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현대자동차의 마케팅전략 문제점과 개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0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선정동기
Ⅱ. 회사소개
Ⅲ. 현대자동차의 마케팅전략
Ⅳ.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 본문내용
-
3. PLACE
<이데일리 투자뉴스>
"현대차. 美시장에서 대단한 성과 낼 것..목표가↑"-도이치
도이치증권은 잔존가치 상향과 고객 보유 증가, 도요타 부진에서 누릴 반사이익 등을 긍정적 요인을 꼽고 올해 현대차가 미국 시장에서 매출과 수익성 모두에서 대단한 한 해를 보내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증권사는 "오토모티브 리스 가이드(ALG)의 최근 조사에서 주력 상품인 소나타의 3년 잔존가치가 11%포인트 상승한 53%로 측정됐다"며 "리스 매출 증가와 대리점 확장, 도요타 실패에서의 수익 등을 토대로 올해 미국 시장에서의 매출 전망치를 52만대에서 55만대로 상향 조정한다"고 분석했다.
이어 "2008년 이전까지는 현대차 미국지사가 잦은 수장 교체와 미국 경영진과의 문화적 충격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며 "경영진 안정과 우수한 판매처 확보로 2011년까지 매출이 60만대에 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위의 신문기사는 도요타의 리콜사태로 인하여 미국 시장에 진출해 있는 현대자동차의 수익이 향상될 것이라는 내용을 나타낸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기업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현재 세계적으로 유통망을 형성해 있으며 인도와 중국 등지에 생산 공장이 건설되어 있으며 미국과 유럽등지에는 지점을 설립하여 판매를 시행하고 있다. 이처럼 현대차는 세계 곳곳에 판매처를 둠으로써 그 지역의 특색에 맞게 다양한 판매전략을 시행함으로써 수익의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 세계 각지에 뻗어있는 현대차 유통망은 현대차에게 강점으로 작용한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mydaily.co.kr/news/read.html?newsid=201004121049274412&ext=na
현대차 음악 마케팅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3248970g
현대차 키즈마케팅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3/e2010031418191647580.htm
현대차 공격마케팅
http://news.donga.com/3/all/20100314/26853884/1
현대차 고객 충성도 1위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409000293
현대차 가격 경쟁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091130014006
현대차 일본서 백기 듬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B32&newsid=01164406592871176&DCD=A10105&OutLnkChk=Y
현대차 미시장서 판매처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192506
현대자동차 장애우차 점검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41515131326104
현대차 러시아 시장진출
http://mnm.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0415040004
현대차 미드 드라마에 출현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00415_0004895235&cID=10401&pID=10400
현대차 연구개발비 1조이상 투자
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Sports/Soccer/Article.asp?aid=20100415000681&subctg1=40&subctg2=00
현대차 축구 통한 마케팅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41502012069718002
현대차 영국 시장에서 1위
http://www.hani.co.kr/arti/economy/car/416119.html
현대차 하이드리브개발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384552
현대차 세계화 전략 추구
http://car.mt.co.kr/news/news_article.php?no=2009121413511607162
현대차 내실 위주 전략 필요
http://car.khan.co.kr/kh_car/khan_art_view.html?artid=200910281801275&code=920508
현대차 인도서 집중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