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성장시대에 재래시장의 역할(SERVICE MARKETING 관점) - 성남 모란시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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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성장시대에 재래시장의 역할 (SERVICE MARKETING 관점) - 성남 모란시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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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모란시장 소개

2. 7P (Marketing mix)

3. 7P 차원의 모란시장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4. 서비스마케팅관점에서 본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5. 녹색 성장시대에 재래시장이 해야 할 일

6. 결론
본문내용
1.모란시장소개
크기 : 길이 350미터, 폭30미터, 면적 3,300평 의 규모

구역 : 허가장터, 무허가 장터, 상설 골목 4통 지역 공터

특징 : 장이 열리지 않는 날에는 공영 주차장으로 사용

상인특징 : 소량의 농산물을 팔러 온 농민들, 단가 쟁이

상인의 수 : 상인회에 등록된 955명 + 장 자리를 가진 상인의 수 45여명 + 자리를 갖지 못한 노점상 500명= 대략 1,500여명 정도의 상인

2. 7p (Marketing mix)

Place
판매자 자신이 직접 유통
채소나 가축을 직접 판매
유통절차가 간단
Promotion
4日, 9日이 들어가는 날 개장
따로 광고를 하지 않음
정과 인심이 묻어남

Price
저렴한 가격
서민들과 노인들을 위한 고려
덤과 에누리가 빈번
Product
채소는 직접 생산 판매
염소 닭 개 오리 어류 등 판매
먹거리 풍성
People
상인 평균나이 40세
약간 불친절 하지만 이점이 오히려 장점
Physical
evidence
허가/무허가 장터로 분류
상인회 결성해 따로 운영
Process
80% 이상이 직접 생산 혹은 구매, 20% 소규모 도매
도매상이 거의 없고 제조업자에서 소매상으로 바로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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