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NC SOFT(엔씨소프트) 조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기업소개
2. CEO소개
3. Geiner의 조직생애주의 모델 적용

III. 결 론

 INTERVIEWEE
 REFERENCES
본문내용
II. 본론

1. 기업소개

<그림 1. NC SOFT CI - Next Cinema(직접 만들어가는 미래의 영화)의 알파벳 약자>

NC SOFT는 1997년 3월 11일 직원 수 20명으로 출발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벤처기업으로, 1998년에 출시된 국내 최초 인터넷기반 온라인 게임 ‘리니지’ 를 만든 회사로 더욱 유명하다. 이 성공을 계기로 국내에 온라인 게임을 대중화시키게 된다. NC SOFT는 ‘리니지’ 의 성공 후 2003년에 출시된 ‘리니지Ⅱ’ 와 2008년에 출시된 ‘아이온’의 잇단 흥행으로 2008년 말 기준 매출액 약 3천 4백억 원을 기록하였으며, 2009년 현재 국내 직원 1,800명과 6개국의 해외지사 직원 1,200명을 거느린 명실상부한 세계 온라인게임산업의 대표기업이다.

2. CEO 소개

<그림 2. 김택진 NC SOFT 대표이사 CEO>

김택진 이사는 NC SOFT의 창립자이자 현 대표이사로서, NC SOFT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간판 게임인 ‘리니지’ 와 ‘CEO 김택진’일 정도로 그는 NC SOFT의 대명사로 여겨지고 있다. 대부분의 벤처기업의 창업자들이 회사를 어느 정도 성장시킨 뒤에 경영권을 넘기고 떠나는 것에 비해 김택진 이사는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회사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NC SOFT와 생사를 함께 하겠다고 언론에 공공연하게 밝힐 정도로 회사에 대한 강한 애착과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중소기업의 CEO는 보통 회사 전반에 걸쳐 절대적인 권력을 행사한다. NC SOFT 직원과의 인터뷰를 통해 직원들이 김택진 이사를 거의 신격시해서 묘사한다는 사실을 들을 수 있었는데, 이는 곧 회사 전반에 CEO의 강력한 권력이 존재함을 짐작할 수 있게 하였다.
참고문헌
[동아일보] 2006-02-17 40면 총05면 경제
[동아일보] 2009-04-03 25면 총45면 문화
[한국일보] 2009-05-04 10면 총30면 특집
[한겨레] 2009-08-11 17면 총07면 경제
[한국경제] 2001-04-06 <엔씨소프트, 리니지게임으로 대박>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0000359052
[파이낸셜 뉴스] 2003-11-22 <엔씨 소프트 경영진 갈등 표면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0056333
[아이뉴스24] 2007-7-22
http://game.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273214&g_menu=020500
[파이낸셜 뉴스] 2008-11-12 <리차드 게리엇, 엔씨소프트와 완전 결별>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480528&cDateYear=2008&cDateMonth=11&cDateDay=12
[노컷뉴스] 2009-01-28 <엔씨 vs NHN, 전운 감돈다>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04872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엔씨소프트에 대한...스토리라인을 주욱 그려놓은거같네요.
  • b41b6b82***
    (2012.06.07 17:39:0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44아. 나눔경영실천

  • [경영학] [마케팅] NC Soft 엔씨 소프트의 리니지2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NC Soft 엔씨 소프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목차1. 개요2. 글로벌 네트워크3. 온라인게임 시장의 특징과 엔씨소프트의 핵심역량4. 엔씨소프트의 성공 요인 5. 해외 진출 배경과 시기6. 해외 진출 기본 전략7. 초기 진출과 계약과정에서의 어려움8. 해외현지 인력구성 방식9. 현재 세계 온라인게임시장 석권을 위한 기반이 마련10. 해외진출 사례11. 대만에서의 성공이 주목받는 이유와 현재상황12. 중국시장 진출과정에서 대만과 다른점 13. 주요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미국진출 전략
  • 글로벌 기업 사례 보고서- 엔씨소프트(NC SOFT) -목 차Ⅰ. 서 론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2. 엔씨소프트 선정 이유Ⅱ. 본 론1. 기업개요(1) 엔씨소프트 소개1) 연혁2) 사업내용(2) 국내성공 요인(3) 해외진출 현황2. 미국시장 진출의 분석과 고찰(1) 미국 게임시장 현황 및 사용자 특성(2) 진출 환경1) 문화 측면2) 시장 측면3) 인프라 측면4) 법률적 측면(3) 진출 방식(4) 엔씨소프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제공 및 판매 방식(5) 경쟁력 확

  • 넥슨의 전략 레포트
  • 분석 및 벤치마킹 사례1) Activision Blizzard가) 역사나) 타이틀 게임다) World of Warcraft의 비약적 성장라) Activision Blizzard의 경영전략- 퍼블리싱 전략- 빠른 발매보다는 완성도 중심의 전략-시리즈 전략- 현지화 전략(Localized Biz-model)라) Battle net- 정의- 페이스북 연동(그림 4)- 게임의 플렛폼화 그리고 오픈 마켓2) NC SOFT가) 역사나) 타이틀 게임다) 리니지의 성공라) 아이온의 완성도마)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전략- 현지 합작 법인의 경영 자율성- NC We

  • [서비스경영] NC soft 엔씨소프트의 다이아몬드 분석
  • NC, 네오위즈, 한게임)이라는 거대한 자본력 밑으로 들어가서 서비스를 운영하는 구조가 만들어졌다.즉 더 이상 진입장벽이 없는 블루오션이 아닌 확고한 대규모 자본 구조가 정착된 레드오션의 산업 구조가 형성된 것이다. NC소프트는 1999년에 코스닥 상장으로는 최초의 국내 게임개발사로써 이를 통해 지금까지 꾸준한 자금력을 확보하며 경영을 해왔고 리니지를 비롯한 많은 서비스들의 성공을 통해서 고속 성장, 현재 게임 포탈인 플레이 NC를 운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