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기업경영분석및 국순당 시장확장전략과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순당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기업경영분석및 국순당 시장확장전략과 나의의견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 목차
-
1.국순당 기업소개
2.막걸리 시장분석
2-1 막걸리의 세계 시장에서의 판매량
2-2 국내 시장분석
3.국순당 SWOT분석
3-1 Strengths : 강점
3-2 Weaknesses : 약점
3-3 OPPORTUNITIES : 기회 요인
3-4 Threat : 위협 요인
4.국순당 STP분석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
(1) Segment
(2) Targeting
(3) Positioning : 한국의 편안한 술
5.국순당 마케팅전략 (4P MIX)
5-1 Price (가격)
5-2 Product (상품)
5-3 Place (유통)
5-4 Promotion (판촉)
6.국순당 시장확장 계획 및 마케팅목표
7.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유럽 내 시장 확장 계획
프랑스는 유럽 내에서 한류 문화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한류가 동남아와 일본과 비교해서 많이 퍼져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최근 PSY 등 한국의 거물급 스타들의 활약으로 한류 열풍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프랑스 중심으로 국순당의 막걸 리가 위의 목표처럼 확실한 성공을 거두게 된다면, 한류 열풍의 주역을 한국 전통주인 막걸리의 광고 모델로 세워 프랑스 인근 국가인 독일 영국의 막걸리에 대한 인지도는 긍정적으로 빠르게 상승할 수 있을 것이다. 맥주가 유명한 독일에서는 막걸리는 맥주와 마찬가지로 곡류로 만든 술이고 위에 부담이 없다는 점을 강조하여 맥주를 물 마시듯 마시는 독일인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신사의 나라 영국은 여성을 생각하는 신사적인 술로 홍보할 수 있을 것이다. 알코올 도수가 일반적인 술보다 현저히 낮기 때문에 술을 상대적으로 잘 마시지 못하는 여성들을 신경쓰는 신사적 이미지의 남성을 이용해 막걸리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참고문헌
-
국순당 홈페이지 www.ksdb.co.kr
Winespectator http://www.winespectator.com/
르 끌레르 홈페이지 http://www.e-leclerc.com/
Marketer http://www.Marketer.com
[프랑스 매체 신뢰도, 정보유용성, 구매욕구 자극]
NetPublic http://www.netpublic.fr
[프랑스 선호 SNS 순위]
http://www.netpublic.fr/2011/12/11-infographies-sur-les-reseaux-sociaux-en-france-en-2011/
[진화하는 경기도 막걸리, 와인과 맞장 뜨다] 경기개발연구원 2009.11.25
http://27.101.100.123/city/view.jsp?content_code=617
[한국전통문화는 막걸리뿐만이 아니다] 국가 브랜드 위원회 2010.09.09
http://www.haanryu.com/base/jp/press/jp_press.php?com_board_basic=read_form&com_board_idx=15&&com_board_search_code=&com_board_search_value1=&com_board_search_value2=&com_board_page=&
[주류산업 시장 동향 보고서] 산업경영연구 / 형성우, 2008
[와인 가격 정보] http://sapark.com/WineCigar/Wine/02-Selection.html
[해외 막걸리 열풍 시들... 국산 맥주 뜬다] 채널A뉴스 2012.07.02
http://news.ichannela.com/economy/3/01/20120702/47476213/1
[유로존 공포/ 불완전한 유로화 시스템 보완 필요] 머니위크 2012.06.26
http://moneyweek.co.kr/news/mwView.php?no=2012062101038057153
[웰빙 문화가 주류 소비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호석, 2008
[막걸리 시장현황] 탄산생막걸리 창업지원 본부 2011.09.02
http://blog.naver.com/livetakjoo?Redirect=Log&logNo=50119954061
[위기의 막걸리… 세계화 향해 다시 뛴다] 세계일보 2013.05.01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30430004616&subctg1=&subctg2=&OutUrl=naver
[막걸리 세계화를 위해 추구해야하는 최종적인 목표] 조선닷컴 건강한 생활 2013.05.30
http://danmee.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5/31/2013053102079.html
[전라남도 막걸리 산업 시장동향] 주식회사 에이치앤 생명기술 2011. 12. 27
http://blogattach.naver.net/31a42d9e8fd1d50920c4a296aa48354ceebd40a7ff/20130131_238_blogfile/sjlim2_1359566011141_G625zS_pptx/%B1%B9%B3%BB+%B8%B7%B0%C9%B8%AE%BB%EA%BE%F7+%C7%F6%C8%B2%BF%A1+%B4%EB%C7%D1+%BC%D2%B0%DF.pptx?type=attachment
[와인재테크 ‘와인과 온도’] 한국경제 매거진 2012. 11
http://magazine.hankyung.com/money/apps/news?popup=0&nid=02&nkey=2012112000090069322&mode=sub_view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