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품질경영 조사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모레퍼시픽그룹 품질경영 조사보고서
조사의 주제 :
2004년 품질경영상 수상기업 ㈜아모레퍼시픽그룹(당시 ㈜태평양)이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품질경영 방식과 노력
00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보고서의 내용
Ⅰ. ㈜아모레퍼시픽그룹과 품질경영상
1. 본 조사보고서의 목적
2.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개요
3.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만족하는 품질경영상 수상기준
Ⅱ. 부문별 심사기준에 따라 분류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품질경영
1. 리더십(120점)
2. 전략 기획(85점)
3. 고객과 시장 중시(85점)
4. 측정, 분석 및 지식경영(90점)
5. 인적자원 중시(85점)
6. 프로세스 관리(85점)
7. 경영성과(450점)
Ⅲ. 결론 및 시사점
결론 및 시사점 미래 참고문헌
Ⅰ. ㈜아모레퍼시픽그룹과 품질경영상
1. 본 조사보고서의 목적
첫째, 2004년 품질경영상을 수상한 우수기업인 ㈜아모레퍼시픽그룹이 품질경영상의 부문별 심사기준을 어떻게 만족시킬 수 있었는지 세부적으로 파악한다. (How?)
둘째, ㈜아모레퍼시픽그룹 사례를 통해 품질경영상의 심사기준이 기업의 품질경영에서 중시되는 이유를 이해한다. (Why?)
셋째, ㈜아모레퍼시픽그룹 사례를 통해 품질경영상의 심사기준의 달성을 통해 얻은 것과, 궁극적으로 얻으려 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석한다. (What?)
산업 분야
서비스업
소재지
본사 : 서울시 용산구
국내 : 기술연구원, 3개 공장
해외 : 12개 현지법인
창립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8&aid=0000155222에서 검색
http://www.amorepacific.com에서 검색(아모레퍼시픽)
http://www.q-korea.net/에서 검색(국가품질망)
http://www.ksa.or.kr/에서 검색(한국표준협회)
http://www.q-korea.net/pdf/2004_amore.pdf에서 검색
(태평양 품질경영 우수사례집)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ctg=11&Total_ID=4482587에서 검색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3733에서 검색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8/30/2012083001790.html에서 검색
http://www.ciokorea.com/welcome?return_url=http://www.ciokorea.com/news/14784에서 검색
http://www.etnews.com/news/computing/informatization/2250029_1475.html에서 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기업분석과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진출결과분석과 두기업의 미래과제분석 레포트
  •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중국 진출 전략을 조사, 비교해보게 되었다.2. 기업개요1)아모레퍼시픽전 세계에 ‘아시안 뷰티’의 가치를 전합니다.아모레퍼시픽은 태평양의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부문 등 주요 사업 부문을 분할하여 2006년 6월 7일 신설된 법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0여년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으며, 54년 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 현대화 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

  •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 사례연구 보고서
  • 품질에 민감경쟁심화, 수익성 약화2.4 5 Forces Model 분석1) 공급자 협상력화장품 원료의 수요자가 그만큼 많지만 공급자 수가 많다.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 자유롭게 거래상대를 변경할 수 있다. 하지만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원료 공급자와 강력한 결속력을 가지기 위한 방안으로 상생협력이라는 명목 하에 금융, 경영, 역량강화 등의 지원을 끊임없이 하고 있다. 또한 일부 원료, 공급망 그리고 생산은 후방통합을 통해 수직계열화가 된 상태이다.2) 신규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목 차Ⅰ. 아모레퍼시픽 선정 동기와 기업 소개1. 선정 동기2. 기업 소개Ⅱ. 아모레퍼시픽의 환경 분석1. 외부 환경(1) 국내 화장품시장 환경(2) Five Forces Model 분석2. 내부 환경(1) Value Chain 분석3. SWOT 분석Ⅲ. 현 국제경영 전략분석1. 고급화 전략(1) 롤리타램피카의 프랑스 진출 성공(2) 라네즈와 설화수의 중국 진출 성공(3) 그 외의 진출 국가, 미국2. 현지 지향 연구개발과 진출 지역 다변화 Ⅳ. 미래전략제시1. 아

  • 오설록 브랜드분석과 서비스분석/ 오설록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오설록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 아모레퍼시픽의 일부 브랜드 소개 정도로만 소개되어 나올 뿐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서포터즈 활동을 통한 홍보전략을 내세우고 있으며 현재 13기까지 진행 중인 상황이다. 오프라인 상에서는 TV광고나 언론홍보를 많이 하지 않는 편이다. 단기적 이벤트가 다수 진행 중이며, 쉽게 참여 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많이 열고 있어 사람들의 참여도가 높은 편이다. 일부 매장에서는 다른 커피나 차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쿠폰 제도를 활

  • [경영학원론] 태평양 아모레퍼시픽 분석
  • 경영 자원이 될 때 아모레퍼시픽의 비전이 현실화될 것이다.또한 아모레퍼시픽은‘미와 건강’을 축으로 하는 생활 문화 사업 분야를 기반으로 한 차별적 경영을 통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부문 간 유기적 체계를 확립하여 세계 최고 품질의 상품을 생산하고자 한다. 세계 최고의 경영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국제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최고 수준의 기술과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함은 물론이다.3. 경영 전략아모레퍼시픽은 2006 경영 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