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시장 분석쏘나타 분석3.환경 분석SONATA 브랜드 마케팅 전략 Beyond Brilliant with New Innovation4. 향후 계획1.선정 차량 소개-3-WHY? – “왜” 쏘나타여야만 하는가?1. 차량 소개“왜” 쏘나타여야 하는가?플루이딕 스커푸쳐 2.07에어백 시스템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7세대 쏘나타 (LF)123456-4-WHY? – “왜” 쏘나타여야만 하는가?-5-WHY? – “왜” 쏘나타여야만 하는가?I’m “국민차!”현대차중형차18.2 %18.6 %출
현대자동차의 이미지를 개선미국 내 전략 분석Promotion 사례 2“Assurance Program”2008 금융위기 당시 차량구매 후 1년 내에 실직할 경우 차량을 환불해줌HyundaiToyotaPowertrain10년/10만 마일5년/6만 마일Basic5년/6만 마일3년/3만 6천 마일“America’s Best Warranty”미국 내 최고 대우미국 내 전략 분석Promotion 사례 3“Hyundai Super Bowl Commercial”전 세계 2억명의 시청자를 사로잡은슈퍼볼 30초 스폰 광고두 편을 600만 달러에 계약단시간에 현대자동차 브랜드
현대자동차는 국내의 연구 및 기술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1991년 국내에서는 최초로 독자 엔진 및 트랜스미션이라는 것을 개발하게 된다. 1996년에는 아산공장을 완공하게 되고 1998년에 기아/아시아 공장을 인수한다. 그리고 인도 공장을 1998년 10월에 준공하게 된다. 1999년에는 현대자동차 서비스와 현대정공을 인수 합병하게 되며 2000년 다임크라이슬러와 전략적으로 제휴하고 또한 계열을 분리하여 자동차 전문 그룹으로서의 기반을 마련하게
마케팅 전략 또한 제네시스의 성능과 품질을 부각시키기 보다는 그 외의 부분에서 제네시스가 노력하고 있는 프로모션 전략 부분이다. 2) 출시 배경① 위기의식가격우위가 급격히 떨어지면서 브랜드의 고급화가 절실해졌다. 현대자동차는 중국, 인도 등의 신흥공업국이 대량으로 생산해내는 저가 브랜드 차와 독일 및 일본제 고급차 사이에 샌드위치와 같이 낀 상황에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며 장기적으로 생존 및 발전하기 위한 포석으로 본격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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