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활용 사례를 통한 GM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전반적 마케팅 환경 변화
케이스 선택 동기


<본론 1>
위기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 사례
① Wal-Mart
② Café de Coral


<본론 2>
글로벌 금융위기 성공사례 및 전략 수립
① 미국 발 금융위기
② 현대 자동차의 성공 사례
③ GM의 실패와 전략 성공 방안
본문내용
1) 소비심리 위축에 적합한 제품전략
-PB 상품의 비중 확대
-즉석식품, 신선한 청과 취급하는 소형매장의 전국적 확산

2) 해외시장 진출
- 중국과 인도 등의 신흥시장에서의 지속적인 성장
- 중남미 동유럽과 러시아 시장 확대
- 각국에 맞는 유통시스템 확보

3) 소비자와의 유통
- 여론 친화적 기업으로의 변신
- 다양한 의사소통 채널 구축
- 소식지 ‘Wal-mart Fact’ 발간


(3) 성공전략
적당한 가격 + 다양한 메뉴
- 100가지 메뉴 순환식 배치
- 같은 메뉴라도 다른 재료의 식단 선택
- 중식 뿐만 아니라 한식, 양식 등 제공
- 때에 맞춰 특별메뉴 제공

2) 서비스와 품질 우선시
- 과거 비용절감식 경영방침으로 이윤 감소 경험
- ‘고객100% 만족’ 경영방침 : 엄격한 직원 서비스 교육 실시


미국 발 금융 위기 및 자동차 산업의 변화

자동차 업계 BIG 3의 심각한 경영 위기

2008년 고유가 + 신용경색 및 경기침체
 자동차 산업 시장의 붕괴

붕괴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


현대 자동차 성공사례

기업현황
- 2007년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다각적으로 모색
- 2007년 4월 2일 체결된 FTA는 이러한 현대의 계획에 일조
- 중국의 값싼 노동력과 일본의 기술력 사이에서 '샌드위치‘
- 2007년 아프리카와 중남미, 중동, 동유럽 신흥시장 공략
참고문헌
위기는 기회다 (주요기업의 위기 극복 성공사례) - 성균관대 경영 연구소
피 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 Robert F. Hatley
실패에서 배우는 성공의 법칙 - 시드니 핑켈 스타인
www.kotra.or.kr
www.cadillac.co.kr

피 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 Robert F. Hatley
실패에서 배우는 성공의 법칙 - 시드니 핑켈 스타인
www.kotra.or.kr
www.cadillac.co.kr
현대 자동차의 힘 –진희정, 명성 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렉서스의 SWOT 분석 및 BCG Matrix, 렉서스의 STP 분석, 렉서스의 4P MIX 전략, 렉서스의 성공 요인, 렉서스의 경쟁사 분석, 국내 수입차 시장 현황
  • 탄력적 가격 전략을 통하여 새로운 시장에 진입해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마케팅 전략을 후발주자로서 BMW보다 약한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데 주력하여야 할 것이다.9. 참고 자료- 혁신을 거듭하는 자동차의 톱 메이커 도요타 - 전병유 저- 길 - 한국 수입차 시장의 성장제약요인과 향후 전망 (조철) - 국내 시장의 수입차 판매 현황 분석, 한국자동차공업협회, 2008 - 한국토요타 자동차(주) 홈페이지 toyota.co.kr-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kaida.co.kr

  • 경영전략기법 레포트
  • 분석에 이용하기 위함이다거래처리 자동화 기능, 지역연계 기능, 자동화 기능, 분석기능, 병렬작업 기능, 지식활용 기능, 그리고 직접중계 기능 등의 기능에 따라 나열하여 파악하여야 한다적은 규모의 신규 공정을 실험적으로 실시한 후 전면적으로 착수 하는 것*인덱스 그룹의 모형대상 공정 선정정보처리기술의 응용 고려준비와 대처방안 수립• 제 1전략 : 가장근간이 되는 업무를 선정 → 현재 사업에 영향이 큰 공정과 운용상의 중요성이

  • [다국적기업경영전략]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글로벌경영전략 Best 5
  • 통한 경쟁력 제고 1) 크라이슬러의 부품비용절감 프로그램, 2) 탄뎀 프로젝트’(TANDEM project)3) 코비신트4) 서비스 분야의 정보화 - 텔레매틱스5) 기타 사례5. BEST 5 : 모듈화를 통한 비용절감6. 기타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글로벌 전략의 특징Ⅴ. 결론Ⅵ. 참고자료참고 1)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비자동차 부문 기업 참고 2)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경쟁사분석참고 3)개발 사례참고 4)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위기참고 5)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위

  • [마케팅PR] 월드컵을 이용한 MPR 성공, 실패사례분석-SKT, KTF 사례를 중심으로 비교 분석
  • 사례분석1) KTF의 상황 분석① 2002 한일 월드컵 공식 스폰서 지정2) 사건의 진행① Korea Team Fighting!‘ 컨셉으로 국민의 마음속에 새로이 포지셔닝② 온/오프라인 대고객 프로모션③ 한국의 대표이동통신사로서의 기술력 발휘, 선전3) 사건의 결과III. MPR 관리의 현명한 점과 문제점III-1 SKT의 현명한 점1) 대중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2) 장기적인 브랜드 자산 증대 위한 전략 수립 3) 언론을 통한 홍보효과의 극대화 4) 유연한 상황 대처 5) 위기를

  • GM 위기극복 경영전략 케이스연구 :(GM 기업분석과 한국진출사례분석과 GM 위기상황과 위기극복사례와 재도약의 원인분석과 향후시사점)
  • GM의 위기극복전략과 한국진출사례< 목차 >1. GM (제너럴모터스) 기업소개(1) GM 기업개요(2) GM 기업선정배경 2. GM의 한국시장 진출사례 (쉐보레)(1) GM의 한국시장 진출배경(2) GM SWOT분석(3) GM 한국시장 마케팅전략3. GM의 위기와 위기극복사례 및 전략(1) 글로벌 금융위기 -위기상황분석-위기 대처방안 사례(2) CEO의 리더십 부재-위기상황분석-위기 대처방안 사례(3) GM의 파산-위기상황분석-위기 대처방안 사례4. GM의 재도약사례5. 결론 및 시사점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