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 월마트 국내 진출 실패사례, 이마트 중국진출 성공사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이마트의 성공사례와 월마트의 실패사례 비교

Ⅱ. 본론

1. 회사소개

2. 전략분석

Ⅲ. 결론
본문내용
③ SWOT분석
[SWOT분석을 통해 알아본 이마트 중국진출]
S
․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노하우
․ 저렴한 가격, 다양한 상품
․ 세련된 쇼핑 환경, 차별화된 서비스
․ ‘이마이더‘ - 이름에서 오는 친근감
․ 현대적인시설 (자전거 무상수리센터,
장애인 전용 화장실을 설치)
W
․ 외국기업과 비교할 때 자금 조달력이 약함
․ 외국진출경험의 부재
․ 타 기업에비해 늦은 시장진입
O
․ 중국의 시장잠재력
․ 한국이라는 좋은이미지
(형제의 나라,한류)
․ 중국 유통시장 2007.1.1부터 외국기업에
완전개방
T
․ 외국유수기업과의 피할수 없는 경쟁
․ 열악한 유통인프라 (높은물류비용,
과다한 유통단계별 비용, 전문인력부족)
․ 신용과 신뢰의 문제

· 내부환경 분석(Strength & Threat)

강점 - Strength
신세계 이마트는 현지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중국 시장에 매우 친근하게 접근하고 있다. 그 예로 중국 이마트에 중국 현지인을 90% 이상 채용하여 언어나 문화 측면에서 거리감을 없이 하였고, 중국인들의 생활패턴 등을 적극적으로 파악하여 그곳에 맞는 전략들을 추진하였다.
그리고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중국인들에게 적합하도록 시중 백화점보다 20~40% 정도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시너지 판매효과로 볼 수 있는 점은 이마트 위층에는 가전 및 가구 전문 매장, 옆에는 홈인테리어 전문매장이 포진하여 내구소비재를 공급하고 이마트는 생필품을 제공하여 one-stop 쇼핑이 가능하게 전략을 추진하였다.
또한 외국계 할인점들의 창고형 인테리어와 달리 신세계 이마트는 고급스럽게 인테리어를 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축전된 운영 노하우를 중국에서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약점 - Weakness
신세계 이마트는 국내에서는 제 1의 할인점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지만, 외국의 유수한 유통업체들에 비해 해외진출 경험이 부족하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다.

· 외부환경 분석(Opportunity & Threa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마케팅] 렉서스 한국 시장 성공전략
  • 성공하고 실패하는지 알아보는 것은 매우 흥미 있어보였고, 특히 우리가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국내에서 실패한 글로벌 기업, 해외에서 부분적으로 성공하고 부분적으로 실패하고 있는 한국의 기업들에 대해 조사해보았다.우선 본론에서는 간단하게 글로벌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세계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월마트가 한국 시장에서 실패하고 철수한 사례와 안방에서의 싸움을 승리로 이끌고 해외로 진출하는 이마트를 비교하였다. 그리고 브랜드

  • 글로벌마케팅,마케팅전략,광고현지화전략,광고표준화전략
  • 성공하고 실패하는지 알아보는 것은 매우 흥미 있어보였고, 특히 우리가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국내에서 실패한 글로벌 기업, 해외에서 부분적으로 성공하고 부분적으로 실패하고 있는 한국의 기업들에 대해 조사해보았다.우선 본론에서는 간단하게 글로벌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세계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월마트가 한국 시장에서 실패하고 철수한 사례와 안방에서의 싸움을 승리로 이끌고 해외로 진출하는 이마트를 비교하였다. 그리고 브랜드

  • [글로벌경영] 월마트의 한국시장실패와 전망 및 미래
  • 월마트는 텍사스주 탬플에 있는 맥랜 물류회사를 인수했다. 점포수 1400개 자동공급 체제 EOS를 완료, 배송센터 13개와 캘리포니아주에 디스카운터 스토어 1호점을 개설하고 1993년 멕시코시티에 최초의 월마트 수퍼센터를 개점했다.그 후 월마트는 1997년 소매 역사상 최초로 연간매출 1천억 달러 고지를 점령했다. 그리고 아시아 지역 최초로 중국에 샘스클럽과 수퍼센터를 개점했으며 독일 베르트카푸 하이퍼 마켓 21개점을 인수하여 유럽진출의 발판을

  • 월마트마케팅전략,월마트글로벌전략,월마트한국시장실패,이마트와월마트,이마트vs월마트
  • WAL★MART 경영전략 Ⅰ. 서론Ⅱ. 본론Ⅲ. 결론월마트의 역사월마트의 규모 및 구조월마트의 역사1. 월마트의 해외공략해외 공략의 사례월마트의 글로벌 전략월마트의 마케팅 전략2.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현황한국에서의 실패원인3. 경쟁자분석 – 이마트 vs 월마트이마트의 국내 성공요인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비교서론월마트의 소개 및 연혁월마트의 역사 – 규모 및 구조1962년2002년19

  • 이마트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중국진출,중국진출사례,중국진출성공사례,이마트해외진출,월마트,월마트중국진출사례,월마트중국진출,월마트국내진출실패,월마트국내진출
  • 1. 집단의 의의마케팅구조론결 론실패와 성공 요인제시전략 비교 분석회사 소개주제, 목표주제, 목표주 제목 표 월마트의 국내 진출 실패 사례 조사와 이마트의 중국 진출 성공 사례 조사두 기업의 결정적 차이는 무었인가?두 기업 전략의 차이점 분석등 통해 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한다.1962년 월마트 1호점 디스 카운드 시티를 아칸소주 로저스에 개점1964년 2호점 개설 - 벤튼빌에서 50마일 떨어진 해리슨에 개설1969년 회사를 월마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