으로

  • [전략경영] SPA 브랜드 ZARA 자라 기업분석
  •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 Zara식 공급사슬관리Zara에 있어 패션이란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존 컬렉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지속적으로 상호작용하면서 실제 새로운 디자인에 반영되어 더 좋은 제품, 더 좋은 디자인을 만들어나가는 것』이며, 이를 위해 Zara는 특히 소비자의 needs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유연성과 수평적 생산 및 유통구조를 강조하고 있다.Ⅱ.의류산업 환경분석(SPA시장 중심으로)글로벌 의류 브랜드 중 최근 부상하고 있는 유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