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의 성공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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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의 경영현황과 국내유통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 분석 및 문제점 분석을 통한 향후 전략 방안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표와 그림이 다수 첨부 되었습니다. 2005년도 자료까지 첨부되어 있습니다. 그래프는 수정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목차
Ⅰ.서론
1.기업선정동기
2.기업현황

Ⅱ.본론
1.기업개요
1-1.기업소개
1-2.회사개요
1-3.점포현황
1-4.기업 마케팅 전략
2.국내 유통 시장 환경 분석
2-1.국내 유통산업의 현황
2-2.국내 유통시장 트렌드
2-3.국내 할인점 시장 현황
3.홈플러스 내부 환경 분석
3-1.홈플러스 유통 경영전략(상품,물류시스템,서비스시스템)
3-2.SWOT 분석
4.홈플러스 성공요인과 문제점 분석
4-1.성공요인
4-2.문제점 분석

Ⅲ.결론
-개선방안 및 전략제시

참고자료
본문내용
1.기업소개
㈜삼성테스코는 ㈜삼성물산과 영국테스코PLC의 합작법인입니다.
상호
삼성테스코 주식회사(SAMSUNGTESCO CO., LTD.)
대표이사
CEO 이승한 사장
경영목표
2.회사소개
회사개요
한국과 영국의 합작회사
-1999년 5월 1일 합작사 설립
(2003년말 ) . 점원 8000명 이상
. 매출액 3조 2000억원
-자본금 : 5,472억원
(삼성물산 :19% )
(영국 Tesco : 81% )
경영 원칙
본질경영 (고객중시문화)
효율경영 (프로문화)
감동경영 (신바람 문화)
3.Home plus 점포현황
1호점 :대구점 (1997.9.4)
2호점 :서부산점 (1999.1.24)
3호점 :안산점 (2000.8.30)
4호점 :북수원점 (2000.9.21)
5호점 :영통점 (2000.10.12)
6호점 :창원점 (2000.10.19)
7호점 :김해점 (2000.11.2)
8호점 :인천 간석점 (2001.7.26)
9호점 :인천 작전점 (2001.8.30)
참고문헌
♣ 현대유통연구소
♣ 한국경제신문
♣ 매일경제신문
♣ www.homplus.com
♣ www.carrefourkr.co.kr
♣ www.retailnews.co.kr
♣ www.logistics21.com
♣ www.gisco.re.kr
♣ “유통의이해”, 학문사, 변명식, 2002
♣ “유통관리”, 법문사, 이수동,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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