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사례조사 - AMOREPACIFIC(주)태평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태평양의 품질경영 발전과정과 6시그마 로드맵, 태평양 6시그마의 특징 및 TQM 모델을 소개하고 태평양의 품질경영 성과에 대해서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과제 작성하는데 여러모로 활용이 되리라 생각하며, 좋은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자세한 내용을 담은 동일 제목의 아래아 한글 자료도 등록하였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태평양의 품질경영

2. ㈜ 태평양의 품질경영 발전과정

3. ㈜ 태평양의 6시그마 로드맵

4. ㈜ 태평양의 6시그마의 특징

5. ㈜ 태평양의 TQM 모델
- 6 시그마 연구 #
- master 21
- PATROL
- TCR

5. ㈜ 태평양의 성과
본문내용
○ 1940~50년대
• 우수품질로 성장기반 구축
◦ 메로디 크림(1948), ABC포마드(1951)
◦ ABC 100번 크림(1952) / 코티 백분(1960) 출시 성공
○ 1960년대
• 대기업의 면모를 갖춤
◦ 국내 최대의 화장품 생산 자동화 시설을 갖춘 영등포공장 준공(1962) 아모레 브랜드 발매, 대리점 오픈(1964)
◦ 공채실시 및 인사내부감사 취업규칙 제정(1965)
○ 1970년대
• 비약적인 성장과 도약
◦ 부재료의 안정적 공급과 품질향상을 위해 안양초자공장을 준공(1971)
◦ 수원공장 준공(1973) / 기업공개를 통한 자본금 확충(1973)
◦ 태평양 기술연구소 설립(1978)
○ 1980년대
• 고객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
◦ 대전공장 준공(1980) / 명동에 아모레 1번가 개설(1984) 미용사원/판매원 능력배양을 위한 아모레 뷰티하우스 방배동 오픈(1985) 태평양 뷰티아카데미 역삼동 개원(1986)
○ 1990년대
• 세계화와 친환경기업화
◦ 프랑스현지 공장준공(1992) / 중국에 태평양 보암화장품유한공사
◦ 설립(1994) / 세계화 원년선포(1995)
◦ 서비스, 품질, 환경에 대한 무한책임주의 선포(199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품질경영 조사보고서
  • ㈜아모레퍼시픽그룹 품질경영 조사보고서 조사의 주제 : 2004년 품질경영상 수상기업 ㈜아모레퍼시픽그룹(당시 ㈜태평양)이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품질경영 방식과 노력00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보고서의 내용Ⅰ. ㈜아모레퍼시픽그룹과 품질경영상 1. 본 조사보고서의 목적2.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개요3.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만족하는 품질경영상 수상기준Ⅱ. 부문별 심사기준에 따라 분류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품질경영1

  • [마케팅] 아모레 퍼시픽의 마케팅 전략
  • 태평양은 2015년까지 해외 매출을 12억달러로 확대해 세계 10대 화장품 글로벌 회사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2. 라네즈를 아시아 대표 화장품 브랜드로 육성현재 아시아에서 인기가 높은 영화배우 전지현을 앞세운 라네즈는 중국 주요 25개 도시 105개 백화점에서 여성들을 유혹하고 있다. 태평양은 중국과 홍콩 시장에서 구축한 브랜드 이미지를 기반으로 ‘라네즈’의 아시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싱가포르와 대만,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

  • [국제경영] 태평양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
  • 제 목 : 태평양 수출입 사례◉ 과 목 : ◉ 담당교수 : ◉ 학 과 : ◉ 학 번 : ◉ 이 름 : ◉ 제출일자 : ▣ 목 차 ▣< 서 론 >1. 서론2. 한국 기업의 중국진출 현황3.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사례(태평양)-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4.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5. 태평양의 성공요인6. 태평양의 SWOP 분석- 라네즈의 SWOP 분석7. 태평양의 4P 분석 8.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9.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10. 향후

  • [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 품질-환경의 무한 책임주의”를 선언한 태평양은 고객 중심 경영 체제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전략정보시스템 및 첨단 물류시스템을 구축, 생산 판매의 통합전략 추진, 이재 육성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 확충과 인적자원 프로그램개발, R&D분야의 투자확장 및 생산기반 기술연구 등 모든 준비를 갖추고 21세기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 진입을 목표로 임직원이 한마음이 되어가고 있다.(www.amorepacific.co.kr)(2) 기업 연혁 (해외시장 진출 중심으로)1945 태평

  • [국제경영](주)태평양 중국진출 사례분석
  • 주)태평양 마케팅 4P 분석마케팅 4P 분석Product화장품은‘shopping product’로써 구매빈도가 낮고 고가이기 때문에 비교적 소비자들은 타사와 비교하여 신중한 선택을 하고자 하기 때문에 제품의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 구축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따라서 고객에게 다가가 질 뿐만 아니라 서비스차원에서 보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확실한 보장시스템을 도입하여 차별화 시킴으로써 ‘고품질’의 제품이라는 이미지 구축을 통해 소비자들이 가격이 비싸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