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의 성공과실패,신제품개발성공사례,신제품개발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신제품 개발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1 신제품 개발의 성공요인
2 신제품 개발의 실패요인
3. 신제품 개발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1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와 뉴모닝
2 게보린과 펜잘
3 포카리스웨트와 아미노업
4. 신제품 개발을 위한 기업관
5.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신제품 개발은 국가적으로 또는 기업차원에서 대단히 큰 사업이다. 미국의 경우 1990년대 초반에 매년 1,400억~2000억 달러의 비용을 신제품 개발에 투자하였으며, 단일회사의 경우를 살펴보면 GM은 1990년대 초반에 매년 60억~70억 달러를 신제품 개발에 투자해왔다. 또한 미국에서는 매년 10,000종 이상의 신제품이 개발되어 시장에 출시되어 있다.
그러나 많은 신제품들이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있는데 The Conference board에 의하면 출시된 신제품의 40%가, Booz Allen & Hamilton에 의하면 35% 정도가 실패한다고 한다. 특히 의약품의 경우 신제품의 61%가, 식품부문의 경우 신제품 가운데서 86%가 실패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와 같은 보고서들은 성공적인 신제품 개발이 얼마나 어려운 가를 보여준다.
또한 미국의 제품개발 및 관리위원회(Product Development and Management Association) 연구보고서에 의하면 1980년대 후반의 5년 동안 신제품들이 차지한 매출 비중은 32.6%에 달하였으며 1990년대 전반의 5년 동안에는 38.6%를 차지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스카치테이프로 유명한 3M 역시 6만 종의 다양한 상품군을 가지고 있는데 매년 200개 정도의 신상품을 시장에 새롭게 출시하고 있다. 또 3M사가 5년 동안에 개발한 신제품등의 매출은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한다. 하지만 3M사가 창조하는 모든 신제품이 언제나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신제품이 실패하는 원인은 기업과 관련된 요인들이 수없이 많기 때문이며 그 요인들이 항상 변화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추정된 자료를 토대로 1900년대 초반의 2년 동안 개발된 식음료 부문의 신제품 개발수와 성공적인 신제품의 수를 살펴보면 우리나라에서도 신제품의 성공비율이 대단히 낮음을 알 수 있다.
2. 신제품 개발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신제품 개발이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2-1 신제품 개발의 성공요인
성공한 신제품의 원인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관련되어 있다.
첫째, 시장에서 신제품이 성공하려면 새로운 제품이 소비자의 필요에 적합해야 한다.
이를 위해 표적 고객의 필요에 부응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창출 되어야 한다. 이러한 아이디어들은 고객의 필요에 관한 자료이 수집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 또 새로운 제품이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소비자의 필요에 붕응 하면서 고객에게 가격에 비해 높은 호용을 줄 수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고객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익을 충족시키는 제품을 개발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경제심리학] 댄 애리얼리-경제심리학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