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중국, 인도, 미국, 유럽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16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대자동차 소개
2. SWOT 분석
3. 해외진출 역사와 배경
4. 중국시장 진출전략
5. 인도시장 진출전략
6. 미국시장 진출전략
7. 유럽시장 진출전략
8. 문제점과 해결방안
9.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4) 3대 경영방침
현대자동차는 2000년 초일류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경영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신뢰경영, 현장경영, 투명경영을 경영방침으로 정하였다. 3가지 경영방침은 지속가능 경영, 글로벌 경영, 품질경영, 브랜드경영 등 핵심 경영활동의 전략적 기반이 되고 있다.
1) 신뢰경영
2002년 환경보고서를 발간한 바 있는 현대자동차는 2003년부터 매년 지속가능한 보고서를 발간하여 경제, 환경, 사회적 성과 및 관련 정보를 모든 국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또한, 2004년부터 IR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재무 및 주가 현황, 판매 실적 등 당사의 각종 경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와 같이 현대자동차는 주주, 고객, 임직원, 협력사, 지역사회 등 자동차 산업과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폭넓은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하여 신뢰 구축을 도모하고 있다.
2) 현장경영
현대자동차는 생산 단계에서 제기된 문제점과 제안 사항을 원활하게 보고하고 연구개발 및 기획 단계에서 이를 심도 있게 반영하는 동시에, 전 부문의 신속한 의사소통을 통한 대응방안 수립 및 이행을 위한 현장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고 경영진들은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전체 임직원들과 현장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특히, 최고 경영진의 전 세계 판매, 생산법인에 대한 글로벌 현장경영은 법인진출국 및 주변 우방국과 우호 관계를 긴밀하게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3) 투명경영
현대자동차는 2001년 투명경영 실천의 정신적 기반을 갖추기 위하여 기업시민정신을 바탕으로 한 윤리헌장과 실천 강령을 제정, 발표하였으며, 2005년에는 임직원 개개인이 윤리 의식을 함양하고 업무 수행 시 윤리적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임직원 윤리행동지침서를 발간, 배포하였다. 주요 경영사항의 결정은 이사회 개최를 통한 심의 및 논의, 주주총회를 통한 주주 승인을 거치고 있다. 또한 기업회계 및 업무 전반을 대상으로 외부 감사인에 의한 독립적인 감사를 실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www.hyundai-motor.com
www.hyundai.co.in
www.the-genesisi.co.kr
www.kama.or.kr
www.mofat.go.kr
kari.hmc.co.kr
www.fortune.com
www.seri.org
www.fnguide.com
www.hankooki.com
www.global-autonews.com
www.edaily.co.kr
(현대인을 위한) 자동차산업 이야기 - 안병하, 한국자동차산업교육연구소, 2007
현대자동차의 힘 - 진희정, 명성출판사, 2006
세계가 주목하는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 장박원, 채움, 2005
현대자동차 글로벌리더십 - 디지털내일, 휴먼앤북스,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