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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 서 론 >

1. GM대우는? ----------------------------------------- 3
2. 마티즈 개요 ------------------------------------------ 5
3. 마티즈의 역사 ( 국내 & 국외 ) ---------------------------- 6


< 본 론 >

1. 경차가 뜨는 요인 -------------------------------------- 9
2. 경차시장 분석 ---------------------------------------- 10
3. 마티즈 SWOT 분석 ------------------------------------ 13
4. 마티즈의 STP 전략 ------------------------------------ 13
5. 마티즈의 4P전략 -------------------------------------- 14
6. 마티즈의 현재 마케팅 컨셉 ------------------------------ 15
7. 마티즈의 새로운 마케팅컨셉 ------------------------------ 16
8. 새로운 마케팅컨셉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전략 ----------------- 17
9. 세계속의 마티즈 -------------------------------------- 19

< 결 론 >

1. 기아차 ‘모닝’에 대처해야 하는 마티즈의 자세 ---------------- 21
2.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기대 ------------------------- 21
3. 앞으로의 마티즈 -------------------------------------- 21

<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서 론>

1. GM대우는?

세계경영이라는 큰 틀 안에서 지역별로 현지화를 꾀했다. 우선 현지 시장 조사를 충분하게 해서 현지인의 문화와 기호를 고려한 마케팅 토착화를 시도했다.
대우는 동유럽 시장에 진출할 때 장기적인 시각을 가지고 상대적으로 낮은 대우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대우는 동유럽지역 자동차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제품생산에 만전을 기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제품구매와 사후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현지 판매법인을 별도로 설립하고, 이를 중심으로 광범위한 딜러망과 서비스망을 구축하여 소비자들의 총체적인 만족을 도모했다.
한국기업의 이미지가 취약한 동유럽지역에서 한국기업이 주도하는 제품을 판매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독일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대우’ 발음의 입술광고는 광고를 통한 대우의 이미지 개선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GM대우는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기업, 고객에게 최대의 가치를 주는 기업이 되기 위해 기업활동의 모든 분야에서 'Driving Innovation'를 실시하고 있다. 세계 일류 브랜드로 도약하는 젊은 기업,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GM DAEWOO는 2002년 10월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 GM과 한국의 대우자동차가 함께 하면서 만들어졌다. 이 후 놀라운 성장을 기록하며 GM 아시아 태평양 중심 축으로 자리매김해왔고 GM대우의 기술연구소와 디자인센터, 생산기술연구소는 전 세계 GM 네트워크와 연계, GM의 제품 개발 및 기술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 담당해왔다. GM 대우의 제품은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GM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150여개국으로 수출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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