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회사소개
Ⅱ. 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1) 인구통계학적 환경
2) 사회 문화적 환경
3) 법적인 환경
4) 기술적인 환경
5) 경제적인 환경
(2) 포터의 경쟁세력 모형
(3) 내부환경 분석
Ⅲ. 국순당 기존전략
Ⅳ. 향후전략 방향
(1) STP 전략
(2) SWOT복합 전략
(3) 4P 전략
Ⅴ. 결 론

본문내용
(3) 국순당의 비전

① 지속적 연구 활동을 통해 전통주 분류를 체계화함과 동시에 전통제조방법의 기술적 특성을 규명하며 전통주 특성을 훼손치 않으면서도 균일한 품질과 안정적인 생산이 가능한 know-how를 개발한다.

② 다양한 전통주 중에서 새로운 한국주종 개발의 단체를 찾아내고 이를 현대 공업화하는 과감성을 잊지 않는다.

③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인의 감각에 맞는 디자인과 주미요소를 개발, 대중주로의 확고한 위치와 세계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주류로 자리매김한다.

④ 독과점 상태의 주류 유통시장에 단순히 순응하지 않고 독화전략에 걸맞는 새로운 유통조직을 창출한 우리의 조직을 확대, 강화해 나간다.

⑤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품질보증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최우선으로 중시하며 잠재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경주한다.

⑥ 끊임없는 품질개선 활동을 통해 동종업계 중 세계최고의 품질수준을 확보토록 노력한다.

Ⅱ. 환경 분석
(1) 외부환경 분석
Demographic : 젊은층과 여성층의 소비증가
막걸리의 소비층은 2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하다. 주목할 점은 젊은 층과 여성들의 막걸리 소비가 증가했다는 것이다. 또한 주류를 소비하는 계층이 남성에서 여성으로 넘어가며 알코올 도수가 낮은 주류를 찾는 경향이 있어 막걸리의 인기가 높아졌다.
Sociocultural : 술 소비 패턴변화, 웰빙 열풍
술 소비 패턴의 변화가 막걸리 돌풍을 일으켰다. 몇 년 전부터 소주도 저도주가 주류가 될 정도로 갈수록 순하고 독하지 않은 술을 마시려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는데 막걸리가 그 덕을 제대로 본 셈이다. 보다 넓은 맥락에서는 전 세계적인 웰빙 열풍과 경기침체도 무시할 수 없다. 기왕이면 몸에 좋은 술을 마시려는 사람들에게는 쌀로 만들어 영양이 좋은 발효주 막걸리가 어필한다. 여기에 아미노산과 단백질, 유기산, 비타민 등도 들어 있으니 영양적으로는 우수하다.
참고문헌
국순당 홈페이지 http://www.ksdb.co.kr/
한국식생활문화학회통계청 http://www.kostat.go.kr/
한국주류산업협회 http://www.kalia.or.kr/
음식마당 http://www.foodyes.co.kr/
한국균학회 [각종 누룩 균을 이용한 실험실조건에서의 막걸리 제조]
서울탁주 홈페이지 http://www.koreawine.co.kr/
이동 주조 홈페이지 http://www.e-dong.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전략
  • 마케팅관리막걸리 젊어지다 국순당 생막걸리 중심으로막걸리의 열풍새참 시간, 양은 주전자에 담아 사발로 따라 마시던 막걸리가 달라졌다. 농부의 갈증을 해소시켜주던 농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서민의 오랜 친구로 사랑 받던 막걸리가 유산균, 비타민, 식이섬유 등 풍부한 영양소로 주목 받기 시작하더니 부드럽고 깔끔한 뒷맛, 젊은 층에게 어필하는 모던한 유리병까지 서민의 가장 가까운 친구에서 프리미엄 웰빙주로 거듭나고 있다.

  • [마케팅조사]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 제시:공격적, 적극적 마케팅과 함께 더불어 캠페인, 찾아가는 광고 등을 병행하여 대중의 브랜드 선호도를높인다. 1. 선호국순당 – 막걸리송 ‘막걸리나’~마케팅 전략 제시:공격적, 적극적 마케팅과 함께 더불어 캠페인, 시음회,찾아가는 광고 등을 병행하여 대중의 브랜드 선호도를높인다. 1. 선호월드컵과 같은 대형행사를 통한 프로모션마케팅 전략 제시:공격적, 적극적 마케팅과 함께 더불어 캠페인, 시음회,찾아가는 광고

  •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나의견해
  • 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전략Ⅰ. 들어가며1. 기업선정이유2. 국순당 회사소개Ⅱ. 국순당 전략1. 막걸리 시장분석① 외부환경의 변화② 해외 막걸리시장 현황③ 소비자 분석1) 소비자의 변화 - 즐기는 주류 문화2)여성 음주의 증가3) 인식의 변화2. SWOT분석Strength(강점)Weakness(약점)Opportunity(기회)Threats(위협)3. STP 전략분석S: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1)성별에 따른 시장 세분화2)연령별 시장 세분화3)소득별 시장 세분화 T:표적시장의

  • 국순당 기업분석및 국순당 막걸리 해외진출 마케팅전략분석
  • 국순당 막걸리해외진출 마케팅전략I. 국순당 기업 선정배경최근 웰빙 열풍으로 우리민족 고유의 술, 막걸리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졌고 특유의 청량미와 낮은 알코올 함량의 혼탁한 술은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다. 우리 술을 대표하는 막걸리는 역사와 전통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문화상품으로서 계승과 품질 현대화를 통하여 잉여 쌀의 소비 촉진뿐만 아니라 우리 술의 세계화 방안으로 기대되며 막걸리는 원료, 제조방법, 지역성, 살균 및

  • [마케팅전략론] 국순당 막걸리 마케팅전략
  • 목 차Ⅰ. 회사소개Ⅱ. 환경 분석(1) 외부환경 분석1) 인구통계학적 환경 2) 사회 문화적 환경3) 법적인 환경4) 기술적인 환경5) 경제적인 환경(2) 포터의 경쟁세력 모형(3) 내부환경 분석Ⅲ. 국순당 기존전략 Ⅳ. 향후전략 방향(1) STP 전략 (2) SWOT복합 전략(3) 4P 전략Ⅴ. 결 론Ⅰ. 회사소개(1) 국순당설립 이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찾아볼 수 없었던 국순당은 92년 9월 백세주 흑주를 출시함으로써 시장에 진입, 92년 12월 (주)국순당으로 사명을 변경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