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삼성테스코 `TESCO`의 한국진출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TESCO에 관하여..

2.
1) TESCO의 한국진출 전략
- PEST 분석
2) TESCO의 마케팅 전략

3. TESCO의 마케팅 전략

4.삼성 TESCO Homeplus의 현지화 전략

5. TESCO의 한국 진입과정

6. 결론
1) 삼성Homeplus의 문제점
2) 삼성Homeplus의 해결 방안
3) 삼성 Homeplus의 미래 방향à 가치를 제공하는 복합쇼핑공간 (엔터테인먼트 도입)

본문내용
TESCO는 점포의 반 이상을 주유소와 같이 운영하며, Tesco.com으로 온라인 유통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Tesco.com의 매출은 약 4억5천만 달러이며 총 순이익은 2천2백만 달러로 세계 최고의 인터넷 식료품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TESCO는 93년부터 해외 유통업에 진출하고 있으며, 미국, 유럽, 아시아 지역에 걸쳐 총 980여 개가 넘는 점포를 가지고 세계적인 할인점으로 자리잡고 있다.
TESCO가 이러한 위치에 오기까지는 TESCO만의 특유한 성장배경이 있다. TESCO는 식료품 인터넷 비즈니스의 물류정보시스템을 통해 다른 할인점과의 차별화를 시도하였는데 이것이 성공으로 이끈 중추적인 역할을 하였다. TESCO는 1996년부터 점진적으로 온라인 유통에 진출하기 시작하였다. 온라인 식료품점을 운영할 경우 신선도의 문제와 온라인 주문에 대한 장소의 문제가 해결해야 할 문제였다. 이에 TESCO는 다양한 정보시스템을 개발하여 문제를 극복하였는데 그것이 바로 ‘Low-Tech 형 온라인 주문 배달 시스템’이다.
낮은 비용의 매장형 주문-배송 시스템을 선택하고 매장에서 혼잡한 주문처리가 되지 않기 위해 ‘디지털 카트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이것은 온라인으로 주문된 내역이 종업원의 디지털 카트에 표시되도록 고안해 낸 TESCO만의 네트워크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으로 효율적인 주문처리가 이루어지도록 하였으며 체계적인 점포 배송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이 주문한 상품이 원하는 시간에 적절히 배송 되도록 하였다. 이 같은 배송시스템으로 매주 7만 건의 주문과 114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참고문헌
Hill, C, 2002, International Business, 4th Edition, McGraw-Hill
장세진, 글로벌 경영, 박영사 1998
반병길 외, 한국기업의 세계화전략 사례연구, 신원문화사, 1996
이장로, 문희철, 무역경영사, 2001
김상헌 , 21세기 새물결 교우사
강인수 외 7인, 국제통상론
어윤대 외, 국제경영, 학현사, 1998
강태구, 국제경영학, 박영사, 1997
한국 통계청 인터넷 사이트
매일경제
한국은행, 경제지표 해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한국에 진출한 외자계 유통업체 현황3. 삼성 TESCO Homeplus의 현지화 전략 . 24 1) 새로운 문화의 창조2) 지역1번점 전략3) 고객 중시 전략4. 홈플러스 성장을 위한 전략 265. 차별화 PROCESS . 291) TESCO의 차별화 전략 - Customer Plan Process2) 가치를 제공하는 복합쇼핑공간 (엔터테인먼트 도입)3) 해외 할인점과의 비교6.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센텀시티점 소개 347. SWOT 분석

  • [국제경영] 삼성테스코의 국내시장진입사례
  • 테스코의 국내시장 진입 사례과 목 :국제경영특강담 당 :제 출 일 :제 출 자 :목 차0. 시작하며3Ⅰ. 회사소개51. TESCO 개요 2. 삼성테스코 개요Ⅱ. 국내시장 진출 과정7Ⅲ. 테스코의 국내진입 배경 분석11Ⅳ. 국내시장 진입전략 및 방법

  • [국제경영]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한국진출 분석
  • 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한국진출 분석< 목 차 > 1. 서론 2. 삼성 테스코 개요 2. 환경분석 ▶P E S T 분 석▶내 부 환 경 분 석 ▷기 능 별 분석▷가치사슬 분석▷조직구조와 문화▷핵 심 역 량3. 전 략 ▶진 입 전 략 ▶경 쟁 전 략 ▷ 경쟁전략 매트릭스▷ 대 할인점 전략4. 결 론▶평가 및 전망1. 서론 1)서 론“할인점 업계는 이마트에 대한 삼성 홈플러스의 도전이 위협적이다. 삼성홈플러스는 현재 점포수와 매출에서 이마트의 절반 수준이지

  • [글로벌경영, 국제경영] 삼성 테스코 홈플러스(TESCO) 의 현지화 전략
  • 의 신선식품을 보관, 분류, 가공해 각 점포에 당일 공급- EDI시스템 운영으로 발주 자동 전송, 점별 재고/매입/판매실적, 자동 대금 결제(펌뱅킹) 운영3. 선정 기업의 국제화 현황 및 실적 분석 1) 테스코의 국제화 현황- 테스코는 영국 유통시장의 3분의 1을 점유하고 있는 대표 유통업체로 편의점부터 대형마켓까지 다양한 규모의 매장을 운영함.- 편의점 규모의 Tesco Express 매장은 85평정도의 공간에서 인스턴트 식품 외에도 싱싱한 야채, 과일, 와인, 매

  • 글로벌 M&A M&A 협상 사례 적대적 M&A 협상 대우자동차 매각협상 부실기업 해외매각 인수합병 역사
  • 관한 협상 노하우 축적-협상전략 : 상대를 철저히 분석, 지연전술을 통한 헐값 매입국제경영학 - 협상6‘92. 10GM, 한국철수 (한국시장 복귀 기다림)‘98.(외환위기)대우그룹 워크아웃, GM-대우자동차 인수에 관심.‘99. 12.GM, 금융감독위원회에 인수제안서 공식 제출.‘’포드, 대우자동차 인수 의사 밝힘 -> 국제입찰로 매각 전환.‘00. 6.포드,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됨. $70억 입찰가격 제시.(G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