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 업 현 황
2. 해 외 진 출
3. 시 사 점 & 향 후 과 제
4.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1976.  6月. 에콰도르 포니 수출  
1977.  10月. 『포니』 유럽 진출
1985.  4月. 미국 현지법인 (HMA) 설립
1996.  5月. 인도 단독법인 (HMI) 설립
1999. 1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SUV 싼타페 첫 공개
2月. FIFA월드컵 공식 후원사로 선정
12月. EURO 2000 축구대회 공식 후원
2002. 1月. 美 연료전지 전문업체와 전략적 제휴  
2月. 중국 북경기차와 합작 공장 설립 
4月. 미국 현지공장 기공식 
5月. 수출 전략형 신개념 소형차『클릭』 출시 
12月. 2006년 FIFA독일월드컵 공식 파트너 계약 
쏘나타 중국 첫 생산  
2003.  1月. 겟츠(국내명: 클릭)로 유럽 시장 공략 본격 가동  
2月. 미국 주행시험장 착공 ,北美 디자인센터 준공   
4月. 인도법인 『뉴상트로』 출시 
6月. 자동차업계 최초『글로벌 환경 경영』 공식 선포  
  12月. 중국 현지 생산 모델 『엘란트라』 출시  
2004.  3月. 인도공장 수출전진 기지 육성 
8月. 러시아시장 본격 공략 
2005.  1月. 미국 주행시험장 준공식  
2月. 인도 제2공장 건설 추진  
5月. 현대차 앨라배마공장 준공  
6月. 현대차, 『투싼』중국시장 본격 공략 
2006.  3月. 베이징 현대차,『베르나』신규생산, 중국 공략 가속  
4月. 현대차 베이징현대 2공장 기공 
2007.  4月. 체코 유럽공장 착공  
10月. 인도법인 차세대 소형차『i10』 출시  


1996년 Hyundai Motor India Ltd. 설립
1998년 10월 인도공장 완공
03년 인도법인 ‘뉴쌍트로’출시
클릭, 2005년 인도 최고의 차로 선정
2007년 인도공장 ‘쌍트로’남아공 신차
품질조사 경차부분1위
2007년 현대차,인도 종합고객만족도 1위
참고문헌
▷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com  
▷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 엘지경제연구소 www.lgeri.org  
▷ 현대자동차 홍보정보시스템 http://pris.hyundai-motor.com  
▷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http://kari.hmc.co.kr 
▷ 코트라 http://www.kotra.com  
▶ 도서 및 논문  
▷ 현대자동차 30년사, 현대자동차 
▷ 2001 한국자동차 산업, 한국자동차산업 연구소, 2001 
▷ 자동차 산업, 삼성경제경연구소, 2001, 박득규 
▷ 해외직접투자 실무가이드, 한국수출입은행, 2002
▷ 장수용, 『경영학의 이해』, 전략기업컨설팅
▷ 무한경쟁시대의 전략적 제휴/ 권영철/ 김영사 
▷ 세계 일류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을유문화사 
▷ 국제경영/ 이장로, 신만수 
▷ 매일경제 
▷ 한국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현대차의 전사적인 완벽한 품질확보 노력도 강도 높게 계속되고 있다. 이를 위해 한국에서 파견된 35명의 품질전문가들이 생산 전체 공정간의 품질시스템 구축 및 전사품질경영체계를 확립하고, 쏘나타 시험차에 대한 철저한 주행내구성 테스트 및 실차모니터링을 통해 최고 품질수준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앨라배마 공장은 앨라배마 주정부와 몽고메리시의 각종 지원 하에 해외 자본유치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② 인적자원관리

  • [마케팅]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현대그룹의 모체인 현대 토건사를 직원 10여명으로 설립하여 건설업에 착수하였다. 현대그룹의 창립 원년도를 현대 토건사 설립년도 부터 기산하게 된 것도 여기에서 연유된다. 정주영으로서는 토건업이 생소한 분야가 아니었다. 막노동시절에 건설 판에서 일한 경험도 있고 당시 건설이라는 것이 대부분 수리, 영선에 지나지 않았으므로 자동차 수리한편 경쟁차 코로나를 생산하던 신진자동차의 제휴선 일본의 도요타는 주은래 4원칙으로 중국 진출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자동차의 성장이 두드러지는데, JIT, TQM, 수직적계열화 등 경영학의 핵심시스템이 그 성장의 기반이 되었다.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일본의 자동차 회사들은 80년대 후반부터 고급차 시장에 진출한다. 3) 90년대 후반~ : 자동차메이커의 흡수 합병 & 신흥시장의 출현자동차 메이커들은 90년대 후반부터 흡수합병과 대형화의 추세를 보인다. 이는 국제시장에서 인수합병 형 직접투자가 늘어나는 추세의 반영이기도 했으나, 자동차 산업의 특성상 규모의 경

  •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사례성공요인, 소니 해외진출전략 특징
  • 진출한 점이다. 영화와 음악사업은 일본에서 하지 않은 사업인데 미국에서 신규로 진출한 점에서 알 수 있다. 또한 초기에는 신설투자를 통한 진출을 했고, 경쟁력이 없거나 신규로 진출하는 경우에는 인수합병이나 전략적제휴 등의 방식을 활용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오면서 주력사업이었던 TV, 오디오에서 경쟁력을 잃어 감에 따라 Sony의 주역사업은 게임, 영화, 음악 및 부품사업으로 중심축이 빠르게 이동 중인 것이 현재 소니의 국제화 전

  • [국제경영]해외진출전략과 사례-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소니의 현지화 전략
  • 목차Ⅰ. 서론1. 글로벌 기업의 정의 (p 2)2. 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동기 3. 글로벌 기업의 목적 4. 글로벌 기업의 특성 (p 3)5. 글로벌 기업과 이전가격 6. 기업의 글로벌화 단계2-1 조인트 벤처(Joint Venture)(합작 투자 회사) (p 4)1. Joint Venture의 의의 2. Joint Venture의 특징 3. 결 론 Ⅱ. 본론2. 사례 분석-1 (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 (p 5)1) 현대자동차의 연혁2) 세계 자동차 산업의 추세와 전망 (p 6) 3)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분석 4) 현대 자동차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