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케어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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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닝케어 마케팅 전략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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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기업소개 및 개요
2. 상황 분석
1) 시장상황
2) 고객분석
3) 경쟁사분석
4) 자사분석
3. SWOT분석
Ⅱ. 본론
1. STP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2. 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Ⅲ. 결론
1. 향후 기대되는 성과
2. 시사점 및 한계
Ⅴ.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기업소개 및 개요
동아제약은 소비자들이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주 사업 분야로 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박카스, 판피린, 써큐란, 가그린, 모닝케어, 템포 등이 있다. 그 중에 우리 조는 모닝케어를 선정하여 마케팅전략을 생각해보았다. 동아제약의 '모닝케어'는 2005년에 출시되었으며 음료회사가 아닌 제약회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점이 특징이다.
동아제약은 2005년 모닝케어 발매 이후 미배아대두발효추출액이 2배 강화된 ‘굿바이 알코올 모닝케어’ 건강기능식품 ‘모닝케어 플러스’ 여성들을 위한 ‘모닝케어 레이디’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였으며 최근에는 발매 10주년 기념으로 ‘모닝케어 강황’까지 출시하였다. 하지만 타 경쟁사들 때문에 숙취해소 음료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이 높지 않다. 그래서 우리 조는 모닝케어의 마케팅전략을 새로 세워 숙취해소음료시장에서 1위를 하도록 전략을 구상해 보았다.
2. 상황분석
1) 시장상황
현재 숙취해소음료시장은 2012년부터 계속 성장해 나가고 있으며 2015년에는 연간 1300억 원이 넘는 매출이 발생하였다. 하지만 숙취해소음료시장은 시장 규모는 크지만, 판매율 상위 3개 제품이 전체 시장의 93%를 차지할 정도로 진입 장벽이 높은 시장이기도 하다.
최근 대학과 직장 내에서 잦은 모임과 회식으로 음주를 많이 하게 되고 술자리가 잦아지면서 숙취해소음료 소비율도 매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며 꾸준히 숙취음료시장은 성장하고 있다. 또한 여성의 음주비율과 젊은 층의 음주가 증가하면서 관련 제품 시장도 동반 상승하고 있다. 그리고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숙취해소음료들이 계속적으로 출시되고 있어 숙취해소음료의 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다.
2) 고객 분석
숙취해소음료 구입연령을 보면 20대와 30대가 1위와 2위의 순서대로 있었다
- 참고문헌
-
모닝케어 홈페이지 http://www.morningcare.com/index.do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226897#csidxa93aacb60d433f3a59448cff0679de0
www.smartconsumer.go.kr
http://www.happycampus.com/doc/10977793/?agent_type=naver
광고-http://ross128.blog.me/150040627396
야경E http://www.morningcare.com/index.do
삼성연구소 http://www.seri.org/kz/kzBndbV.html?ucgb=KZBNDB&no=38998&cateno=
마케팅전략론
모닝케어 홈페이지 www.morningcare.com
동아제약 홈페이지 www.daphar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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