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성공요소 빅데이터 선정 이유 활용사례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서비스시스템] Front office 와 Back office를 중심으로 살펴본 결혼 정보 서비스 산업의 고객관리 전략 개선 방안
- [2020 심리검사및측정4공통] 워크넷 사이트(www.work.go.kr)의 성인용 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2개 선택하여 실시하고 아래 내용(1~5)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
- [유통관리] 롯데마트 회원제 창고형 할인 매장 빅마켓(vic-market)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빅데이터 기업들의 활용사례(월마트,구글)분석과 빅데이터의 현재가치분석및 빅데이터 향후 활용전망과 시사점
- 빅데이터 활용 사례와 발전 방안 분석
- 본문내용
-
세계 빅데이터 시장이 지금까지 꾸준히 성장이 예측됨에 따라 많은 기업들이 빅데이터의 분석과 예측에 기술력을 쏟아오고 있고 지금 이순간에도 계속 쏟아붇고 있다고 한다. 빅데이터란 내 생각엔 사람의 뇌랑 굉장히 비슷한 부분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우리는 정보의 92%를 저장하고있다 하지만 그중에서 5%밖에 활용하지 못하고있다.그래서 우리는 이 5%를 제외한 나머지 정보를 어떻게 활용할지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볼수있다. 이 정보활용의 능력에 따라 지금까지는 없었던 새로운 가치 창출이 가능함에도 지금 현존하는 기업들의 절반이상이 이 빅데이터의 존재를 수립하지 않았다. 이런 이유로 앞으로 빅데이터 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굉장히 클것으로 예상되 제3의 플랫폼의 핵심이라고 불려지고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빅데이터는 2015년을 포함한 향후 7여년간 전기전자 it 부문에 성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최근들어서도 빅데이터의 성장에 따라서 빅데이터에관련된 각종자격증들이 나오고있다고한다. 빅데이터 전문가 분석가 등등 많은 것들이 점점생겨나고있고 많은사람들의 관심을 가져가고 있다.처음에 빅데이터라는 것을보고 전기전자 기술이 과거에 비해 지금도 많이 발전했다고 생각했었다.하지만 현대의 기술로도 우리는 92%라는 많은양의 정보를 저장하고는 있으면서 결국 거기서 활용할수 있는양은 5% 밖에 되지않는다는 말에 좀더 관심이 가게되었다. 만약 우리가 이용하지못했던 지금도 이용할수 없는 87%의 정보를 활용을 하게된다면 지금까지의 전기전자기술의 발전보다 훨씬 많은 발전을 이룰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한다. 빅데이터의 이해를 돕기위해 백화점을 예로들면 백화점에는 1층의 물건들은 매출이 가장 많은상품들 위주로 배치되어있다. 하지만 일반 식당 같은 곳과는 달리 1층 매장 직원들은 화장을 잘하고 잘꾸미는, 세련된 이미지의 직원들로 배치하는 것이 매출에 더 안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결과가 나왔다. 백화점에서는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이용해 1층 판매 직원들을 중심으로 인적성검사등 다양한 검사등을 통해 빅데이터를 분석 하여 1층 판매 직원들은 세련된 외관이 아닌 좋은 인지능력을 가진 직원들이 매출에 도움된다는 사실을 알수있게 되었다.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통해 백화점은 약 1400만달러의 매출을 증가시킬수 있었다고 한다.
빅데이터 자료
빅 데이터 성공 요소
전 산업계에서 빅 데이터를 활용하여 미래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빅 데이터의 경제적 가치에 주목하고 있다. 이를 성공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사고방식의 변화, 연결과 협력, 조직과 프로세스, 신뢰 환경구축 및 창의적 인력양성 등 과제 수행이 필수적이다.
빅 데이터 분석은 수많은 데이터에서 숨겨진 의미를 찾아내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수많은가정을 미리 설정하고, 빅 데이터를 통해 이를 검증하는 것이 필요하기에 사고방식을 변경할필요가 있다.
데이터 경제시대를 대비하는 연결과 협력이 필요하다. 즉, 데이터는 무한한 자원이 될 수 있으나 활용 가능한 자원의 영역은 서로 연결과 협력을 통해서 무한적으로 확장될 수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대처할 수 있어야 하는 빅 데이터 분석은 개발환경도 프로토타이핑을통해 빨리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데이터 신뢰 환경을 구축해야 한다. 데이터 생성에 참여하는 국가, 개인, 기업 등 주체들 간에지식자원을 결합하고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신뢰기반이 형성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