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쿡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쿡앤쇼
2. KT
3 시장분석
4. 결합상품
5. KT 마케팅 전략
6. 경쟁사 분석
7. 소비자 분석
8. 문제점 및 대안
- 본문내용
-
(1) 초고속인터넷 시장
#가정 1: 전체 가구에서 빈곤 가구(14.4%)를 제외한 모든 가구가 초고속 인터넷 사용의 대상으로 본다.
*전체가구 수 :: 1800만 가구(2009년, 추정) // 1740만(2007년)
*buying ceiling :: 85.7% (빈곤 가구 :14.3% 제외)
*annual purchase rate :: 100%
*quantity per purchase :: 1
*market potential :: 1800만 * 85.7% = 1542.6만
*현재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수 :: 1438만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MDI :: 1438만/1542.6만 * 100 = 93.219%(거의 포화시장)
->초고속 인터넷 시장은 포화상태다.
(2) 휴대폰 시장
#가정 1: (1)과 마찬가지로 빈곤 가구 비율(14.4%)를 제외한 모든 국민이 휴대폰 사용의 대상으로 본다.
#가정 2: 1인당 휴대폰 소유 개수가 1개 이상으로 예상된다. (업무상 회사의 소유로 되어 있는 것까지 감안.)
따라서 임의 상수로 1.2라고 가정한다.
*전체인구 수 :: 49,000,000(2009년) // 48,991,779(2006)
*annual purchase rate :: 100%
*quantity per purchase :: 1.2
*market potential :: 49,000,000 * 85.7% * 1.2 = 50,391,600
*현재 휴대폰 가입자 수 :: 46,253,443명
*초고속 인터넷 시장의 MDI :: 46,253,443/50,391,600 * 100 = 91.78%(거의 포화시장)
->휴대폰 시장은 포화상태다.
(1) 결합상품이란?
사업자가 기능 또는 효용이 상이한 서비스를 하나로 묶어 요금할인 등 이용
조건을 개별 판매자와 상이하게 이용자에게 제공
(2) 결합상품의 생성 요인
결합상품의 요금구조 : 서로 상이한 효용을 가지는 다수의 고객이 존재+상품결합=적정가격설정
환경적요인 소비자측면 기업가측면
2007년에 시행된 결합상품 관련 규제완화
2009년 유무선 통신서비스 시장 38조 9100억원 규모
기술 발전 가격할인
제휴서비스 해택
편리한 이용
수요 충족 네트워크효과
신상품의 신속한 시장 진입
신규가입자 확보
기존고객 이탈율방지
번들링의 긍정적 효과
가격할인과 그 이상의 시너지 효과, 차별화된 상품 및 가격을 통해 본인의 지불의사에 맞는 수요 충족이 이루어져 소비자 잉여 증가
번들링의 부정적 효과
시장잠식 등의 경쟁제한 요소와 이로 인한 경쟁 기업들의 경쟁적 제한 배제 도구로 전락
- 참고문헌
-
참고자료(출처)
http://www.ddaily.co.kr
http://www.hani.co.kr/
http://www,fnnews.com
http://munhaw.co.kr
http://news.mt.co.kr
참고문헌(출처)
양신혜, 박준용, 신민수 2009.”통신 결합상품의 수용 요인 분석과 활성화 방안”
권영주.2003.”결합상품 및 서비스 규제에 관한 이론적 접근의 사례별 현황.”
이상승.2001.”통신서비스 번들링의 경제적 효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