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 잭 웰치의 경영혁신전략 연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GE 잭 웰치의 경영혁신전략 연구 (경영)
- 목차
-
1. 잭 웰치의 경영혁신
2. 강한 자만이 살아남는다
3. 감량경영
4. 조직구조의 변화
5. 횡적 경영조직
6. 관료주의 타파와 워크아웃 프로그램
- 본문내용
-
5. 횡적 경영조직
웰치는 전통적인 경영방식을 완전히 탈피한 새로운 경영방식으로 횡적 경영조직을 제시하여 선풍을 일으켰다. 그는 중간관리자를 별로 믿지 않았다. 중간관리자가 무능하면 오히려 전체 사원들의 창의력을 말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온 것이 횡적 조직이다. 이는 권위주의적 직급개념을 제거한 것이다. 종래의 기업경영조직인 수직적 조직을 수평적 조직으로 바꾸는 동시에 종업원의 책임의식을 고취시키자는 것이다.
횡적 경영조직은 퀘백주 브로몽공장에서 맨 먼저 도입되어 브로몽시스템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 공장은 직위나 직급의 구분이 모호하며 직무를 통제하거나 감독하는 사람들이 눈에 띄지 않는다. 사무직 근로자와 생산직 근로자의 식별만 가능할 뿐 상하조직 개념도 없이 모두가 자신의 능력에 따라 업무를 맡는다. 자기가 한 일은 반드시 자기가 책임을 진다. 임금수준은 작업량과 회사에 대한 기여도에 따라 결정된다. 감시조직도 자연히 사라졌다. 모든 업무는 작업조직 위주로 편성된다. 신규직원 채용도 각 작업조가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다. 횡적조직이 도입된 이래 브로몽공장의 작업능률은 몰라보게 신장되었다.
브로몽시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