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모레 퍼시픽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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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의 선정
1. 아모레 퍼시픽 소개
2. 주요 연혁
3. 제품군
4. 사업 형태


Ⅱ. 일반현황분석 (산업구조분석)
1. 아모레 퍼시픽의 산업 현황
- 국내
- 해외 : 미국, 일본, 프랑스, 중국
2. 시장분석
- 시장 점유율
3. 경쟁사
- LG 생활건강 제품군
- LG 생활건강의 실적, 매출액


Ⅲ. 환경분석
1. SWOT 분석


Ⅳ. 향후 전략적 이슈
1. STP
- 현재 기업의 이슈, 대응 전략
2. 4P분석을 통한 향후 전략


Ⅴ. 결론

Ⅵ. 자료출처

본문내용
Ⅱ. 일반현황분석
1. 아모레 퍼시픽의 산업 현황
① 국내 화장품 시장현황
최근 국내 화장품시장은 소비자 욕구의 변화와 판매채널의 시장재편이 급격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사는 초저가제품 시장의 급성장 및 전문점, 직판 등의 감소에 대응하여 브랜드샵 진출 및 채널별 유통구조 개선 등을 추진하고 있다. 2006년은 백화점 판매 및 방문판매를 통한 프리미엄급 화장품과 브랜드샵 위주의 초저가 화장품 시장을 중심으로 양극화가 심화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국내 화장품 시장의 판매액 기준 시장점유율은 태평양의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대기업이 전체 시장점유율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과점 형태를 나타내고 있으며 그 뒤를 수입화장품인 ELCA의 에스티로더와 로레알이 이어가고 있다. 한편 초저가 제품을 내세우고 있는 더페이스샵은 에이블씨엔씨와 함께 시장을 잠식하여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② 아모레 퍼시픽의 세계시장 진출
최근 경기불황의 여파로 국내 화장품시장이 정체와 과당경쟁에 따른 유통질서문란과 수입품의 시장잠식 심화 등으로 경영환경이 날로 어려워지고 있는 내수시장을 탈피하고자 국내 주요 화장품 업체들은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시작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15년 글로벌 TOP 10’이라는 목표를 정했다. 2006년 하반기에도 '혁신과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글로벌화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과 함께 아시아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해외 판매 비중을 9%에서 13%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 일본 시장에도 진출해 아시아 뷰티 크리에이터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예정이다.
ㄱ. 중국으로의 진출
- 중국 시장 공략은 중화권에서 인기가 높은 영화배우 전지현을 앞세운 '라네즈'가 맡았다.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해 현지 정서를 정확히 파악한 마케팅과 우수한 품질로 라네즈는 중국 주요 25개 도시105개 백화점에서 매장을 운영할 정도로 성공을 거뒀다. 이 같은 중국 시장 진출을 기반으로 싱가포르와 대만,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에도 적극 진출해 라네즈를 아시아 대표 브랜드로 키운다는 게 아모레퍼시픽의 목표이다. 이와 함께 아모레퍼시픽의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와 마몽드, 한방화장품 설화수 브랜드의 중국 진출도 활발하다.

ㄴ. 프랑스로의 진출
- 유럽은 타 국가에 비해 문화와 패션의 수준이나 관심이 매우 높은 곳이다. 예전부터 문화가사회를 반영하듯이 국민들의 취향이나 선호도가 상당히 까다로운 지역이기도 하다. 특히, 패션과 명품시장의 형성은 세계 최고의 시장이라 할 수 있다. 그 중에서 화장품 산업은 일반적인 상품이기 보다 그 사화의 문화를 반영하는 문화상품으로서 성장하고 있다.
태평양은 자사와 비슷한 상황에서 해외진출에 성공한 일본의 대표적 화장품 기업인 시세이도(Shiseido)를 모티브로 삼아 철저히 벤치마킹을 하여 본격적인 해외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해 프랑스를 선택하게 되었다. 화장품의 본고장인 프랑스에 진출하여 입지를 구축하는 것은 아시아 기업으로서의 경쟁상 약점을 보완할 수 있고, EU라는 거대한 시장을 공략함으로써 세계 화장품 시장에서의 성공의 지름길을 의미하므로 대단히 중요한 전략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ㄷ. 미국으로의 진출
- 태평양이 미국시장에서 ‘태평양’이라는 브랜드로 코리아 깃발을 꽂고 있다. 태평양이 미국시장에 발을 디딘 것은 지난 2002년초 중국은 화장품 ‘라네즈’, 프랑스에서는 향수 ‘Lolita Lempicka’의 대히트로 글로벌시장에 자신감을 갖게 되면서 태평양은 미국시장에 본격적으로 눈을 돌렸다.
- 태평양에게 미국시장의 의미는 남다르다. ‘세계 톱10’ 화장품사로 도약하는데 중요한 교두보 역할로 지목된 곳이 바로 미국시장이다. 태평양이라는 브랜드에 세계 최고급 옷을 입히기 위해 필요했던 곳이 바로 미국이었다. 뉴욕 현지법인 태평양 태평양사 신주홍 대표는 “당장 매장 수를 늘리는 데 집착하지 않았다”며 “최고 매장에 들어가 최고 브랜드로 기억되도록 하는 것이 태평양의 미션이었다”고 말했다.
- 미국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글로벌 대표 브랜드 'AMOREPACIFIC(아모레퍼시픽)'으로 최고급 화장품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AMOREPACIFIC은 2003년 뉴욕 소호에 오픈한 '뷰티갤러리 앤 스파'를 시작으로 고급 백화점 '버그도프 굿맨', '니먼 마커스' 등에 20여개 매장을 갖고 있다.

ㄹ. 일본 시장 진출
- 아모레 퍼시픽은 60여 년간의 노하우를 집대성, 동양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승화시킨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 아시아 경제의 중심이자 상품선택에 까다로운 일본 고객의 공략을 나섰다. 아모레퍼시픽은 향후 3년간 일본 내 프리미엄백화점에 매장을 12개 정도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현재 일본 화장품 시장상황은 얼어있던 유통망 전체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10년의 장기불황의 늪에서 빠져나오고 있다. 또한 2003년 경제성장률은 3.2%로서 거품 붕괴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화장품 시장에 있어서는 아시아 뿐 아니라 전 세계 패션 및 엔터테인먼트
참고문헌
태평양 공식홈페이지 (http://www.amorepacific.co.kr)
아모레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m)
네이버 (http://www.naver.com)
구글 (http://google.com)
하나산업정보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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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모레 퍼시픽의 지속가능성장은 해외시장 공략에 그 열쇠가 있습니다.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라는 이름대로 아시아 시장을 중점적으로 공략하고 있구요,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09년 %에서 2011년 13%로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또한 2011년 한류 열풍과 지속적인 브랜드 프로모션 전략의 성공으로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하는등 청신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12생산성 부문인데요. 화장품, 특히 브랜드 시장은 고부가가치 산업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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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모레 브랜드 출시• 1978: 태평양기술연구소 설립• 1984: 뷰티센터 아모레 1번가 개설(명동)• 1992: 기술연구원 준공(용인)• 2001: 오설록 티 뮤지엄 개관(제주)• 2003: 아름다운재단 설립• 2006: 지주회사 체제 출범• 2008: 아모레퍼시픽 웨이 선포기 업 소 개기업현황기 업 소 개기업현황기 업 소 개기업의 비전 및 목표기 업 소 개기업의 비전 및 목표기 업 소 개CI / BI경영전략제품소개경영전략브랜드 포지셔닝경영전략지속가능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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