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품질경영 조사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4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아모레퍼시픽그룹 품질경영 조사보고서
조사의 주제 :
2004년 품질경영상 수상기업 ㈜아모레퍼시픽그룹(당시 ㈜태평양)이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품질경영 방식과 노력
00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보고서의 내용
Ⅰ. ㈜아모레퍼시픽그룹과 품질경영상
1. 본 조사보고서의 목적
2.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개요
3.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만족하는 품질경영상 수상기준
Ⅱ. 부문별 심사기준에 따라 분류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품질경영
1. 리더십(120점)
2. 전략 기획(85점)
3. 고객과 시장 중시(85점)
4. 측정, 분석 및 지식경영(90점)
5. 인적자원 중시(85점)
6. 프로세스 관리(85점)
7. 경영성과(450점)
Ⅲ. 결론 및 시사점
결론 및 시사점 미래 참고문헌
Ⅰ. ㈜아모레퍼시픽그룹과 품질경영상
1. 본 조사보고서의 목적
첫째, 2004년 품질경영상을 수상한 우수기업인 ㈜아모레퍼시픽그룹이 품질경영상의 부문별 심사기준을 어떻게 만족시킬 수 있었는지 세부적으로 파악한다. (How?)
둘째, ㈜아모레퍼시픽그룹 사례를 통해 품질경영상의 심사기준이 기업의 품질경영에서 중시되는 이유를 이해한다. (Why?)
셋째, ㈜아모레퍼시픽그룹 사례를 통해 품질경영상의 심사기준의 달성을 통해 얻은 것과, 궁극적으로 얻으려 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석한다. (What?)
산업 분야
서비스업
소재지
본사 : 서울시 용산구
국내 : 기술연구원, 3개 공장
해외 : 12개 현지법인
창립
- 참고문헌
-
참고문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8&aid=0000155222에서 검색
http://www.amorepacific.com에서 검색(아모레퍼시픽)
http://www.q-korea.net/에서 검색(국가품질망)
http://www.ksa.or.kr/에서 검색(한국표준협회)
http://www.q-korea.net/pdf/2004_amore.pdf에서 검색
(태평양 품질경영 우수사례집)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ctg=11&Total_ID=4482587에서 검색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3733에서 검색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8/30/2012083001790.html에서 검색
http://www.ciokorea.com/welcome?return_url=http://www.ciokorea.com/news/14784에서 검색
http://www.etnews.com/news/computing/informatization/2250029_1475.html에서 검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