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변화와 혁신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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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About3M
2.3M Product1 - POST-IT
3.3M Product2 – Scotch Tape
4.3M characteris of innovation
5.3M Innovation programs
6.3M Outcome of innovation
본문내용
About3M


3M은 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폴(Minnesota, St. Paul)에
본부를 둔 초국적 초우량기업.
Minnesota Mining & Manufacturing (미네소타 채광 제조회사)에서 첫머리를 따서 3M이라는 회사이름이 비롯.
1902년 채강회사로 시작. 도산위기.
1905년경 샌드페이퍼 사업에 진출, 공업용 연마제 제조회사로 전환.
1914년 연구소 설립. 1921년에는 ‘wetordry'를 시작으로 급격한 성장. 30년대에 이르기까지 접착테이프, 컬러 퀘츠 등 성공적인 상품을 시장에 내놓음.
1937년에 중앙연구소 설립.
1940년에서 50년대에 걸쳐 기업의 다각화(多角化).
3M업무의 948년 사업부제로의 전격적인 개편을 단행.
1951년 처음으로 해외 진출을 시도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음.

20세기가 채 끝나기도 전에 이미 세계 80위권의 우량 기업으로 성장, 2002년에는 설립 100주년을 맞음.

3M은 혁신문화를 뿌리내리고, 그것을 100년에 걸친 회사의 계속적 성공에 필수적인 요소로 만들었음.

3M characteris of innovation

새로운 시장 또는 산업을 창출하는 혁신

시장 경쟁 판도의 변화를 가져오는 혁신

시장 확대를 낳는 혁신
참고문헌

나도 3M에서 일하고 싶다, 어니스트 건들링 저, 세종서적 (2001)
3M 회사 홈페이지 www.3m.com, www.3m.co.kr
3M의 00, 노사카 이쿠지로 저, 삼성출판사(1990)
실패를 권장하는 3M의 창조적 혁신기업문화(PDF)
3M Press kit(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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