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샤(Missha) 의 마케팅 / SWOT, 4P, 마케팅 전략, ST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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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마케팅 수업에서
미샤 ( Missha) 의 마케팅에 대해 조사한 과제입니다.
이거 조사하느라 한달이나 걸렸을 정도로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인 과제입니다.

미샤의 마케팅에 대해 과제를 준비하신다면 꼭 보시면 좋으실거에요!
그리고 다른 마케팅 수업을 하실때도 참고하시면 어떻게 과제를 해야할지
감이 오실겁니다~^^

★ 그리고 저의 박스나 다른 과제들을 보시면.. 이렇게 작성한 한글 파일을
토대로 만든 PPT (파워포인트) 파일도 있습니다. ^^ 참고하세요~! ★
목차
목차
1. 미샤 소개.
2. 미샤 개요 & 연혁.
▶ 회사 개요
▶ 회사 연혁
▶ 경영 철학
▶ 기업 목적

3. 미샤의 개발 배경
4. 미샤의 제품 분석

5. SWOT 분석
① 강점 (Strength)
② 약점 (Weakness)
③ 기회 (Opportunities)
④ 위협 (Threats)

6. STP 분석
①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② targeting (시장표적화)
③ positioning (시장위치화)
7. 4P 분석
① Product (제품)
② Price (가격)
③ Place (유통)
④ Promotion (촉진활동)

8. 경쟁사 분석 ( 미샤 VS 더페이스샵 )
- 더 페이스샵의 마케팅 분석 -
① 회사 개요
② SWOT 분석
③ STP 전략
④ 마케팅 믹스

9. 미샤의 성공 요인 분석
① 초저가 마케팅
② 기능 마케팅
③ 인터넷 마케팅
④ 참여 마케팅
⑤ 온·오프 통합 마케팅

10. 미샤의 외부환경 분석
① 거시환경 분석
② 사회/문화 환경 분석
③ 유통환경 분석

8. 미샤의 성과 분석
9. 미샤의 문제점 분석
10. 앞으로의 과제
11. 참고자료
본문내용
1. 미샤 소개.

미샤는 화장품 전문 회사 ㈜에이블 C&C가 2000년에 여성포털사이트 ‘뷰티넷’으로 시작하여 2002년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 한 저가격대의 전문 화장품 브랜드이다. 미샤는 뷰티넷(www.beautynet.co.kr)의 200만 명 회원들과‘함께’만들어지는 브랜드로서 회원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그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반영한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기존의 값비싼 화장품과는 다르게 미샤는 전제품을 3300원~9800원의 파격적인 가격에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기능성 화장품, 바디헤어용품 등 총 700여종의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2. 미샤 개요 & 연혁.
▶ 회사 개요
- 회 사 명 : (주)에이블씨앤씨
- 설 립 일 : 2000년 1월 10일
- 주요사업 : 화장품제조 및 판매, 프랜차이즈 사업 여성포털 서비스
- 주요제품 : 미샤
- 브랜드 및 서비스 : 뷰티넷
▶ 회사 연혁
- 2000년 1월 : (주)에이블 커뮤니케이션 창립
- 2001년 5월 : 뷰티넷 제품판매 실시 (130개 제품)
- 2002년 4월 : 미샤 화장품 전문 직영 매장 1호점 오픈 (이대앞)
- 2003년 5월 : (주)에이블 C&C 사명 변경
- 2003년 7월 : 미샤전문매장 가맹점사업 시작
- 2004년 3월 : 미샤전문매장 100호점 오픈, 미샤 해외진출
- 2004년 9~12월 : 시드니점,싱가포르점,홍콩점 오픈
- 2004년 12월 : 미샤매출 1,100억원 달성
- 2005년 2~11월 : 미국,일본,중국 시장 진출
- 2009년 5월 : 미샤 국내 매장 370개 해외 280개 매장 보유

3. 미샤의 개발 배경
- 뷰티넷 사이트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역량 확보
- 온라인을 통한 제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선진화된 유통방식 실현
- 화장품 시장의 과도한 가격거품 해소
- 다양한 화장품브랜드 출시에 따른 출혈 경쟁 심화
- 경기침체와 내수부진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 산업특징상 낮은 진입 장벽
참고문헌
- 뷰티텟 마케팅팀 조민영 사원
- 뷰티넷 (http://wwwbeautynetcokr/)
- 더 페이스샾(http://www.thefaceshop.com/)
- 더블 씨엔시(http://www.able-cnc.com/)
- 대한 화장품 공업협회 (http://wwwkciacokr/)
- 마케팅원론 3판, 안광호, 하영원, 박흥수 저
- 중앙일보 2004 04 26일 기사, 저가 화장품 미샤
- 뷰티텟 마케팅팀 조민영 사원
- 미샤 3300원의 신화 / 우병현 / 이지앤
- 초저가 화장품의 시대를 연 MISSHA / 이선영 / em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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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목차 Ⅰ. 선정이유 및 간단한 기업 소개1. 미샤 선정 이유2. 기업 간략 소개3. 미샤의 핵심가치와 미션 & 비전4. 기업 연혁Ⅱ. 미샤의 최근 이슈Ⅲ. 시장 환경과 상황 분석1. 거시환경분석2. 미시환경분석3. SWOT분석Ⅳ. 미샤의 주요 마케팅 전략 분석1. 미샤의 STP2. 미샤의 4PⅤ. 마케팅 제언1. 미샤만의 독자적인 혁신상품 및 주력상품 개발2. 남성라인 강화3Ⅰ. 선정이유 및 간단한 기업 소개1. 미샤 선정 이유미샤는 ‘가격이 비싸야만 잘 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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