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 `QOOK 쿡` TV 마케팅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6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사업정의
Part 2. 분석
- 자사강점분석
- 소비자분석
- 경쟁사분석
- SWOT분석
- 진단
Part 3. 접근& 해결
– STP전략
- 4Ps전략
Part 4. 전략도출 및 해결방안
- 전략도출 및 해결방안 제시
- 개선된 4Ps
Part 5. 참고문헌
본문내용
집에서 사용하는 전화, 인터넷, IPTV 등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고객 자신이 원하는 대로 조절하고 요리할 수 있다는(COOK) 의미
KT가 2009년 4월 유선관련 브랜드를 통합해서 선보인 새로운 브랜드
삼성경제연구소의 2009년 히트상품으로 선정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에서 올해 1ㆍ4분기에 전체 1위를 차지
NCSI(고객만족도조사)- 유선전화 12년 연속, 초고속인터넷부문 6년 연속 1위
1981년에 체신부(현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분리되어 창립
KT와 KTF가 합병을 하면서 통신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음
합병을 하면서 통합 KT 제2의 창업을 선도할 새로운 경영방향인 'Olleh경영’ 발표

olleh 경영이란 발상의 전환과 끊임없는 소통을 지속적인 혁신으로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함으로써 고객에게 최고의 기쁨을 드리기 위한 통합 KT의 新경영방향

1981~1988(기반시설 확충 및 자동화)
한국전기통신공사(KTA)출범
국내 정보통신산업의 기반 구축
이동통신사업 개시
보은 위성통신지구국 건설
해저 광케이블 건설
 
1989~1992(국가정보화 기반 구축)
바다 밑 ‘통신고속도로’개통
위성통신서비스 개시와 통신위성 발사 추진
‘하이텔’ 서비스의 제공
한국PC통신(주) 출범
정보통신문화의 보급 및 저변확대
 
1993~1997(통신시장 무한 경쟁 체제 돌입)
전화가입자 2,000만 시대 도래
민간기업체제로의 변화
무선데이터통신 서비스 도입과 PCS 사업권 획득
무궁화위성 사업 추진과 위성통신시대 개막
초고속 정보통신망의 구축
 
1998~2001(World Class Company)로의 도약
대한민국 이동통신 ‘KTF’탄생
한국통신, 한솔엠닷컴 인수계약 체결
아시아 최대규모 인터넷데이터센터(KT-IDC)개관
한국통신 본사 사옥 이전(광화문->분당)
사명변경(한국통신->KT)및 신 CI선포
 
2002~2008(Wonderful Life Partner)
초고속무선인터넷 네스팟(Nespot) 상용서비스 개시
민영KT 공식 출범
초고속인터넷 가입자 1천만명 돌파
개성공단 남북통신 개통 및 개성지사 개소
세계 최초 와이브로 상용서비스 개시
본격 실시간 IPTV 시대 개막
 
2009~현재(olleh kt)
아프리카 대륙 본격 진출 선언
KT,홈서비스 대표브랜드 대표브랜드 ‘QOOK’ 출시
통합 KT 출범

참고문헌
Qook 홈페이지
숙명여자대학교 마케팅경쟁전략 박상일교수님 수업 – 강의자료
“‘QOOK’음모론의 주인공은 바로 KT?”,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2009.03.26)
아시아투데이 2010년 4월 22일자
http://blog.naver.com/ya212ya/20103567075
http://twitter.com/helloQOOK
B인터넷… B인터넷전화… Btv… SK 유선통신 브랜드 'B' 통합 [서울경제. 2010/03/31 18:01:52]
*http://blog.naver.com/vegabbond?Redirect=Log&logNo=30086068807,
[”LG인피니아, 쿡티비를 담다”, 파이낸셜뉴스(2010.05.13)]
네이버 백과사전
B tv 홈페이지 : http://www.skbtv.co.kr/
SK 브로드밴드 홈페이지 : http://www.skbroadband.com/
KT홈페이지 http://www.kt.com
신문기사 [방송통신소비자신문 2009/03/26 17:40:17] IPTV 이용자 불만 1위, ‘높은 요금’
KT,1분기 영업익 전년동기 比 7.6% ↓ - 서울신문 기사
[그레이트 브랜드 페어] KT '쿡(QOOK)‘ – 서울경제신문
KT, 새 결합상품으로 가계통신비 절감 이끈다 – K모바일 기사
(2009 히트상품) KT, "집에서 쿡(QOOK) 해“ –아주경제 기사
[2009 하반기 히트상품] KT `쿡TV` - 디지털 타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쿡 Qook, 스킨푸드 연어브라이트닝, 캐논 익서스 광고분석
  • 편리한 ‘컴팩트 카메라’ 라는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본다면,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한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무겁고 비싼 DSLR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과 작고 가벼운 익서스를 주머니에서 꺼내는 것.” 과 같은 식의 광고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목차Qook /스킨푸드 연어 브라이트닝 / 캐논 익서스 각각의 광고목적, 세부내용과 타겟 소비자층실행형식메시지/설득 전략문제점 및 제안점

  • QOOK 쿡의 마케팅적(브랜드가치상승) 광고 성공의 사례
  • KT의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과 경영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쿡(QOOK)‘의 광고를 접한 대중들은 상품의 본질적인 의도와 정보에 대해 매우 미비한 지식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쿡(QOOK)‘이 지니는 역동적이고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뛰어넘어, 소비자에게 어떠한 마케팅 전략으로 다가가고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B . QOOK 이란 무엇인가?- QOOK이란 KT메가패스, 메가TV, KT집전화, KT인터넷 전화 등 기존 KT의 개별적인 홈서비스

  • 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광고사례
  • 경쟁업체들의 스마트폰에 비해 시장에 공급되는 단가도 매우 비싸지만, Super Smart라는 광고문안에 맞게 그만큼 여러 기능을 타스마트폰에 비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또한 갤럭시(galaxy)라는 이름 그대로 ‘기라성’이라는 의미가 있듯이, 갤럭시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신분이 높거나 권력의 중심에 위치한 사람들과 동일시 함으로써, 높은 사회적계층에 속하고 싶은 본능적 충동과 자아사이의 갈등을 해소시킨 광고로 볼 수 있다.귀인이론을 나타

  • 티저란 무엇인가 -티저광고
  • 마케팅 전략 자체에 대한 수정이 불가피하며, 이미 방영한 광고로 인한 역효과로 인해 새로운 이미지 전달을 위해 더 많은 아이디어의 창출 및 노출 빈도 등 부담해야 할 요소들이 많아지게 되는 결과를 감수하여야 하는 것이다. 또한 감성적 소구 이용이라는 티저 광고의 장점이 곧 단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 이는 곧 감성적 호소에 한정되는 제품 이미지에 국한됨으로 인하여 이성적 소구를 필요로 하는 광고의 경우에는 활용할 수 없다는 점을 고려

  • [마케팅] olleh KT의 마케팅 분석
  • KT가 자회사인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와 연계한 방송-통신 하이브리드 상품에 대한 적법성 논란으로 인해 케이블TV 등 경쟁업체들이 상품 판매 중단을 요구하고 있으며, KT가 스카이라이프와 함께 출시한 ‘쿡TV-스카이라이프’는 공정경쟁을 훼손하는 것은 물론 방송콘텐츠 사업자(PP)들을 고사시킬 것이라며 판매 중단 조치를 취해달라는 건의서를 방통위에 최근 제출하였다. 그리고 2010년 3월 방송통신위원회에서 매출액대비 마케팅비용 비중을 2010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