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성장시대에 재래시장의 역할(SERVICE MARKETING 관점) - 성남 모란시장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6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녹색성장시대에 재래시장의 역할 (SERVICE MARKETING 관점) - 성남 모란시장 -
에 관한 PPT자료입니다. 많은 참고 되시길~ 즐거운 하루 되시길~
- 목차
-
1. 모란시장 소개
2. 7P (Marketing mix)
3. 7P 차원의 모란시장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4. 서비스마케팅관점에서 본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5. 녹색 성장시대에 재래시장이 해야 할 일
6. 결론
- 본문내용
-
1.모란시장소개
크기 : 길이 350미터, 폭30미터, 면적 3,300평 의 규모
구역 : 허가장터, 무허가 장터, 상설 골목 4통 지역 공터
특징 : 장이 열리지 않는 날에는 공영 주차장으로 사용
상인특징 : 소량의 농산물을 팔러 온 농민들, 단가 쟁이
상인의 수 : 상인회에 등록된 955명 + 장 자리를 가진 상인의 수 45여명 + 자리를 갖지 못한 노점상 500명= 대략 1,500여명 정도의 상인
2. 7p (Marketing mix)
Place
판매자 자신이 직접 유통
채소나 가축을 직접 판매
유통절차가 간단
Promotion
4日, 9日이 들어가는 날 개장
따로 광고를 하지 않음
정과 인심이 묻어남
Price
저렴한 가격
서민들과 노인들을 위한 고려
덤과 에누리가 빈번
Product
채소는 직접 생산 판매
염소 닭 개 오리 어류 등 판매
먹거리 풍성
People
상인 평균나이 40세
약간 불친절 하지만 이점이 오히려 장점
Physical
evidence
허가/무허가 장터로 분류
상인회 결성해 따로 운영
Process
80% 이상이 직접 생산 혹은 구매, 20% 소규모 도매
도매상이 거의 없고 제조업자에서 소매상으로 바로 연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