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 세계가전업체의 기업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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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소개 및 공유가치

2.경영전략, 조직구조

3.관리시스템, 구성원

4.경영스타일, 기술

5.호프스테드 모형
본문내용
선대회장인 고 이병철 회장이

1938년 3만원의 자본금으로

대구에서 삼성상회라는 간판을 내걸고 사업 시작

기업소개 (마쓰시타 전기)

1918년 마쓰시다 고노스케 설립

1950년대 후반 급속한 기업성장을 실현하고,
전기세탁기 ․텔레비전 등 전기제품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여 종합 가전 제조업체로 부상

내셔널(National), 파나소닉(Panasonic), 제이브이시(JVC)라는
상표명으로 생산

연간매출 5조엔 그리고 국내외 관련회사 570개사, 직원 19만명

2008년 10월 1일부로

마쓰시타 전기산업주식회사에서

파나소닉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공유가치 (마쓰시타 전기)
"산업인으로서 본분에 충실하며 사회생활의 개선과 향상을 도모하며
세계문화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깨끗한 환경, 질서정연, 아침 조회부터 퇴근까지의 과정이 조직적이고 체계적
- 엄한규율, 옷차림과 머리모양 단정
- 마쓰시타의 구성원이라기 보다는 마쓰시타교의 신도와 같은 인상.

- 사업보국, 공명정대, 화친일치, 역투향상, 예절겸양, 순응동화, 보은감사의
일곱가지 가치관으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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