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 GE의 6시그마 경영기법 GE 기업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글로벌 기업 GE의
6시그마 경영기법
목 차
1. GE 기업소개
- 사업부문
- 국내 GE코리아 사업부문
- GE 매출현황
2. GE 최고 CEO 잭 웰치
3. 잭 웰치의 GE 경영전략
4. 6시그마란?
- 6시그마 경영기법
- 4시그마와 6시그마 비교 분석
- 6시그마의 전반적 특징
5. GE에서의 6시그마 경영기법
- GE 6시그마 도입
- 6시그마 도입 성과
6. GE의 6시그마가 모토로라보다 성공을 가져온 요인
7. GE 6시그마의 성공요인
■참고 : GE에 대한 인지도 설문조사 결과
GE방문 기념 촬영
■참고문헌
1.GE 기업소개
- 미국 포츈지와 파이탠셜 타임스가 3년 연속「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
발명왕 에디슨이 1878년에 설립한 에디슨 회사로부터 시작한 GE는 1세기를 넘는 오랜 기간 동안 자리잡아 오면서 이질적인 사업부문들을 영위하여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11개 사업부문 모두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면서 이들 모두 경영자원을 공유하면서 그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켜나가고 있다. 이는 전 GE의 CEO인 잭웰치 회장의 “다양한 사업을 보유하는 장점이 단점보다 훨씬 크다”라는 슬로건 아래 오늘날 1000억 달러가 넘는 매출 규모를 가진 초일류 기업이다. 또한 6시그마 운도, 사내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세션 등으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혁신적 기업경영의 선도적 역할을 해내고 있다.
사업부문
이 회사는 1900년 산업용 연구소를 설립하였으며 그후 개발된 제품들의 다수는 그곳 과학자들에 의한 것이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전기 소비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제너럴일렉트릭과 핫포인트(Hotpoint)라는 제품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가전제품을 발매하고 있다.
제트엔진, 산업용 부품, 전기회사들에게 공급하는 발전 설비 등도 생산하고 있다. GE파이낸셜서비시스(GE Financial Services, Inc.)는 부동산, 사업자금 융자, 재보험, 투자금융 등에 관여하고 있다. 그리고 매출액의 상당 부분은 미국 국방부로부터 나오는 것이다.
1986년 RCA(RCA Corporation)를 인수하면서 RCA가 소유하고 있던 텔레비전 방송망인 NBC(National Broadcasting Company, Inc.)까지 함께 인수하였다. 그러나 1987년에는 RCA의 전기 소비재 부문을 프랑스 국영기업인 통송SA(Thomson SA)에 매각하였고, 통송으로부터는 의료기술 부문을 매입하였다.
1989년 가전제품, 의료장비, 송전 및 발전 설비 등에 관계된 유럽의 사업 부문을 영국 기업 제너럴일렉트릭컴퍼니와 통합하였으며, 2000년 10월에는 허니웰인터내셔널(Honeywell International Inc.)을 매입하였다. 그 결과 항공기 엔진과 플라스틱 사업 부문이 확장되었다.
국내 GE코리아 사업부문
현재 GE코리아에서는 다양한 부문에서 그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실정이다. 그 분야로서 발전설비사업부, 항공엔진사업부, 가전사업부, 고순도석영사업부, 산업설비사업부, GE폴리버랜드, GE캐피탈, GE오더불유에스, 의료기기사업부, 정보서비스사업부, 조명사업부, 가전서비스부, 동양실리콘등의 각종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GE 매출현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