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SONATA 브랜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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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SONATA 브랜드 마케팅 전략
목차
1.선정 차량 소개

2.현황 분석 with FGI/IDI
1) 국내 자동차 시장 분석
2) 쏘나타 분석

3.환경 분석

4. 향후 계획
본문내용
소비자의 Life Cycle이 다양해짐에 따라 복잡해진 내수시장 환경 분석입니다. 같은 중형에서의 경쟁 (K5, SM5 등) 은 두말 할 나위가 없죠. 나아가 거시적으로는 크게 연비를 중시한 젊은층을 사로잡는 준중형, 조금만 더 돈 보태 차라리 고급을 타는 중대형 그리고, 레져 활동 및 다이나믹함에 대한 수요 증대에 따른 RV 등 중형차 시장 그 자체가 위협 받고 있음을 시사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미시적으로는 현대차 내부에서도 “자기잠식”으로 인해 쏘나타는 아반떼 및 그랜져에 밀리고 있는 점도 소비자가 쏘나타를 선택하는 무시 못할 위협요인임을 제시합니다
두번째로, 자동차 시장 전체에서는 그렇다면, 이번에는 같은 중형차 시장 내에서는 같은 경쟁우위 (브랜드 파워)로서 Battle을 붙어오는 수입차의 무서운 상승세를 경계해야 함을 시사합니다. 쏘나타의 경쟁우위는 내수 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인데, 사실 수입차의 브랜드 파워에는 대적하기 힘든 실정이므로, 내수시장에서의 수입차의 증가는 큰 위협요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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