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변화와 혁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About3M
2.3M Product1 - POST-IT
3.3M Product2 – Scotch Tape
4.3M characteris of innovation
5.3M Innovation programs
6.3M Outcome of innovation
- 본문내용
-
About3M
3M은 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폴(Minnesota, St. Paul)에
본부를 둔 초국적 초우량기업.
Minnesota Mining & Manufacturing (미네소타 채광 제조회사)에서 첫머리를 따서 3M이라는 회사이름이 비롯.
1902년 채강회사로 시작. 도산위기.
1905년경 샌드페이퍼 사업에 진출, 공업용 연마제 제조회사로 전환.
1914년 연구소 설립. 1921년에는 ‘wetordry'를 시작으로 급격한 성장. 30년대에 이르기까지 접착테이프, 컬러 퀘츠 등 성공적인 상품을 시장에 내놓음.
1937년에 중앙연구소 설립.
1940년에서 50년대에 걸쳐 기업의 다각화(多角化).
3M업무의 948년 사업부제로의 전격적인 개편을 단행.
1951년 처음으로 해외 진출을 시도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음.
20세기가 채 끝나기도 전에 이미 세계 80위권의 우량 기업으로 성장, 2002년에는 설립 100주년을 맞음.
3M은 혁신문화를 뿌리내리고, 그것을 100년에 걸친 회사의 계속적 성공에 필수적인 요소로 만들었음.
3M characteris of innovation
새로운 시장 또는 산업을 창출하는 혁신
시장 경쟁 판도의 변화를 가져오는 혁신
시장 확대를 낳는 혁신
- 참고문헌
-
나도 3M에서 일하고 싶다, 어니스트 건들링 저, 세종서적 (2001)
3M 회사 홈페이지 www.3m.com, www.3m.co.kr
3M의 00, 노사카 이쿠지로 저, 삼성출판사(1990)
실패를 권장하는 3M의 창조적 혁신기업문화(PDF)
3M Press kit(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