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녹색경영의 성공과 실패사례를 통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녹색경영의 등장배경
2.녹색경영 성공사례
<풀무원 두부& 콩의 기적>
3.녹색경영 성공사례의 공통점
4.녹색경영 실패사례
<제일제당의 ‘맑은 물 이야기’>
5.녹색경영 실패사례의 이유
6.녹색경영의 어려움
7.녹색경영에 대한 결론
- 본문내용
-
녹색경영 성공사례
<’care’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폴햄’>
CARE는 ‘CARE all round the earth’의 의미를 담아 최근 가장 큰 사회적 이슈인 환경 보호를 위한 캠페인이다. 총 10만장을 생산해 매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어 일주일 만에 리오더가 진행되었다. 2008년 6월 ‘CARE’캠페인을, 2009년에는 ‘SLOW LIFE’를 개최하였다.
이러한 환경 캠페인의 성공으로 친환경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쌓았고,
환경경영 시스템하에서 생산된 제품에 적용되는 국제 환경표준에 적합하다는 ‘ISO 14001’인증을 받았다. 이는 매출 증대에 커다란 영향을 미쳐 전반적인 불황에도 불구하고 2009년 5월 런칭 이래 최고치인 135억의 매출을 올렸다. 이러한 폴햄의 매출 증대에 ‘CARE’와 ‘SLOW LIFE’캠페인 티셔츠가 톱 10에 랭크 되어 있어 이러한 환경관련 마케팅이 매출을 주도하는 견인차 역할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