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빕스(VIPS)의 서비스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VIPS 소개
2. 외식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7P 분석
6. VIPS 성공요인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CJ푸드빌 주식회사는 1994년 당시 제일제당이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일본 스카이락 그룹과 제휴하여 패밀리 레스토랑 ‘스카이락’ 사업을 시작으로 외식사업을 전개해 왔으며 1997년에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VIPS를 런칭하는데 성공함으로써 국내 브랜드의 위력을 과시해 왔다. CJ푸드빌이 외식사업에서 높은 성과를 이끌어 내는데 VIPS가 큰 역할을 했으며 2000년에 CJ주식회사로부터 분리 독립되면서 전문외식기업 CJ푸드빌 주식회사가 탄생되어 현재 외식 서비스 선두 기업으로의 입지를 가지게 되었다. VIPS는 VIPS(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라는 뜻과 함께 VIPS(Very Impressive & Palatable Steak)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 말로, 매우 중요한 고객에게 최상의 스테이크를 제공하겠다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정통 스테이크와 계절별로 다양한 맛과 풍성한 샐러드 바를 품격 있는 분위기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Family Steak Restaurant 으로 1997년 ‘우리 문화에 맞는 맛있는 생활 문화의 창조’를 목표로 태어난 해외에 로열티를 지급하지 않는 CJ 푸드빌의 국내 자체 개발 브랜드이다. 몇 년 전만 해도 동종 업계의 아웃백과 베니건스, TGIF 등에 밀려 그 위치가 불안 했던 것이 사실이지만 지금은 전국적으로 80개 이상의 지점 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인지도와 위상이 높아졌다.
참고문헌
www.foodvill.com
www.ivips.co.kr
www.foodbank.co.kr
www.foodservice.co.kr
www.delinews.co.kr
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www.fnnews.com
외식사업 창업경영 - 임붕영, 백산출판사, 2008
외식사업 경영론 - 신재영 외, 백산출판사, 2008
레스토랑 서비스 - 전홍진, 신정, 2008
브랜드에겐 스토리가 힘이다 - 브랜드스토리 랜드, 다산북스, 2008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 품질 - 서진우, 한국학술정보,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VS 빕스 VIPS 서비스마케팅 전략 비교분석및 빕스 새로운 서비스전략 제안
  • 서비스 전략 비교 (VIPS vs OUTBACK)① 차별화VIPSOUTBACK- 프리미엄 브랜드이미지 구축하고 있다.- 중국에서 호황: 식재료의 고급화, 서브메뉴 활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식사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여 프리미엄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빕스 월드 스테이크 프로젝트를 통해 스테이크를 주메뉴로 내세운 고급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부시맨 브레드를 통해 무형적 요소를 유형화하였다.- 풀뿌리 마케팅(지역주민 밀착 마케팅) 을 통해 지역주민

  • 빕스 VIPS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와 빕스 SWOT분석 및 빕스가 아웃백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향후전략제시
  • 서비스의 질이 떨어질 우려가 있지만 빕스는 스카이락 때부터 익힌 노하우로 전혀 서비스의 질적인 면에서도 뒤떨어지지 않는다.(3) R&D전략빕스가 괄목할만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고객들이 원하는 마케팅을 위해서 패밀리 레스토랑의 R&D센터가 생기고 있다는 점이다. 고객들과 더욱 밀착하기 위한 연구 개발과 그런 개발된 신 메뉴를 고객취향에 더욱 맞추기 위해서이다. 빕스의 메인 테마는 샐러드 바, 즉 뷔페이다. 1인 당 샐러드 바에 대한

  • VIPS 빕스 성공비결과 빕스 마케팅 SWOT,STP,4P분석과 빕스 향후방향제언
  •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대중적인 서구음식, 한국인에게 이 선호할 만한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만족을 주고 있다. 또한 단순히 스테이크 판매뿐 아니라 뷔페식 샐러드 바 운영으로 여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른 패밀리 레스토랑과의 차별화를 확실히 하고 있다.6. VIPS 빕스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1) Product1) 고객 제안 메뉴빕스는 고객 제안 메뉴 행사를 통해 고객이 제안한 메뉴 중 심사를 통하여 몇 가지 메

  • 빕스 vs 에슐리(VIPS vs Ashley) 서비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마케팅출처 : 애슐리 홈페이지 각종 캠페인, 교육 진행어린이 체험교실어린이 건강교실와인, 스테이크 클래스멘토 강연 사회적 마케팅본론출처 : 빕스 홈페이지 교육 프로그램 운영한국외식과학고 대상‘우리는 요리사’ 프로그램 : 빈곤가정의 어린이, 독거 노인에게 체험의 기회 제공 사회적 마케팅본론출처 : 애슐리 홈페이지 고객과 관계설정충성도 확보결론매 출 증 대모방멤버쉽 카드고객위주 서비스사회의 변화 반응온라인

  • VIPS 빕스 마케팅 4P,SWOT,STP 전략분석과 빕스 기업분석및 빕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빕스,아웃백,애슐리 등 동종기업간의 경쟁이 치열한 편이다. 포화상태에 이른 패밀리레스토랑이 고객유치, 새로운고객 등을 위한 여러 마케팅을 펼치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이를 통해 본다면 동종기업간의 경쟁은 높다고 할 수 있다.구매자의 교섭력고객들이 직접 돈을 내고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매자의 교섭력은 큰 편이다. 특히 해산물 뷔페레스토랑이나 디저트 뷔페보다는 빕스, 애슐리 같은 패밀리레스토랑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