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VS 빕스 VIPS 서비스마케팅 전략 비교분석및 빕스 새로운 서비스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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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백 VS 빕스 VIPS 서비스마케팅 전략 비교분석및 빕스 새로운 서비스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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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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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조사 배경과 목적
<1>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동향

<2> 기업 소개
① VIPS 소개
(1) VIPS 분석
1) CJ Foodvill의 경영방침
2) About VIPS
3) VIPS의 특징
(Ⅰ) 구조적 요소
※ SWOT 분석 , 4P 분석
( Ⅱ ) 관리적 요소
② OUTBACK 소개.

<3> OUTBACK 보다 우위를 점해야 하는 VIPS
① 위태로운 1위 ‘VIPS’
② ‘세계적 기업 OUTBACK’ vs ‘국내산 브랜드 VIPS’
③ 2012... 주춤하는 외국계 패밀리 레스토랑

2. 서비스 품질 비교 (VIPS vs OUTBACK)
<1> 서비스 5가지 품질 특성① 신뢰성
② 대응성
③ 확신성
④ 공감성
⑤ 유형성

3. 서비스 전략 비교 (VIPS vs OUTBACK)
① 차별화
② 집중화
③ 원가우위

4. 빕스의 기존 서비스 전략 제안

5. 빕스의 새로운 서비스 전략 제안
본문내용
① 위태로운 1위 ‘VIPS’

- 현재 VIPS 와 OUTBACK 은 1,2위 신경전 싸움이 치열하다. VIPS는 현재 자사의 매출이 1위라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OUTBACK 측은 이에 강력하게 반박하고 있는데, 모든 기업의 매출액이 공개되지 않은 시점(2013년 기준)에서 대략적인 수 치를 예측하여 주장하는 것은 오류라고 보는 것이다. 오히려, OUTBACK 측에서는 세 자리 수가 넘는 매장의 수로 인해 당연히 VIPS 보다 앞설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렇듯, VIPS 는 실질적인 1위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고, 어쩌면 먼 미래에 는 OUTBACK에게 주도권마저 빼앗겨 버릴 여지를 가지고 있다. 다분히 메뉴와 서 비스로서 승부수를 띄우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OUTBACK 과의 서비스 측 면의 비교 분석을 통해 확고한 1위 전략을 탐구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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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aze***
    (2018.11.04 11: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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