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국순당 쌀 막걸리 브랜드확장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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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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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 동기 및 기업소개
Part 1. 국순당 생막걸리의 브랜드 확장 분석
1-1. 국순당 생막걸리의 SWOT 분석 및 전략 수립
1-2. 국순당 생막거리의 STP 분석 및 전략 수립
Part 2. 국순당A+의 브랜드 확장 분석
2-1. 국순당A+의 IMC 전략
결론 및 조원의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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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동기
현재 막걸리 시장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국내 시장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인기가 좋은 우리나라의 대표술
막걸리를 통해 막걸리 브랜드의 브랜드 확장 전략을 알아보려고 한다.
우리조는 국순당의 우리쌀로 빚은 생 막걸리를 국순당의 확장 사례 뿐
아니라 더 나아가 특이하면서도 해외진출시 더 관심을 끌만한 아이템인 국순당 와인막걸리를 개발함으로서 막걸리에 대한 인지도를 한층 더
높이고자 하였다.
기업소개
국순당의 시작은 1970년 한국 미생물 공업 연구소에서 시작.
1992년 백세주를 출시 하고 국순당으로 회사 상호를 변경하였다.
국순당은 백세주의 시판 초기, 외곽지역의 음식점을 찾아 다니며
개별적인 공략을 하는 ‘게릴라 마케팅’을 비롯해 업소별 차림표, 메뉴판을 제공하는 ‘맞춤형 마케팅’, 전국 80여개의 도매점 운영 등 독특한 마케팅과 저도주 시장의 확대에 힘입어 현재 전통주 시장의 2/3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백세주는 단일 품목으로 1998년에 1,000만병 판매를 돌파한 이래
전통주 시장의 70% 이상을 점유하며 성장 중이다. 2001년에는 ‘한국전통식품 베스트 5‘ 선발 대회에서 백세주가 5개 부문 통합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해 국가대표 전통주로 공인 받았다.
2010년 4월 29일 국순당은 새로운 막걸리 브랜드를 출시한다 그이름은 “우리 쌀로 빚은 국순당 생막걸리” 기존의 막걸리 브랜드가 있지만,
이제품은 높은 품질과 보관기간을 강조하며 출시 되었다.
국순당 이미지
1.현대인에 입맛에 맞다.
2. 좋은 원료로써 품질면에서 우수성이 뛰어나다.
3. 구매자에게 한층 더 가다가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다.
4. 잊혀져 가는 우리술을 알리는데 큰 공헌을 한다.
5. 기업이윤의 투명하고 공정한 배분과 사회환원을 통해 국민들에게 신뢰를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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