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NHN 네이버 지식인 경영정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NHN STORY

Analysis

Conclusion

본문내용
네이버 출범 당시 ,정부의 IT 정책에 편승하여 인터넷 사용자 급증
User들은 인터넷을 통해 학습하며 더 많은 것을 요구


네이버는 이런 시장의 변화를 감지하고 검색의 기술력을 강화
검색시스템이라는 핵심 사업에만 역량을 집중
- 지식IN의 탄생



네이버는 창업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한게임과의 합병을 추진

네이버는 한게임의 회원 기반으로 탄력을 받고
한게임은 네이버와의 합병이라는 변화를 통해
자금 조달이 쉬워지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시너지 효과

이후 NHN는 지속적인 혁신으로 블루오션을 개척


네이버가 제공한 플랫폼을 통해
개인이 가진 암묵적 지식이 명시적 지식으로 변환

User들이 자유롭게 게시하는 정보는 질 높은 지식데이터로서 축적

지식IN은 사용자로 하여금 검색을 하는데 있어 포털을 떠나지 않고
그 안에서 지식정보를 얻는 것을 익숙하게 함으로서 사용자를 변화

네이버는 User가 원하는 키워드만을 찾아 떠나는 Gateway가 아니라
User가 원하는 모든 정보가 있는 Destination이 됨

참고문헌
1. 구글 vs 네이버 - 전자신문사
2. naver inside 네이버, 성공신화의 비밀 - (주) 황금부엉이
3. 네이버 공화국 - 커뮤니케이션북스
4. 아지기 STORY (대화 소재가 있는 공간)
http://whywhy.tistory.com/
5. 뚜찌의 skillOn*
http://www.dduzzi.wo.tc/
6. 좋은생각 : NHN는 계속될 것이다
http://nicethinking.tistory.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프리첼의 위기와 도전-유료화 정책 이후의 새로운 대안
  • 정보의 적극적인 공유 및 미디어활용) 뉴모델 커뮤너티 도입: 기존의 장소와 용량만 제공하는 커뮤너티를 탈피 : 질적으로 다 르며 개임홈피를 커뮤너티에 연동하고 커뮤너티간 이용한 상호 정보교환 시스템 도입 유무선 모바일을 이용한 커뮤니티 이용 및 콘텐츠 활용- 수익성있는 모델■문제점 3. 포탈 업체로서 특화된 서비스 부족 포탈업체가 각자 특화된 서비스를 하려고 노력함 (네이버: 지식검색, 엠파스:정확한 용 어검색 야휴: 제휴전략):프

  • [마케팅원론]네이버(NHN) 성공사례분석
  • 네이버 다국어 번역 검색 서비스 세계 최초 실시 2003.3 제1회 대한민국 인터넷 마케팅 대상-ON 공동 개최 2003.4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검색포털서비스 부문 1위 (한국생산성본부) 2003.5 네이버 학술논문 검색 서비스로 지식 검색 강화2003.5 네이버 지역생활정보 검색 서비스 개시2003.6 네이버 블로그 서비스 페이퍼 오픈2003.6 한게임 릴 온라인 상용서비스 개시⑷ NHN의 주요 경영활동과 그 성과1999.10 대한항공外 업종별 대표기업 7개사와 마이비즈

  • [인터넷마케팅] 다음(daum) 핵심역량과 새로운 도약
  • nhn② NHN회사의 개요③ 사업영역 2) Nate & Empas ① SK커뮤니케이션즈 회사 개요② 사업현황③ Nate & Empas 4. SWOT 및 STP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5. Daum의 핵심역량1) 메일(한메일넷)2) 카페3) 아고라4) UCC6. 다음의 새로운 도약1) 검색기능 강화2) 지도 서비스3) 전략적 제휴4) 새로운 컨텐츠 개발5) 개인별 맞춤 광고6) 카페와 메일용량 늘리기7. 결 론8. 참고 자료 및 사이트/ 관련기사 / 주가정보9. 첨부파일 : 설문지 파일 원본 / 설문결과 분석( 재학

  • [논문] 네이버 기업의 경영전략 실행을 위한 e-비즈니스 모델링 분석 23page
  • 네이버 기업개요, 기업환경의 기회 및 위협요소 및 내부의 강점 및 약점 분석(SWOT), 마케팅 전략(4 P전략) 및 e-마케팅 전략(6C) 분석을 통하여 연구결과를 도출하고자 한다.Ⅱ. 이론적 배경1. e-비즈니스의 정의산업자원부에서 2003년 발행한 에 따르면, “e-비즈니스는 인터넷과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구매-제조-유통-판매-서비스로 이어지는 비즈니스의 전 과정을 재조정하여 경영활동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며,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론]파티전문업체 `클럽프렌즈` 마케팅전략 분석 및 제언(A+리포트)
  • eurl=/ArticleRead.nhn%3Farticleid=1065- 파티정보http://www.clubfriends.co.kr- 클럽 프렌즈 공식 사이트http://www.clubfriends.co.kr/party/picnews/main.html- 클럽 프렌즈 뉴스http://www.chosun.com/- 조선일보 공식 사이트# 참고도서 목록- 인맥이 사람을 움직인다. 지은이 김승용- 싱글 마케팅. 지은이 이연수- 뜨는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지은이 김대영 - 귀족 마케팅. 지은이 김상헌, 오진미# 서면 인터뷰 - 클럽프렌즈 임정선씨(대표이사의 부인이자 홍보실장)과의 서면인터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