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최신물류현황과 발전방향입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우리나라의 최신물류형황과 발전방향입니다.
각 지표별 그래프와 통계표, 그에대한 해석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목차
Ⅰ. 서 론
한국의 물류실태와 중요성
Ⅱ. 본 론
1. 국가물류비 추이
2. 수송량 및 수송분담율
3. 전국항만 물동량 처리현황
4. 컨테이너 화물 처리현황
5. 항공화물수송 실적
6. 철도화물수송 실적
Ⅲ. 결 론
물류산업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6) 수송량 및 수송분담율 해석
① 국내화물 수송량 및 분담률 추이
ㅇ 공로의 수송량은 지난 10년간 연평균 1.0%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난 반면에
철도와 해운, 항공의 경우 각각 연평균 1.9%, 2.0%, 2.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남
ㅇ 철도의 수송량은 컨테이너 수송실적증가에 따라 ’05년을 저점으로 반등하여 ’07년에는 전년대비 2.8% 증가
ㅇ 공로의 수송분담률은 전반적인 상승세를 보여, '07년에는 '97년보다 5.7%포인트 높아진 76.9% 수준을 보임
ㅇ 철도의 수송분담률은 '02년 5.9%로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한 후 6%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07년에는 전년대비 0.04%포인트 감소한 6.2%를 나타냄
ㅇ 90년대 수송분담률 20%대를 유지하던 해운의 경우, 2000년대 이후 분담률이 낮아져 '07년 16.8%의 분담률을 나타냄
참고문헌
출처 : 국토해양부 (Port-MIS: 항만운영정보시스템)
출처 : 한국교통연구원「2006년도 국가물류비 산정 및 추이 분석」, 통계청「운수업통계조사」
출처 : 국토해양부「항공통계」
출처 : 한국철도공사「화물수송 통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현대자동차 SCM 구현
  • 우리나라의 자동차 산업의 물류 현황과 문제점을 확인해보고 이러한 자동차산업에서의 SCM의 필요성을 현대자동차사의 종합물류 담당업체인 GLOVIS의 SCM 성공사례를 통해서 자동차산업의 물류 발전방안을 알아보려고 한다. GLOVIS를 선택한 이유는 우선 우리나라뿐 아니라 해외로의 수출을 통한 공급망의 관리를 잘 하고 있고, 자동차업계에서 어떻게 단기간에 물류업계에서 큰 성장을 이루어냈는지를 알아보고 국내자동차산업의 발전방향과 SCM의 중요성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 - 목 차 -서 론Ⅰ.제3자 물류업의 개념Ⅱ.제3자 물류의 성장 배경본 론Ⅰ.제3자 물류의 도입필요성 Ⅱ.제3자 물류 활성화의 필요성 Ⅲ.제3자 물류 활성화의 기대효과 Ⅳ.제3자 물류업의 발전과정Ⅴ.국내외 제3자 물류업의 현황Ⅵ.국내외 제3자 물류업 시장의 시사점Ⅶ.기업 사례Ⅷ.4PL(Fourth Party Logistics)결 론Ⅰ.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Ⅱ.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 활성화 방안Ⅲ.제3자 물류의 발전방향 및 육성방안 서 론Ⅰ.제3자

  • [물류관리, 물류] 한국의 물류관리(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책)
  • 물류합리화라는 것은 궁극적으로 현상에 대한 부정이다. 이것의 목적은 가장 효율적이고 가장 편한 방식으로 바꾸자는 것이다. 즉, 과거의 연장선상으로는 대처할 수 없다고 하는 것은 인식에 대한 촉구인 것이다.Ⅱ. 우리나라 물적 유통의 발전1. 한국에 있어서의 물류의 기원과 발전과정우리나라에서 물류에 대한 인식은 아직까지 선진국에 비해 얕은 실정이다. 80년대 초에 이르러 유통근대화 촉진계획이라는 것이 법에 의해 제정되었던 시기를

  • FTA 와 GSCM 전략 레포트
  • 연구 보고서FTA 와 GSCM 전략1 서론1-1 연구의 필요성1-2 연구 목표2 FTA2-1 FTA란?2-2 FTA의 필요성 2-3 세계 FTA 추진현황 2-4 우리나라와 FTA3 GSCM전략3-1 GSCM이란?3-2 GSCM의 필요성3-3 GSCM 전략사례4 FTA 와 GSCM 전략발전 방향4-1 정부의 지원책4-2 기업차원의 추진과제4-3 전문물류기업과 전문인력의 양성4-4 정보시스템의 발전5 결론6 참고및문헌 1. 서론1-1 연구의 필요성현대사회는 세계화, 국제화, 글로벌화등 이런 수많은 단어들로 표현되는 세상

  • 물류 일반론에 대한 물류 보고서
  • 발전1 . 한국에 있어서의 물류의 기원과 발전과정2 . 우리나라 물류의 시대적 구성물류비절감을 위한 외국의 사례1 . 선진국의 VAN 활용분석2 . JIT의 도입3 . 해외 최신물류센터4 . 전략적 연결(EDI) 응용5 . 외국의 유통시장개방사례우리나라의 물적유통의 환경1 . 우리나라 기업의 전반적 물류현황2 . 외국유통업체의 국내진출 동향과 전망 우리나라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물적유통에서의 문제점1 . 물류가 발전되지 않은 이유2 . 물류혁신 주체들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