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최신물류현황과 발전방향입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0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우리나라의 최신물류형황과 발전방향입니다.
각 지표별 그래프와 통계표, 그에대한 해석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목차
-
Ⅰ. 서 론
한국의 물류실태와 중요성
Ⅱ. 본 론
1. 국가물류비 추이
2. 수송량 및 수송분담율
3. 전국항만 물동량 처리현황
4. 컨테이너 화물 처리현황
5. 항공화물수송 실적
6. 철도화물수송 실적
Ⅲ. 결 론
물류산업의 발전방향
- 본문내용
-
6) 수송량 및 수송분담율 해석
① 국내화물 수송량 및 분담률 추이
ㅇ 공로의 수송량은 지난 10년간 연평균 1.0%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난 반면에
철도와 해운, 항공의 경우 각각 연평균 1.9%, 2.0%, 2.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남
ㅇ 철도의 수송량은 컨테이너 수송실적증가에 따라 ’05년을 저점으로 반등하여 ’07년에는 전년대비 2.8% 증가
ㅇ 공로의 수송분담률은 전반적인 상승세를 보여, '07년에는 '97년보다 5.7%포인트 높아진 76.9% 수준을 보임
ㅇ 철도의 수송분담률은 '02년 5.9%로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한 후 6%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07년에는 전년대비 0.04%포인트 감소한 6.2%를 나타냄
ㅇ 90년대 수송분담률 20%대를 유지하던 해운의 경우, 2000년대 이후 분담률이 낮아져 '07년 16.8%의 분담률을 나타냄
- 참고문헌
-
출처 : 국토해양부 (Port-MIS: 항만운영정보시스템)
출처 : 한국교통연구원「2006년도 국가물류비 산정 및 추이 분석」, 통계청「운수업통계조사」
출처 : 국토해양부「항공통계」
출처 : 한국철도공사「화물수송 통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LG전자 중국 진출 인적자원관리 성공사례
- [설문지] 숙취음료(컨디션)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생산관리_H기업은 여성 의류 제조, 판매 기업으로 다양한 의류(상의, 하의 등) 생산에 저임 노동력을 활용하기 위해 해외에 생산 공장을 두고, 운영하고자 합니다 H기업은 생산 공장의 생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생산 유형(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해당 방식과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세요
- 무신사 성장과정분석과 무신사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사례 분석 및 무신사 미래발전방향 제시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 [설문지] 광고모델의 교체가 상품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서브웨이 마케팅 PPT - 서브웨이 SUBWAY 기업분석,성공요인,3C분석과 서브웨이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새로운 미래전략제언 PPT
- 빈폴 마케팅 전략
- 폴로 랄프로렌 브랜드분석과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폴로 랄프로렌 향후시사점- 폴로 랄프로렌 마케팅연구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