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활용 사례를 통한 GM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3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전반적 마케팅 환경 변화
케이스 선택 동기
<본론 1>
위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 사례
① Wal-Mart
② Café de Coral
<본론 2>
글로벌 금융위기 성공사례 및 전략 수립
① 미국 발 금융위기
② 현대 자동차의 성공 사례
③ GM의 실패와 전략 성공 방안
- 본문내용
-
1) 소비심리 위축에 적합한 제품전략
-PB 상품의 비중 확대
-즉석식품, 신선한 청과 취급하는 소형매장의 전국적 확산
2) 해외시장 진출
- 중국과 인도 등의 신흥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
- 중남미 동유럽과 러시아 시장 확대
- 각국에 맞는 유통시스템 확보
3) 소비자와의 유통
- 여론 친화적 기업으로의 변신
- 다양한 의사소통 채널 구축
- 소식지 ‘Wal-mart Fact’ 발간
(3) 성공전략
적당한 가격 + 다양한 메뉴
- 100가지 메뉴 순환식 배치
- 같은 메뉴라도 다른 재료의 식단 선택
- 중식 뿐만 아니라 한식, 양식 등 제공
- 때에 맞춰 특별메뉴 제공
2) 서비스와 품질 우선시
- 과거 비용절감식 경영방침으로 이윤 감소 경험
- ‘고객100% 만족’ 경영방침 : 엄격한 직원 서비스 교육 실시
미국 발 금융 위기 및 자동차 산업의 변화
자동차 업계 BIG 3의 심각한 경영 위기
2008년 고유가 + 신용경색 및 경기침체
자동차 산업 시장의 붕괴
붕괴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
현대 자동차 성공사례
기업현황
- 2007년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다각적으로 모색
- 2007년 4월 2일 체결된 FTA는 이러한 현대의 계획에 일조
- 중국의 값싼 노동력과 일본의 기술력 사이에서 '샌드위치‘
- 2007년 아프리카와 중남미, 중동, 동유럽 신흥시장 공략
- 참고문헌
-
위기는 기회다 (주요기업의 위기 극복 성공사례) - 성균관대 경영 연구소
피 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 Robert F. Hatley
실패에서 배우는 성공의 법칙 - 시드니 핑켈 스타인
www.kotra.or.kr
www.cadillac.co.kr
피 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 Robert F. Hatley
실패에서 배우는 성공의 법칙 - 시드니 핑켈 스타인
www.kotra.or.kr
www.cadillac.co.kr
현대 자동차의 힘 –진희정, 명성 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