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 쿡(QOOK) 마케팅 전략 분석 및 향후 과제(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 개요 및 쿡(QOOK) 소개
1-1. 회사 개요
1-2. 회사 연혁
1-3. KT 조직도
1-4. KT의 SWOT 분석
1-5. 쿡(QOOK) 소개
2. 사례연구 개요
3. 마케팅 성공 또는 실패 사례
3-1. 산업 현황(환경 분석)
3-2. 경쟁사 현황
3-3. 마케팅 전략
3-4. 마케팅 성공 또는 실패 사례로 인한 투자액에
대한 기업의 재무적 성과
3-5. 마케팅 성공 또는 실패 사례가 기업과 사회에
미친 영향
4.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로 인한 교훈
5. 향후 방향 및 과제(전략 수립)
6. 결 론
7.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3) 많은 계열사 보유 / 여러 기업과의 제휴
KT는 여러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대, 기업은행, KB국민은행, AIG, 스카이라이프 등 여러 기업들과 제휴를 맺고 있다. KT와 현대차의 공동마케팅은 KT고객이 차를 살 때 찻값을 일부 할인해주는 것이 주이다. 장기적으로는, KT전화국의 남는 공간에 현대차가 대리점을 내는 등 포괄적인 협력도 검토 중이다.
또, KT와 기업은행은 2009년 8월에 제휴를 맺었는데 양사는 제휴상품의 공동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채널 제휴를 통한 시너지 창출, 지급결제의 新비지니스모델 창출 등의 협력 사업을 우선 추진하기로 하였다. 또한 중장기 협력사업의 발굴을 통해 상호 협력관계를 지속 발전시켜 통신과 금융의 융합서비스를 선도하고 新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포괄적 업무제휴로 KT와 IBK 고객은 양사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금융과 통신이 결합된 상품 및 서비스와 편리한 모바일 지급결제의 편익을 제공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통신요금 할인 및 금융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4) 항상 새로운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
KT는 항상 고객에게 기대감을 갖게 해주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선도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가졌다.
(2) Weakness
1) 민영기업에도 불구 공기업문화 존재
아직까지 KT를 공기업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으며 KT 스스로도 민간 기업으로 변신하기 위한 노력이 부족하다. 공기업 마인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정치권과 공무원들이 `전문임원` 등의 이름으로 낙하산으로 내려오는 등 KT를 휘두르고, 아직까지 지역으로 직원을 구분하는 일이 잦다.
특히 ‘내부 파벌과 투서’는 KT만의 독특한 공기업 문화로 반드시 없애야 할 것이다.
2) 유선시장 침체로 인한 매출 하강의 연속
무선시장으로 인해 유선시장은 침체기가 된지 오래다. KT의 매출의 대부분이었다고 할 수 있는 유선시장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하강하고 있다.
- 참고문헌
-
www.kt.co.kr (KT 홈페이지)
http://www.seri.org/ (삼성 경제 연구소 홈페이지)
www.naver.com (지식인)
www.qook.co.kr (QOOK 홈페이지)
www.dt.co.kr (디지털 신문 홈페이지)
www.donga.com (동아 닷컴 홈페이지)
www.seoul.co.kr (서울 신문 홈페이지)
www.hankyung.com (한경 닷컴 홈페이지)
www.asiae.co.kr (아시아 경제 홈페이지)
서비스 디자인 시대 - 표현명 외, 안그라픽스, 2008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고객만족을 넘어) - 이유재, 21세기북스, 2007
브랜드 네이밍 - 김상률, 랜덤하우스,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